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를 운영하는 곳마다 여러 가지의 플랫폼을 동시에 이용하고 있다. 대부분 각 채널에 최적화된 컨텐츠를 노출하기보다는 한 개의 컨텐츠를 생성한 뒤 동시에 노출하고 있다.
플랫폼을 생각하지 않고 쏟아내는 컨텐츠는 사용자에게 스팸으로 인식되기 쉽고 긍정적인 반응 또한 이끌어 내기 어렵다. 따라서 최소한 각 채널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특징을 파악한 뒤 노출해 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아래 인포그래픽은 Facebook, Twitter, Pinterest, Google+ 4개의 소셜 플랫폼 포스트 작성 시 참고해야 할 항목에 대해 요약한 정보를 가지고 있다.
인포그래픽 출처: mycleveragen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