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Facebook Wall Posts에 대한 분석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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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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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ke” Rate: Like/Fan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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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유명 Page

 

해외 사례에 대한 분석입니다.
국내에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게시물 길이

80글자 내로 작성한 컨텐츠가 80글자 이상 되는 컨텐츠 보다 27% 이상 반응 높게 나타남

 

URL Shorteners(URL 줄이기)

짧게 보이는 URL에 대해 반응이 적음

주소 전체가 노출된 게시물이 짧게 노출된 게시물에 비해 3배 이상 높은 반응을 보임

이유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URL 클릭 시 어떤 페이지로 이동하는지 먼저 확인하고 싶어함

예) http://www.fbml.co.kr/URL-다보임 (GOOD)

Bit.ly/fkdlfd (BAD)

 

게시물 등록 시간

업무시간외 올리는 게시물이 20%이상 반응이 높게 나타남

 

게시물 등록 요일

목요일과 금요일이 18% 반응이 높게 나타남

 

Action Keywords
어떤 키워드를 사용했을때 사용자들이 Comments 또는 Like 반응을 보이는 키워드 순위

 

 

Promotion Keywords

프로모션시 사용했던 키워드중 반응이 높은 순서

Question 마크 위치

Question 마크 위치는 제일 마지막에 오는게 15%반응이 높게 나타남

 

질문할 때 사용하는 Keywords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