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 페이스북이 자사 페이지 플랫폼에 큰 변화를 주었습니다. 페이지의 업데이트가 있은 후, 또 다른 중요한 변화가 iframe 을 이용해 사용자 지정 tab을 만들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발자 사이트를 통해, 페이스북은 공식적으로 현재 페이스북의 마크업언어(FBML) 대신 페이스 북의 페이지에 대해 사용자 지정 탭을 만들 iframe을 사용할 수있는 발표했습니다. 2011년 3월 11일 부터 iframe을 지원하며 동시에 더 이상 새로운 FBML 애플 리케이션과 페이지를 작성하는 더 이상 정적 FBML을 추가할 수 없게 될 것입니다.
그럼 iframe을 사용하면 어떻게 더 좋은 환경을 만들수 있을까요?
실제로 사용자 지정 페이스북 tab을 만드시는분이 아니라면 아직 그 파급효과를 쉽게 판단하기 힘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아래 3가지 예를 살펴보면 생각이 조금은 다르게 변할거라 생각합니다.
1. 더 나은 디자인: iframe을 사용해서 사용자 tab을 만든다는것은 사용자 지정 CSS를 사용가능하며 이는 brand guideline 및 디자인을 그대로 facebook안에서 사용 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2. 더 좋아진 사용자 추적: iframe 안에 있는 사용자 지정 tab은 비록 facebook에서 보여지는 화면이지만 iframe을 통해서 보여지므로 사용자 추적은 각 회사의 CRM을 통해서 사용자 경험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케팅 기획 및 분석을 할 때 더 세밀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더 좋아진 판매 환경: 마치 백화점에 입점하듯 facebook에 자사 온라인에서 판매하고 있는 상품을 쉽게 판매페이지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변화되는 facebook page가 기대되지 않으세요?
hubspot.com에 있는 내용을 재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