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뉴스레터(Facebook Newsletter) No. 47

| Comments

공유 버튼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지난 44호에서 소개되었던 새로운 페이지 인사이트에 대해 다시 다뤄드립니다.
그리고 새롭게 소개된 소셜플러그인 기능인 ‘Embedded Posts’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결합한 스와로브스키의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를 공유드립니다.

1. Facebook Page Insights 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확인해보세요.

지난 6월부터 Facebook에서는 전세계의 극소수의 페이지를 통하여 새로운 Page Insights를 테스트 해왔으며,7월부터 본격적으로 새로운 Page Insights 적용 페이지 숫자를 늘려나가고 있습니다. 새로운 Page Insight의 주요 업그레이드 및 변경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Page Insights의 지표들을 보다 명확하고 단순하게 변경하였습니다.

  • People Talking About This (이 페이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들)
    그동안 People Talking About This (PTAT) 지수는 페이지 운영의 주요 KPI로 여겨져 왔으나 이를 통해 정확히 팬들이 어떻게 페이지 또는 포스트와 Engagement를 발생시키는지, Engagement type은 무엇인지 정확히 비교분석하기가 어렵다는 피드백이 많았습니다. 이를 개선하고자 PTAT 지수를 페이지 좋아요, 연관사용자, 페이지 태그 & 멘션, 페이지 체크인 등으로 세부적으로 보여드립니다.
  • Virality (전파성)
    그동안 전파성은 포스팅의 퀄리티를 가늠하는 잣대로 사용되어져 왔습니다. 그러나 이 지표는 Engagement의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 클릭횟수를 고려하지 않은 지표로 포스팅의 퀄리티를 충분히 설명하기에는 부족함이 있었습니다. 앞으로 Page Insights에서는 클릭횟수 역시 고려한 Engagement Rate 이라는 새로운 지표로 포스팅이 퀄리티를 보다 명확하게 평가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2) 페이지 운영자가 보다 나은 컨텐츠를 포스팅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Facebook 뉴스피드에는 보다 높은 퀄리티의 포스팅이 더 많이 노출되도록 알고리즘화 되어있습니다. 퀄리티를 측정하는데에는 좋아요, 댓글달기, 공유, 클릭 등의 긍정적인 Engagement 와 함께 게시물 숨기기, 모든 게시물 숨기기, 스팸 신고, 좋아요 취소 등의 부정적인 Engagement 가 함께 고려됩니다.

새로운 Apge Isights에서는 포스트 별로 긍정적인 Engagement 와 부정적인 Engagement 를 같이 확인하실 수 있도록 변경하여 페이지 운영자 분들이 포스팅 자체의 퀄리티를 분석하실 수 있도록 하였으며, 해당 포스팅이 전체 페이지에는 어떠한 영향을 주었는지 가늠하실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001
3) 페이지 게시물에 반응한 유저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드립니다.

기존의 Page Insights에서는 유기적 또는 광고로 도달한 유저들의 성별, 연령, 국가, 언어 등의 세부적인 데이터를 제공해드렸습니다. 새로워진 Page Insights에서는 게시물이 도달한 유저들의 정보 뿐만이 아니라 게시물에 대해 Engagement를 발생시킨 유저들의 세부적인 정보 역시 제공해드립니다. 이러한 세부 정보는 페이지 운영자에게 어떠한 컨텐츠가 어떤 그룹의 유저들과 어떻게 반응하는지 인사이트를 제공해 줄 것이며 이는 페이지 운영 전략 수립에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002

새로운 페이지 인사이트를 페이자 관리자 분들께서 확인하실 수 있도록 실제 페이지에 적용하기 시작한 이후
현재 업그레이드 된 페이지 인사이트를 확인하실 수 있는 페이지 관리자 분들도 계시고 그렇지 못한 분들도 계십니다.
새로운 페이지 인사이트 사용을 위한 신청은 따로 받고 있지 않으며 많은 분들께서 빠른 시일내에 사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중입니다.

그리고 새로운 페이지 인사이트는 정식 런치된 프로덕트가 아니며 여전히 테스트 버전이기 때문에 데이터 업데이트, 싱크에 간간히 문제가 생길 수도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가장 많이 요청하셨던 새로운 페이지 인사이트에 대한 가이드북은 정식 런치 시점에서 배포될 예정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페이스북 스튜디오의 기사를 참조하시거나 (http://www.facebook-studio.com/news/item/updating-page-insights) 페이스북 고객센터의 페이지 관련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facebook.com/help/www/336893449723054/)

 

2. 새로운 소셜 플러그인 기능 “Embedded Posts” 를 소개해드립니다.

페이스북에서 제공해드리는 소셜 플러그인을 브랜드 웹사이트에서 활용하고 계신 기업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Embedded Posts”기능을 추가하여 퍼블릭으로 공개된 프로파일이나 페이지 게시물을 웹사이트에 끼워넣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003

Embed를 하시고자 하는 게시물의 오른쪽 상단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Embed Post”옵션을 선택하실 수가 있으며, 이를 클릭하시면 해당 Post의 Embedding Code를 확인하신 후 웹사이트의 소스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004

7월 31일부터 미국의 소수 퍼블리셔들에게 해당 기능이 오픈이 되며 8월 말까지 해당 기능을 글로벌로 적용할 예정입니다.

출처: 페이스북 뉴스레터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