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뉴스레터(Facebook Newsletter) No. 42

| Comments

공유 버튼
이번호에서는 Mobile App Install Ads의 새롭게 업데이트 된 파워에디터 세팅 방식으로 보다 쉽게 App 광고를 진행하실 수 있는 소식과 함께 Facebook 의 인증된 페이지 관련 소식, 그리고 Sponsored Result 상품에 대한 업데이트를 공유드립니다.

1. 새롭게 업데이트 된 Mobile App Install Ads 세팅옵션을 확인하시고 보다 쉽게 App 광고를 작성해보세요.

APP 홍보를 위해 많은 광고주분들께서 사용중이신 Mobile App Install Ads (MAIA)의 세팅 프로세스가 변경되었습니다. 

1) 앞으로 파워에디터에서 MAIA를 세팅하실 때에는 네이티브 앱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iOS와  Android 옵션 두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주셔야 하며 기 생성된 광고라도 해당 옵션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네이티브 앱 옵션이 보이시지 않으신다면 기설치된 파워에디터를 삭제하시고 새로 파워에디터 앱을 다운로드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001
2) 제목과 아이콘을 Customize 할 수 있는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이제까지는 App 상세페이지에서 임의로 제목과 아이콘을 긁어오는 방식이었다면 이제는 광고를 생성하실 때  파워에디터에서 직접 제목입력, 아이콘 이미지 업로드가 가능해졌습니다.
002
3)  이제는 App을 등록하시지 않으셔도 Google Play 나 App Store의 App 링크를 복사하셔서 파워에디터의 최종목적지에 입력하시는 것만으로도 MAIA를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이로써 지금까지 App 등록을 위해 들였던 리소스를 최소화하실 수 있으며 App 등록 전에 미리 MAIA를 사용해보실 수 있게 되어 테스트 형식이 광고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으로는 Action을 트래킹하시거나 최적화 CPM 입찰방식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광고작성 전 App 을 Facebook 에 등록하셔서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하신 후 SDK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2. Facebook에서 신뢰성이 높은 Page를 인증해드립니다.

Facebook에서는 잘 알려진 공인 및 팔로워가 많은 페이지 (예 : 유명 브랜드 및 업체, 유명인, 언론인, 정부인사 등)에 대해 공식적으로 그 신뢰성을 인증해드리고 있습니다.인증해드린 페이지에는 프로필 또는 페이지 이름 옆에 파란색 위젯 ( icon )이 표시됩니다.

그러나 믿을 수 있는 모든 프로필 및 페이지가 인증되는 것은 아닙니다. Facebook 인증페이지 팀에서 현재 좋아요 수가 1백만이 넘는 페이지를 대상으로 우선적으로 인증해드리고 있으며, 따로 인증 신청을 받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한국마켓의 대부분의 페이지에는 아직 이 인증표시가 추가되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인증표시 제공 기준이 업데이트 되는 단계마다 뉴스레터를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사항은 Facebook 고객센터에도 업데이트 되어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help/269614913183739/)

003

3. Sponsored Result 가 7월 6일부로 종료됩니다.

Facebook의 Search Bar 에서 브랜드 관련 키워드 검색이 발생할 때 브랜드를 가장 상위에 노출시키고자 광고주분들이 Sponsored Result를 사용하셨는데요, 7월 6일부로 해당 광고상품을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이는 Facebook의 많은 광고상품을 정리하여 광고주 분들께서 보다 쉽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하는 Facebook의 전략에 따른 결정이며,
단순 검색광고처럼 검색순위에 집중하시기 보다는 페이지의 컨텐츠와 이를 유저에게 도달시키는데 보다 집중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004
Sponsored Result가 종료된다고 해서 Facebook 내에서 발생하는 검색 서비스 자체가 종료되는 것은 아닙니다.
Facebook에서는 계속해서 검색결과가 유저들의 검색의도와 관련성이 높도록 이를 개선시키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