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 활동성이 가장 좋은 페이지는: Justin Bieber, Manchester United Fan

| Comments

공유 버튼

WIRED에서 FanGager의 보고서를 인용해 발표한 자료를 보면 Manchester United와 Justin Bieber page fan들의 활동성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FanGager는 Facebook과 Twitter의 Open API를 이용해 사용자의 활동성을 파악했는데요, 생각보다 사람들의 활동이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FanGager CEO인 Eran Gefen이 WIRED와 인터뷰에서 이런 말을 했습니다.
“회사들이 Fan이나 Follower를 많이 모으고 있지만, 진짜 신경써야 될 부분은 얼마나 많은 Fan과 Follower가 활동하느냐”라고 합니다.

아래 표에서 Active Fans %를 보면 전체 Fan중 3%도 안되는 Manchester United가 가장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지금 많은 회사들이 Fan과 Follower 숫자를 가지고 업무에 대한 평가를 고려 하지만,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과연 그 사람들이 얼마나 활동을 할 수 있을지 먼저 고민을 해 봐야 될 것 같습니다.

* 지금 운영하고 계시는 Page의 대한 활동성이 궁금하시면 FanGager에 가시면 무료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fangager.com/site/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