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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뉴스레터(Facebook Newsletter) No. 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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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뉴스레터에서는 지난주 공지드렸던 페이스북 설명회에 대한 짧은 업데이트와 함께, iOS에서 클릭이 가능해진 Hashtag 그리고 페이스북 Ad Simplification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미지 스펙 관련 업데이트 공유해드립니다.

1. Facebook 설명회 관련 공지사항 드립니다.

지난주에 공지드렸던 Facebook 설명회에 대한 뜨거운 관심 감사드립니다. 특히 8월 21일 101 세션에 참석요청을 해주신 분들이 매우 많았는데요.

선착순으로 참석대상이 되신 분들께는 이미 안내메일이 나갔으며 8월 21일에 설명회 신청을 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안내메일을 받지 못하신 분들은 조금 더 기다려주시면 일정 안내메일을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참석요청을 해주시어 신청하신 날짜에 맞춰 설명회 참석기회를 모든 분께 드리기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2. iOS에서 Hashtag를 클릭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 40호에서 페이스북의 새로운 기능인 #Hashtag 를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텍스트에 “#+키워드” 를 추가하는 것만으로 Hashtag를 사용할 수 있어 유저들뿐만이 아니라 마케터 여러분들께서도 마케팅의 일환으로 Hashtag 활용방안에 대해서 고민중이신데요, 기존에는 모바일로 페이스북에 게시물을 업로드할때 Hashtag를 텍스트상에 넣으실 수는 있었으나 이를 다른 방법으로 활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이제는 iOS 상에서 Hashtag 를 클릭하시거나 검색하실 수 있어서 마케터 여러분께 다양하 방법으로 이를 활용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중이신 분들께서는 Hashtag 를 사용한 게시물을 만들어서 클릭해보시거나 검색창에서 “#+키워드”를 검색해보시면 보다 쉽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 Hashtag를 사용한 게시물의 예 (#te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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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상에서의 Hashtag (#test) 검색의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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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2013년 9월 10일 광고형태별 이미지 스펙이 통일될 예정입니다.

페이스북에서는 광고주, 대행사 여러분들이 페이스북 마케팅을 보다 쉽게 이해하고 사용하실 수 있도록 Ad Simplification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7월부터 광고상품의 종류를 줄이고 좀 더 단순화하고자 Online offer, Question Ads, Sponsored Results 기능을 더이상 지원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으며, 오는 9월 디바이스마다 이미지 스펙이 달랐던 상품들, Link Page Post ADs, Offer Page Post Ads, Page Like Ads & Event Ads 의 이미지 스펙을 통일하여 보다 쉽게 광고를 생성하고 최적화하시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예를 들어, 기존의 Offer Page Post Ads 의 경우 데스크탑과 모바일에서 노출되는 이미지 스펙이 현저히 달라 데스크탑에서 노출될 경우 이미지의 일부만 노출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9월부터는 1.9:1 비율이 이미지를 사용하시면 데스크탑고 모바일에서 Full 이미지가 동일하게 노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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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부터 유효한 이미지 스펙에 대한 자세한 변화는 아래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studio.com/fbassets/resource/82/UpdatedAdsandSponsoredStoriesGuideasofSept102013.pdf
적용시점 즈음하여 다시한번 뉴스레터 업데이트 해드릴 예정이며 앞으로 게시물 이미지를 준비하시는데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4. 미국의 가정용 세제 브랜드 Lysol의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를 공유해드립니다.

Lysol은 새롭게 런칭하는 세제에 대한 상품 인지도와 매출을 끌어올리기 위하여 페이스북 마케팅을 활용하였습니다.
상품 특성 상 US 의 25세부터 54세까지의 여성들을 타겟팅 하여 Photo Page Post Ads 캠페인을 운영하였는데요, 특히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 부모의 사진을 적절하게 활용하여 아이들의 건강을 생각하는 여성들로부터 인게이지먼트를 끌어낼 수 있도록 전략을 세웠습니다.

특히 타겟 대상에 더욱 적극적으로 도달하기 위하여 페이스북의 프리미엄 상품인 뉴스피드 타겟블럭 상품을 활용한 결과 50% 의 타겟 대상에게 도달한 것으로 집계되었으며 그 중 70%가 모바일 뉴스피드를 통해 도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스피드 타겟블럭 상품은 3일동안 개런티된 노출로 뉴스피드를 통해 단시간안에 가장 큰 임팩을 누릴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Frequency 1회로 집행이 되기때문에 특정 유저에게 중복으로 광고가 보여지는 것이 아니라 특정유저에게 한번씩 광고를 보여주는 상품으로 그만큼 더 많은 유저들에게 광고를 도달시키는데 효과적입니다. ( 단, 노출 개런티이기 때문에 Frequency 1보다 높아질 가능성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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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다 자세한 Lysol 케이스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facebookforbusiness/success/lysol

출처: 페이스북 뉴스레터

Author: 장 정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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