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프로필 계정을 Business Page로 전환이 필요할까?

| Comments

공유 버튼

2011년 3월 30일부터 개인 profile 계정을 business 페이지로 전환 가능해졌습니다.

변경 전 자세한 사항을 보시려면 Facebook’s help center에 가시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http://www.facebook.com/help/?page=18918

Help center에서는 7가지 항목에 대해서 잘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그럼 이렇게 전환 가능한 기능은 누구에게 효과적일까요?
페이스북 Profile page를 비즈니스용으로 사용하시던 운영자에게 딱 맞는 기능일 것 같습니다.

비즈니스용 Profile 계정을 Page로 변경해야 하는 이유 5가지 :

  1. 친구 수 제한으로 고민하시는 분
  2. Business용 Landing 페이지가 필요하신 분
  3. E-mail 수집을 원하시는 분
  4.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싶으신 분
  5. Application 사용을 원하시는 분

변경 전 고려사항 5가지:

첫 번째, 가장 큰 문제점은 Profile -> Page로 변경하시면 전체 컨텐츠가 이동지 않습니다.
따라서 변경을 원하실 땐 기존 컨텐츠를 Back-up 하셔야 합니다.
다운로드 가능한 경로는, Account->Account Settings->Download 입니다.
기존 컨텐츠 모두가 zip파일로 만들어져 제공됩니다.

두 번째, 문제점은 컨텐츠 노출이 변경됩니다. 변경 전 친구 관계 시 Wall노출이 되던 부분이 News Feed에 노출됩니다.
따라서 상대적으로 노출이 낮아질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변경 이후엔 친구 개념이 없어지고 Fan 개념으로 접근이 되므로 먼저 친구가 되고 싶은 사람에게 친구 맺기 제안을 할 수 없습니다. 오직 친구가 “Like” 버튼을 클릭해 Fan이 되는 일방통행이 됩니다.

네 번째, 한번 변경하면 다시 되돌릴수 없습니다.  Profile 계정을 Page로 전환하면 다시 Profile 계정으로 돌아올 수 없습니다.

다섯 번째, 친구 100명 이하 전환 시 page 이름 변경이 가능하나, 100명 이상 될 시 Profile 이름으로만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혹시 100명이상 변경이 가능하신 분 있으시면 댓 글 달아주세요.)

따라서 신중에 또 신중함을 기울여서 진행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위 내용과 관련하여 새로운 소식이 있으면 계속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