열정 야매자료실

페이스북 마케팅 – Facebook 슬라이드쇼 소개

Facebook 슬라이드쇼 소개

세계 최대 소셜 미디어 페이스북이 ‘슬라이드쇼'(Slideshow)라는 비디오 광고 포맷을 11월 29일 출시했다.

인터넷과 모바일 연결 속도가 느린 신흥시장의 소비자들에게도 인터액티브한 경험을 줄 수 있는 이 상품은 사진 몇 장만 있으면 페이스북 비디오 광고를 자동으로 만들어 주므로, 소규모 사업자도 특별한 제작비 부담 없이 브랜드 스토리를 담고 있는 광고 영상을 만들 수 있게됐다.

아래는 페이스북이 소개하고 있는 “슬라이드쇼” 내용이다.

더 많은 사람에게 멋진 광고를 선보일 수 있는 새로운 방법

슬라이드쇼 광고의 원리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모바일 기기에서 동영상을 감상하고 있는 요즘, 동영상 광고는 고객에게 브랜드 소식을 알리고 참여를 유도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아직도 전 세계의 모바일 및 인터넷 환경은 고르지 않은 편입니다. 특히 고도로 성장하고 있는 신흥 시장에서는 동영상 감상이 불편한 2G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동영상 제작 자체에 드는 시간과 비용도 무시할 수 없는 요소입니다.

슬라이드쇼 광고를 만나보세요.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다면 대부분의 국가에서 거의 모든 모바일 기기를 통해 Facebook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간단한 동영상입니다. 사진을 연결한 형태로 간단하게 구성되기 때문에 낮은 대역폭과 데이터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볼 수 있습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더욱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으면서도 동영상의 강력한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곳에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

슬라이드쇼 광고는 인터넷이 느린 환경에서도 재생할 수 있으므로 전 세계적으로 더 많은 사람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쇼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방식의 스토리 전달

슬라이드쇼는 스토리를 전달하는 새로운 방법을 선사합니다. 기존 동영상 크리에이티브를 새로운 타겟에게 선보이고 싶거나, 제품 카탈로그를 만들었거나, 튜토리얼을 제공할 때 등 간편하게 시선을 사로잡는 광고 콘텐츠를 만들어주는 슬라이드쇼 형식을 다양하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간단한 동영상 콘텐츠 제작

슬라이드쇼는 큰 비용 없이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제품을 보여주거나 브랜드에 대한 소식을 전하는 사진이나 이미지를 업로드하기만 하면 됩니다. 다양한 사진을 연결한 슬라이드쇼가 재생되므로 동영상과 같은 효과로 타겟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으며, 특별한 장비나 기술 지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슬라이드쇼를 만드는 단계별 방법:

  1. 광고 관리자로 이동하여 광고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목표를 선택합니다(페이지 게시물 참여 또는 주변 지역 홍보 제외).
  3. 동영상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4. 슬라이드쇼 만들기를 클릭한 다음 3~7장의 이미지를 업로드합니다.
  5. 슬라이드쇼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6. 썸네일을 선택하고 광고 길이를 선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