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eenshot_1

페이스북 뉴스피드에 효과적인 컨텐츠 #001 – Minimalism

| Comments

공유 버튼

사람들은 수 많은 광고에 시달리고 있다. 눈을 뜨고 출근을 하는 중간에도 수 없이 많은 광고에 노출된다. 과연 하루에 내가 보는 광고중 몇개나 머리속에 남아 있을까?

광고를 진행하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많은 정보를 전달하고 싶겠지만, 광고를 접하는 사람들은 아무런 정보도 못 얻을 가능성이 크다. 페이스북 뉴스피드는 더 더욱 사람들의 관심을 끌기 힘든 구조로 되어있다.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인기순/시간순으로 나뉘게 되며, Edgerank의 기준에 따라 사용자의 뉴스피드에 노출이 결정된다. (광고를 이용하면 더 많은 사용자에게 노출이 가능함)

Simple is the best

만약, 페이지 팬(Fans)에게 노출 할 수 있는 기회가 왔다면 사용자의 이목을 끌어, 강한 인상을 남기고 사용자의 자발적 참여까지 이끌어 내면 성공한 컨텐츠라 할 수 있다. 이런 컨텐츠를 만드는 과정은 쉽지 않다.

컨텐츠 기획부터 디자인, 발행까지 모든 요소들이 잘 맞아야 가능하다. 하지만 모든 요소를 준비하기 힘들때, 확실한 방법은 최대한 불필요한 정보를 빼고, 원하는 메시지를 한번에 하나씩 전달하는 것이다. 메시지를 전달할때에는 TEXT 보다는 이미지를 사용해 전달하는 것이 더 쉽게 사용자를 이해시킬수 있다.

정보가 많고, 복잡한 디자인 보다는 짧고 간결하지만 정확한 메시지를 포함한 컨텐츠가 사용자의 기억에 오래 남을수 있다.

컨텐츠를 제작하는 담당자라면 컨텐츠 제작,
본인이 제작한 컨텐츠가 누가 봐도 키워드 한 개로 설명 할 수 있다면 매우 좋은 컨텐츠라 할 수 있다.

이러한 복잡함을 단순화 시키는건 매우 힘든일이다. 단순히 복잡한 요소를 제거하는것이 아닌 복잡한 부분에 대한 이해가 완벽히 됐을때 비롯소 가능한 방법이다.

아래 4가지 버전으로 디자인된 상품 포장을 보면서 많은 인사이트를 얻기 바란다.

4가지 다른 버전으로 디자인된 이미지

1. Original variation

2. Simple variation

3. More simple variation

4. No logo variation

Helvetica Neu Bold만 사용해 만든 미니멀리즘

vanish cornflakes toffifee tabasco smint schweppes redbull pringles nutella nesquik mrmuscle mms lindt jellybelly guinness evian durex duracell

 

이미지 출처: http://www.a2591.com/2010/12/minimalist-effect-in-maximalist-market.html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