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ial Learning을 통한 Facebook 따라잡기

| Comments

공유 버튼

안녕하세요. Edgerank BLUE입니다.

소셜마케팅에 대해 궁금하셨나요?
소셜 관련 교육 및 컨퍼런스를 들었지만, 아직도 궁금하고 이해가 잘 안되시나요?
혼자서 공부하니 애매한 부분이 있으신가요?

이러한 부분을 말끔히 해결해 드리기 위해서 현 기업 소셜미디어 담당자를 주축으로 구성될 Social Learning을 통해 여러분께 좀 더 확실한 이해와 목표 달성을 도와 드리기 위해 Edgerank에서 교육을 진행하려 합니다.

1. 지원접수 및 등록마감: 2011년 11월 2일 ~ 2011년 11월 30일
2. 개강일시: 2011년 12월 1일 ~ 2011년 12월 31일
3. 교육과정: 총 2개월 진행 예정(필요시 기간 연장)
– 1달: Facebook 이해
– 2달: Facebook 활용하기
4. 비용: 10만원/월
5. 접수방법
– 페이스북 이벤트 참여 하시고 아래로 연락주세요.
–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edgeranklab@gmail.com으로 연락주세요.
6. 교육: 現 기업 소셜미디어 담당자

* 소셜러닝(Social Learning)이란
넓은 의미에서 소셜 러닝은 교육자와 피교육자의 구분과 교실의 경계가 무너지고, 누구나 소셜 미디어에서 가르침을 주고받게 되는 현상을 일컫는다. ‘협업’과 ‘공유’의 정신이 소셜 러닝을 구성하는 핵심이 되는 것이다. 좁은 의미에서는 기존의 학교·직무 교육에서 소셜 미디어를 활용해 교육 효과를 높이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

———————————————————————————

[1월차 : 페이스북 제대로 활용하기]

1주 : 페이스북 기본 개념 이해
– 페이스북의 역사
– 페이스북의 성공요인
– 페이스북 프로필의 개념
– 프로필 꾸미기

2주차 : 페이스북 중급 사용자 되기
– 페이스북 그룹의 개념
– 페이스북 페이지의 개념
– 친구와의 상호작용 강화 방안
– 효율적 정보 채널 구축

3주 : 페이스북 고급 사용자 되기
– 컨텐츠 작성법
– 엣지랭크의 이해
– 소셜 플러그인의 이해
– 오픈그래프의 이해
– 페이스북 앱의 이해

4주차 : 페이스북 활용 퍼스널 브랜딩
– 국내외 퍼스널 브랜딩 사례
– 퍼스널 브랜딩 전략 수립
– 그룹 활용 퍼스널 브랜딩 방안
– 페이지 활용 퍼스널 브랜딩 방안

[2월차 : 페이스북 마케팅] 1주 : 페이스북 마케팅 전략 수립
– 페이지 구축 목적 도출
– 페이지 마케팅 목표 수립
– 페이지 마케팅 액션 플랜 수립

2주 : 벤치마킹
– 해외 성공 사례 분석
– 해외 실패 사례 분석
– 국내 성공 사례 분석
– 국내 실패 사례 분석

3. 구축 및 세팅
– 페이스북 페이지 개설
– 기본 정보 세팅
– 페이스북 앱 세팅
– 인사이트 분석 방안

4. 운영
– 페이지 컨텐츠 전략
– 페이지 커뮤니케이션 전략
– 페이스북 마케팅 ROI 측정 및 분석
– 위기 대응 전략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