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마케팅 – Facebook 슬라이드쇼 소개

| Comments

공유 버튼

Facebook 슬라이드쇼 소개

세계 최대 소셜 미디어 페이스북이 ‘슬라이드쇼'(Slideshow)라는 비디오 광고 포맷을 11월 29일 출시했다.

인터넷과 모바일 연결 속도가 느린 신흥시장의 소비자들에게도 인터액티브한 경험을 줄 수 있는 이 상품은 사진 몇 장만 있으면 페이스북 비디오 광고를 자동으로 만들어 주므로, 소규모 사업자도 특별한 제작비 부담 없이 브랜드 스토리를 담고 있는 광고 영상을 만들 수 있게됐다.

아래는 페이스북이 소개하고 있는 “슬라이드쇼” 내용이다.

더 많은 사람에게 멋진 광고를 선보일 수 있는 새로운 방법

  • 인터넷이 연결된 전 세계 모든 지역에서 대부분의 모바일 기기를 통해 풍부한 브랜드 콘텐츠 게재
  • 제품 카탈로그부터 튜토리얼까지 새로운 방식으로 메시지 전달
  • 많은 시간이나 비용을 들이지 않고 동영상 광고 효과 이용 가능

12057180_528865997290227_226923744_n슬라이드쇼 광고의 원리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모바일 기기에서 동영상을 감상하고 있는 요즘, 동영상 광고는 고객에게 브랜드 소식을 알리고 참여를 유도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아직도 전 세계의 모바일 및 인터넷 환경은 고르지 않은 편입니다. 특히 고도로 성장하고 있는 신흥 시장에서는 동영상 감상이 불편한 2G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동영상 제작 자체에 드는 시간과 비용도 무시할 수 없는 요소입니다.

슬라이드쇼 광고를 만나보세요.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다면 대부분의 국가에서 거의 모든 모바일 기기를 통해 Facebook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간단한 동영상입니다. 사진을 연결한 형태로 간단하게 구성되기 때문에 낮은 대역폭과 데이터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볼 수 있습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더욱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으면서도 동영상의 강력한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곳에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

슬라이드쇼 광고는 인터넷이 느린 환경에서도 재생할 수 있으므로 전 세계적으로 더 많은 사람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쇼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다면 저사양의 모바일 기기에서도 재생할 수 있습니다.
  • 광고 로딩 시간과 재생에 필요한 데이터 비용을 절감하여 동영상에 비해 데이터 사용량이 크게 줄어듭니다.

새로운 방식의 스토리 전달

슬라이드쇼는 스토리를 전달하는 새로운 방법을 선사합니다. 기존 동영상 크리에이티브를 새로운 타겟에게 선보이고 싶거나, 제품 카탈로그를 만들었거나, 튜토리얼을 제공할 때 등 간편하게 시선을 사로잡는 광고 콘텐츠를 만들어주는 슬라이드쇼 형식을 다양하게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간단한 동영상 콘텐츠 제작

슬라이드쇼는 큰 비용 없이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제품을 보여주거나 브랜드에 대한 소식을 전하는 사진이나 이미지를 업로드하기만 하면 됩니다. 다양한 사진을 연결한 슬라이드쇼가 재생되므로 동영상과 같은 효과로 타겟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으며, 특별한 장비나 기술 지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슬라이드쇼를 만드는 단계별 방법:

  1. 광고 관리자로 이동하여 광고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2. 목표를 선택합니다(페이지 게시물 참여 또는 주변 지역 홍보 제외).
  3. 동영상 섹션으로 이동합니다.
  4. 슬라이드쇼 만들기를 클릭한 다음 3~7장의 이미지를 업로드합니다.
  5. 슬라이드쇼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6. 썸네일을 선택하고 광고 길이를 선택합니다.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