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가지 Facebook Page 운영자가 쉽게 할 수 있는 실수 – 첫번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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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ebook 페이지 운영하고 있는데 반응이 없나요?

많은 사람들이 운영하고 있는 페이스북 팬 페이지(Facebook Fan Page)에서 흔히 일어 날 수 있는 잘 못된 생각 및 문제점에 대한 기사가 있어 중요한 내용을 재 구성 해보겠습니다.

내용이 많은 관계로 한가지씩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첫번째 운영자의 실수: Fan들은 뉴스피드의 컨텐츠를 통해 Fan Page로 유입된다.

거의 대부분의 Fan들은 아래와 같은 경로를 통해 Fan Page로 접근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들은 Facebook에 로그인한 뒤,
제일 먼저 보이는 사용자 개인의 Newsfeed를 보게 됩니다.
Newsfeed를 보게 되면 관심 있는 콘텐츠에 관심을 표현 하게 되고, 사진이 있는 경우 사진을 먼저 봅니다.
그런 후 다시 자신의 Newsfeed를 보는 경로로 움직입니다.

이 글을 작성한 전문가가 강연을 할 때 가장 놀라웠던 부분은
많은 Page 운영자들은 그들의 Fan들이 어떻게 페이스북을 사용하는지 전혀 이해하지 못 하고 있다는 점이라고 합니다.

Facebook의 일반적인 상식

  • 거의 모든 Facebook 사용자들은 Facebook News feed가 Facebook의 모든 것으로 인식하고 있습니다.
  • Page에 올라가고 있는 모든 컨텐츠가 모든 Fan과 친구에게 노출이 되고 있지 않습니다.
  • 10%~20%의 사람들만이 News Feed 컨텐츠를 더 보기 위해 스크롤을 내리며 More 버튼을 클릭합니다.
  • 만약 page를 운영하고 있다면 모든 Fan에게 컨텐츠가 노출이 되지 않으며, Fan들 중 LIKE 버튼이나 커멘트를 남긴 Fan에게 더 많이 컨텐츠가 노출이 됩니다.

 

위 이미지를 보시면

  • 0.1%~0.5%: Fan들이 실제 팬페이지에 들어가 보는 비율
  • 0.1%~4.0%: Fan들이 Like 또는 커멘트를 남기는 비율
  • 25%~90%: Fan들이 컨텐츠를 보는 비율
  • 10%~75%: 컨텐츠를 보지 못하는 비율

 

Facebook Group이 메시지 전달에 효율적이다.

이러한 이유로 Facebook Groups이 더 좋은 이유중에 하나입니다.
왜냐하면 그룹 멤버중 한명이라도 그룹에 글을 작성 할 시 모든 사람들에게 “알림”이 적용됩니다.

단, 그룹에 가입된 멤버가 많고 그룹에 가입된 시간이 지날수록 알림을 받을 확률은 줄어든다.

운영하는 페이지의 성격에 따라 팬들의 활동 변수가 커 팬들이 작용하는 범위가 넓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현재 운영하고 계시는 Page의 Fan수가 많다고 절대 잘 운영되고 있는 Page의 기준으로 삼을 수 없습니다.
Page운영 시 항상 신경 쓰셔야 될 부분이 Engagement 와 Facebook Edgerank 입니다.

두 가지가 잘 맞아야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되고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red_box]7가지 Facebook Page 운영자가 쉽게 할 수 있는 실수

첫번째: Fan들은 뉴스피드의 컨텐츠를 통해 Fan Page로 유입된다.
http://www.fbml.co.kr/2011/05/18/facebook-page-mistakes-step-one/

두번째: Welcome Tab이 있으면 더 많은 Fan을 만들 수 있다고 기대한다.
http://www.fbml.co.kr/2011/05/19/facebook-page-mistakes-step-two/

세번째: Apps과 Tabs에 대한 과대 평가
http://www.fbml.co.kr/2011/05/20/facebook-page-mistakes-step-three/

네번째: 팬 확보를 위한 광고는 필요 없다.
http://www.fbml.co.kr/2011/05/23/facebook-page-mistakes-step-four/

다섯번째: 사용자로부터 Likes나 Comments를 받기 위해 노력하지 않고 혼자만의 세상에서 이야기를 한다.
http://www.fbml.co.kr/2011/05/25/facebook-page-mistakes-step-five/

여섯번째: 노출과 피드백 비율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다.
http://www.fbml.co.kr/2011/05/30/facebook-page-mistakes-step-six/

일곱번째: 고객과 충분한 대화와 상품에 대한 욕구를 만들지 않고 무조건 판매하려고 한다.
http://www.fbml.co.kr/2011/06/03/facebook-page-mistakes-step-seven/

 

Allfacebook 기사를 재구성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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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 장 정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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