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가지 Facebook Page 운영자가 쉽게 할 수 있는 실수 – 세번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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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번째 운영자의 실수:  Apps과 Tabs에 대한 과대 평가

많은 사람들이 Facebook App을 만들고 나면 App을 통해 엄청난 바이럴 마케팅 효과 및 Fan의 참여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 한동안 Random 결과를 노출해주는 Apps을 통해 팬을 모았던 시절이 있었다.

이럴 때 대중 매체를 등에 업고 있는 거대 기업에겐 효과적일 수 있지만, 비용 부담이 큰 이와 같은 마케팅은 중소기업엔 그림의 떡 입니다.

또한, Facebook App에는 사용자를 중간에 이탈하게 할 수 있는 결함이 있습니다. 바로 꺼림칙한 동의 페이지입니다.

App사용을 위해서는 기업에서 필요한 Facebook 사용자 정보를 공유해야 합니다. 정보 공유의 범위는 App 개발자가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일부 App에서는 지나친 정보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인증페이지에서 이탈하는지 정확한 비율은 알 수 없지만, 많은 사람들이 App 사용전에 이탈할 것입니다.

위 이미지처럼 경우 가장 일반적인 정보만 요구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문구를 보시면 “I’ve shared with everyone”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위와 같은 경우 현재 모든 사람에게 노출되고 있는 정보만 제공하고 있어 개인 정보 노출 대한 우려는 없어도 될 것 같습니다.

일부 App 접근을 위해선 현재 Facebook의 있는 개인 정보의 거의 모든 내용을 강요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용 목적이 분명한 경우 별문제가 되지 않지만, 잘 알려지지 않고 주변에서 사용해 보지 않은 App을 사용 시 주의하셔야 합니다.

Yahoo 로그인 시 요청하는 개인 정보

Yahoo 로그인 시 요청하는 개인 정보

이메일 제공 시 최대한 숨기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개인정보 제공 시 Proxy mail 주소 사용 설정
http://www.fbml.co.kr/2011/04/06/facebook-proxy-mail/
박지성 선수를 만나기 위해서 많은 정보를 공유해야 합니다.

박지성 선수를 만나기 위해서 많은 정보를 공유해야 합니다.

다시 Apps과 Tabs의 영향에 대해 말씀 드리면,  많은 시간과 비용을 사용해 Apps과 Tabs을 만들었는데 Facebook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Tools보다 못한 효과를 거두었다면 어떤 의미 일까요?

현재 Apps과 Tabs을 만드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많은 사용자들이 현재 wall, pages, groups에 익숙해져 있는 환경에서 새로운 Apps과 Tabs을 통해 더 많은 Fan 유치와 engagement를 만들 수 있을 지, 또 어떤 부분에서 성공 할 수 있을지 면밀히 따져보고 결정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용자 스스로 자신의 개인정보 노출을 하면서 사전동의 페이지로 이동을 위해선 어떤 범위의 정보를 동의 하게 만들게 할지도 중요한 선택 사항일 것 같습니다. 가장 좋은 설정은 기본적인 프로필만 동의하도록 하는 것이 맞겠지만, 향후 마케팅을 위해선 최소한 Eamil까지는 동의를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red_box]7가지 Facebook Page 운영자가 쉽게 할 수 있는 실수

첫번째: Fan들은 뉴스피드의 컨텐츠를 통해 Fan Page로 유입된다.
http://www.fbml.co.kr/2011/05/18/facebook-page-mistakes-step-one/

두번째: Welcome Tab이 있으면 더 많은 Fan을 만들 수 있다고 기대한다.
http://www.fbml.co.kr/2011/05/19/facebook-page-mistakes-step-two/

세번째: Apps과 Tabs에 대한 과대 평가
http://www.fbml.co.kr/2011/05/20/facebook-page-mistakes-step-three/

네번째: 팬 확보를 위한 광고는 필요 없다.
http://www.fbml.co.kr/2011/05/23/facebook-page-mistakes-step-four/

다섯번째: 사용자로부터 Likes나 Comments를 받기 위해 노력하지 않고 혼자만의 세상에서 이야기를 한다.
http://www.fbml.co.kr/2011/05/25/facebook-page-mistakes-step-five/

여섯번째: 노출과 피드백 비율에 대해 생각하지 않는다.
http://www.fbml.co.kr/2011/05/30/facebook-page-mistakes-step-six/

일곱번째: 고객과 충분한 대화와 상품에 대한 욕구를 만들지 않고 무조건 판매하려고 한다.
http://www.fbml.co.kr/2011/06/03/facebook-page-mistakes-step-seven/

 

Allfacebook 기사를 재구성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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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 장 정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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