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가지 Facebook Page 운영자가 쉽게 할 수 있는 실수 – 여섯번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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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istake No 6: 노출과 피드백 비율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다.

혹시 Facebook Fan Page를 운영하면서 한 번도 Page Insight를 안 보셨나요?

모든 마케팅에는 결과에 대한 분석이 필요합니다. Facebook에서는 비즈니스를 위해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페이지 운영자에게 무료로 각 Fan Page에 대한 상세한 활동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페이지에 노출된 각 컨텐츠에 관리자가 알아보기 쉽게 노출된 숫자 및 반응률(의견)에 대해 보여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반응률은 노출에 비해 많이 낮게 나오고 있습니다. Facebook에서 반응율을 평가 할 때 Fans이 “LIKE” 버튼 클릭 또는 “Comment”를 남겨야 반응하기 때문입니다.

100개 Page에 대한 무작위 조사 자료가 참고하기
http://www.fbml.co.kr/2011/05/19/1-million-facebook-fans/

그렇다면 여러분이 Fan Page를 운영함에 있어 원하는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성공적인 Fan Page운영을 위해:

  • 가능한 많은 Fans에게 노출 할 수 있도록 하며, 현재 Fans 수로 노출된 포스트를 나눠 주세요.
    [컨텐츠 노출 / Fans 수]
  • 컨텐츠 반응률을 확인하기 위해 Feedback rate을 확인해 보세요.
    [전체 “LIKE” + “Comment” / 컨텐츠 노출]

만약 여러분의 컨텐츠가 1%가 못 되게 Fans들로부터 반응을 받고 있다면,

첫번째: 이벤트를 통해 모집된 Page와 관련 없는 과도한 회원 수
두번째: Target 사용자의 잘못된 이해
세번째: 지속적이지 못한 운영
네번째: News Feed에서의 노출 부족 등 이유로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너무 실망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행히도 외부 Websites로 넘어가는 LINK값에 대해서는 Facebook Feedback 값으로 포함을 안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Fans들의 반응을 높이며 비즈니스를 하시려면 현재 운영하고 계시는 Fan Page의 성격에 맞는 Fans의 확보가 필요합니다.

단순히 Fans 수를 늘리기 위해 진행하는 이벤트는 단기간에 많은 Fans을 늘릴 수 있지만, 정확한 운영을 하기 위해서는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방법이 가장 효율적으로 이상적인 Fans을 확보 할 수 있을까요?

첫번째, 현재 운영하는 홈페이지, 블로그에 Facebook Social Plugin 중 Like Box 이용
두번째, 기존에 사용하고 계시는 Email List를 통한 Fans 유입
세번째, 고객이 스스로 참여 가능한 컨텐츠 등록을 통한 자발적인 공유
네번째, Facebook 광고를 통한 Target 사용자 유입 등

현재 운영하시는 환경에 맞게 각 Fan Page 에 관심이 있는 Fans을 조금씩 모아서 운영하는 방법이 장기적으로 Facebook을 이용해 비즈니스 하는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아직 시작 단계에 있는 국내 Facebook 비즈니스에 대해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면 시작도 하기전에 포기할 수 있습니다.
Fan Page를 개설했다고 Fan들이 자발적으로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대해 이야기하고 공유하지 않습니다.
운영자의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red_box]7가지 Facebook Page 운영자가 쉽게 할 수 있는 실수

첫번째: Fan들은 뉴스피드의 컨텐츠를 통해 Fan Page로 유입된다.
http://www.fbml.co.kr/2011/05/18/facebook-page-mistakes-step-one/

두번째: Welcome Tab이 있으면 더 많은 Fan을 만들 수 있다고 기대한다.
http://www.fbml.co.kr/2011/05/19/facebook-page-mistakes-step-two/

세번째: Apps과 Tabs에 대한 과대 평가
http://www.fbml.co.kr/2011/05/20/facebook-page-mistakes-step-three/

네번째: 팬 확보를 위한 광고는 필요 없다.
http://www.fbml.co.kr/2011/05/23/facebook-page-mistakes-step-four/

다섯번째: 사용자로부터 Likes나 Comments를 받기 위해 노력하지 않고 혼자만의 세상에서 이야기를 한다.
http://www.fbml.co.kr/2011/05/25/facebook-page-mistakes-step-five/

여섯번째: 노출과 피드백 비율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다.
http://www.fbml.co.kr/2011/05/30/facebook-page-mistakes-step-six/

일곱번째: 고객과 충분한 대화와 상품에 대한 욕구를 만들지 않고 무조건 판매하려고 한다.
http://www.fbml.co.kr/2011/06/03/facebook-page-mistakes-step-seven/

 

Allfacebook 기사를 재구성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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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 장 정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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