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ad terms

페이스북 광고 용어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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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으로 마케팅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페이스북 광고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처음 시작하는 사람도 쉽게 광고를 생성할 수 있게 페이스북에서 관리자 페이지 및 분석까지 잘 만들어 놨지만, 용어 및 기능에 대한 설명을 찾기란 어렵다.

작성된 페이스북 광고 용어는 모두 페이스북 도움말 페이지에서 추출해온 내용이다. 필요할때 페이스북 페이지에 들어가 하나하나 찾기란 검색도 잘 안되고 시간을 많이 소비하게 된다.

 

활동(Action)

페이지와 연결된 광고 및 스폰서 소식에서 활동이란

  • 광고 또는 스폰서 소식을 본지 24시간, 클릭한지 28일 이내에 페이지 좋아요를 클릭하고, 페이지의 게시물 좋아요를 클릭하고, 댓글을 남기고, 언급하고, 장소에 체크인하고, 사진에서 브랜드를 태그하고, 페이지 게시물을 공유하고, 쿠폰을 사용하고, 페이지 게시물 링크를 클릭하고, 페이지 게시물 사진을 조회하고, 페이지 게시물 동영상을 조회한 횟수입니다.

앱과 연결된 광고 및 스폰서 소식에서 활동이란

  • 사람들이 광고나 스폰서 소식을 본 지 24시간, 클릭한지 28일 이내에 앱을 설치하고, 이용하고, 크레딧을 사용한 횟수입니다.

이벤트에서 활동이란

  • 사람들이 광고나 스폰서 소식을 본 지 24시간, 클릭한지 28일 이내에 참석여부를 알린 횟수입니다.

광고 경매(AD Auction)

광고를 노출할 때마다 Facebook의 광고 경매 시스템은 광고의 최고 입찰가 및 성과에 기반하여 게시할 최상의 광고를 선택합니다. 이 프로세스에서 모든 Facebook 광고가 서로 경쟁하며, Facebook 시스템에서 가장 성공적일 것으로 판단한 광고가 표시됩니다.

이 경매에서 회원님의 광고가 갖는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회원님은 입찰가를 높일 수 있습니다. 경매에서 낙찰되는 데 필요한 입찰가만 회원님에게 청구되며, 이 금액은 회원님이 회원님의 광고에 대해 설정한 최대 입찰가보다 낮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님은 가능한 최고 입찰가를 입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해야 클릭이나 노출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보다 정교하게 대상을 지정하여 회원님 광고에 관심을 보일 가능성이 더 높은 관련 있는 사용자에게 광고가 노출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Facebook 광고로 회원님의 사업을 홍보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비즈니스용 Facebook 또는 Facebook 광고 페이지를 방문하세요.

광고 관리자(ADs Manager)

광고 관리자를 통해 자신의 Facebook 광고 캠페인을 모두 보고, 입찰가 및 예산을 변경하고, 언제든지 광고를 일시 중지하거나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님의 결제 이력과 결제 수단 정보를 포함하는 청구서 관리자도 찾을 수 있고, 보고서 탭에서 광고 성과 보고서를 내보낼 수도 있습니다.

광고 가이드라인(Advertising Guidelines)

Facebook의 광고 가이드라인은 사이트에서 어떤 유형의 광고 콘텐츠와 방법이 허용되거나 허용되는지 않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모든 광고주는 광고를 만들기 전에 이 가이드라인을 검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Facebook 광고 정책 예제 및 설명에서 자세한 정보를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앱 참여(App Engagement)

앱 참여는 광고 또는 스폰서 소식을 본지 24시간, 클릭한지 28일 이내의 앱 설치, 앱 사용 또는 크레딧 지출 횟수로 집계됩니다.

앱 설치 수(App Installs)

앱 설치는 광고 또는 스폰서 소식을 본지 24시간, 클릭한지 28일 이내의 앱 설치 횟수로 집계됩니다.

앱 사용(App Uses)

앱 사용은 지난 14일간 4분 이상 앱을 사용한 횟수 또는 지난 14일간 동일 인물이 앱을 4분 넘게 2차례 이상 사용한 횟수로 집계됩니다.

평균 클릭당 지불(CPC)

평균 CPC란 평균 클릭당 비용입니다. 자신의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발생하는 평균 비용입니다.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광고 총 클릭 수/동일한 기간 동안의 해당 광고에 대한 비용

참고: 이 데이터는 회원님의 광고가 CPM 기준으로 입찰된 경우에도 표시되지만, 클릭 수에 대한 비용은 CPC 기준으로 입찰한 경우에만 청구됩니다.

평균 노출당 지불(CPM)

평균 CPM이란 1,000회 노출당 비용의 평균 값입니다. 광고가 1,000회 노출(조회)될 때마다 발생하는 평균 비용입니다.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광고가 1,000회씩 표시된 횟수/동일한 기간 동안의 해당 광고에 대한 비용 = 평균 CPM

참고: 이 데이터는 회원님의 광고가 CPC 기준으로 입찰된 경우에도 표시되지만, 노출 수에 대한 비용은 CPM 기준으로 입찰한 경우에만 청구됩니다.

입찰가(또는 최고 입찰가) (Bid (or Maximum Bid))

회원님의 입찰가는 Facebook에 대해 클릭당(CPC 기준 입찰) 또는 노출 1,000회당(CPM 기준 입찰) 지불할 의사가 있다고 명시한 최고 금액입니다.

이 입찰가는 경매에서 회원님의 광고가 차지하는 위치를 결정하고 광고가 사이트에서 게시될 가능성도 결정합니다. 실제로는 회원님의 광고가 낙찰받는 데 필요한 금액만 회원님에게 청구하기 때문에 회원님이 정한 최고 입찰가보다 낮은 가격으로 낙찰될 수 있으므로, 회원님은 광고를 만들 때 가능한 최고 입찰가를 입력하는 편이 좋습니다.

청구서 관리자(Billing Manager)

청구서 관리자 링크는 광고 관리자에서 모든 페이지의 왼쪽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청구서 관리자의 청구 안내서 탭에서는 요금에 대한 정보를 포괄적으로 요약하여 보여 줍니다. 청구서 관리자는 기본 및 보조 지불 수단을 비롯한 회원님의 결제 수단을 신용 할당(적용 가능한 경우)과 함께 참조합니다.

청구 안내서(Billing Summary)

청구 안내서는 광고 관리자의 청구 링크 아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청구 안내서는 회원님의 지난 광고에 부과된 모든 요금의 리스트를 보여 줍니다. 각 설명 링크를 클릭하면 신용 카드 청구액을 자세히 분석하여 요금이 발생한 기간, 해당 기간 동안 게시된 특정 광고 등을 보여 줍니다.

캠페인(Campaign)

캠페인은 회원님 계정으로 만든 광고를 그룹으로 묶은 것입니다. 하나의 캠페인에 속한 모든 광고는 같은 일일 예산 또는 총 예산과 일정에 따라 운영되지만 각 광고의 입찰가와 대상은 서로 다릅니다.

캠페인은 회원님에게 유용한 모든 기준을 사용하여 광고를 그룹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유용합니다. 예를 들어, 서로 다른 두 비즈니스를 위해 광고를 게시한다면 각 비즈니스별로 별도의 광고 캠페인을 유지할 수도 있습니다. 회원님은 캠페인 수준에서 보고서를 추출하고 해당 광고 그룹의 성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수(Clicks)

클릭수는 사용자가 회원님의 광고를 클릭하여 회원님의 랜딩 페이지를 방문할 때마다 계산됩니다. 회원님이 Facebook 페이지 또는 이벤트를 광고하고 있다면 사용자가 광고 내의 회원님 페이지나 장소에 대해 “좋아요”를 클릭하거나 회원님 이벤트에 응답 여부를 표시할 경우에도 클릭수가 계산됩니다.

Facebook은 정상적인 클릭, 즉 자동화된 프로그램을 통한 클릭 또는 반복적이고, 악용되거나 인증되지 않은 클릭을 제외한 클릭에 대해서만 보고하고 광고주에게 요금을 부과합니다. 이와 관련된 기술은 당사에게 독점권이 있으며, 이 시스템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정보는 제공해 드릴 수 없습니다.

연결(Connections)

Facebook 페이지, 이벤트 또는 웹에 대한 광고를 하는 경우 연결은 회원님의 광고나 스폰서 소식을 본 사람들에게서 회원님의 메시지가 이끌어 낸 반응을 측정합니다.

회원님의 광고나 스폰서 소식을 보거나 클릭한 후 24시간 이내에 회원님의 페이지나 장소를 좋아하거나, 회원님의 이벤트에 참가 여부를 알렸거나, 회원님의 앱을 설치하거나, 회원님이 광고한 장소로 체크인한 사람들이 연결에 포함됩니다. 광고가 사이트 외부로 연결되는 경우에는 광고 관리자에 연결 데이터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전환(Conversions)

전환은 회원님의 광고를 클릭한 사람이 28일 내에 회원님의 페이지를 좋아하거나, 회원님의 이벤트에 참가 여부를 알렸거나, 회원님의 앱을 설치한 횟수입니다. 회원님의 광고 중 하나가 Facebook 페이지, 장소, 이벤트 또는 앱에 링크되어 있으며 전환이 발생한 경우 이 정보가 회원님의 “전환 횟수(노출 시간을 기준으로 선택)” 보고서에 나열될 수 있습니다. Facebook은 Facebook 외부로 링크되는 광고의 전환은 추적하지 않습니다.

활동당 비용(Cost per action)

활동당 비용은 광고에서 발생한 각 활동의 대가로 지불한 평균 금액입니다. 지불 금액은 목표 대상이 누구인지와 자신의 목표 대상에게 마찬가지로 광고를 노출하려는 경쟁 광고주의 수에 따라 영향을 받습니다. 광고 기획을 제대로 정하면 더 많은 광고 대상의 활동을 유도하고 한정된 예산으로 보다 많은 활동을 결과로 얻으며 활동당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CPC(Cost Per Click)

CPC는 클릭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회원님의 광고가 CPC 기준으로 입찰된 경우, 사용자가 회원님 광고를 클릭하고 회원님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회원님에게 요금이 부과됩니다.

CPC 광고주의 입장에서 회원님께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들이 클릭을 통해 회원님의 웹 사이트에 방문하게 하고 한 사람을 사이트로 유도하는 실제 비용을 통제하는 것입니다.

CPM(Cost Per Thousand Impressions)

CPM은 1,000회 노출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회원님의 광고가 CPM 기준으로 입찰된 경우,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는지 여부와 상관없이 사용자가 회원님 광고를 보면 회원님에게 요금이 청구됩니다.

클릭 횟수보다는 광고가 게재되는 위치와 모양에 비중을 둔다면 일반적으로 CPM 기준의 입찰을 결정합니다.

크레딧 지출(Credit Spends)

크레딧 지출은 앱에서 Facebook 크레딧을 지출한 횟수로 집계됩니다.

CTR(Click-Through Rate)

CTR, 즉 클릭률은 회원님 광고의 클릭 횟수를 동일한 기간 동안 회원님의 광고가 사이트에 표시(노출)된 수로 나눈 것입니다.

회원님은 클릭 또는 노출 수를 보장받지 못하며, 회원님이 CPC(Cost Per Click) 또는 CPM(Cost Per Thousand Impressions) 기준 중 어느 기준으로 입찰했는지에 따라 회원님 광고의 클릭 수나 노출 수에 대한 요금만 부과됩니다. 회원님의 CTR을 높이려면 성공한 이야기 및 최고의 방법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일일 예산(Daily budget)

회원님의 일일 예산은 특정 캠페인에 대해 일일 기준으로 지출할 의사가 있다고 명시한 금액입니다. Facebook은 회원님의 일일 예산을 초과하는 금액을 회원님에게 청구하지 않습니다.

일일 지출 한도액(Daily spend limit)

일일 지출 한도액은 회원님이 하루에 지출할 수 있는 최대 금액입니다.

회원님이 성공적으로 결제를 완료하면 회원님의 일일 지출 한도액이 증가할 수는 있지만, 회원님이 캠페인에 대해 설정한 일일 예산을 초과하는 금액이 청구되지는 않습니다.

이벤트 응답(Event Responses)

이벤트 응답은 사람들이 광고나 스폰서 소식을 본 지 24시간, 클릭한지 28일 이내에 참석여부를 알린 횟수로 집계됩니다.

빈도(Frequency)

빈도는 각 개인이 회원님의 광고 또는 스폰서 소식을 본 평균 횟수입니다.

빈도를 증가시키려면 입찰가와 예산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경매에서 경쟁력이 적은 광고는 사이트에서 더 적게 표시됩니다. 입찰가와 예산을 높이면 더 많은 대상에게 더 자주 노출될 수 있습니다.

빈도를 줄이려면 대상 선정 범위를 완화하여 대상 규모를 늘려야 합니다. 대상 범위가 좁고 입찰가 및 예산이 높은 광고는 동일한 사용자에게 여러 번 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Gender

When reviewing your perfomance metrics in ads manager, this is the gender of the people you’ve reached. People who don’t list their gender are shown as “not specified”.

노출수(Impressions)

광고 노출수는 사용자가 광고 또는 스폰서 소식을 클릭하거나 다른 행위를 하는지 여부와 상관없이 사용자에게 광고가 게재될 때마다 계산됩니다.

좋아하는 것 & 관심사 대상 (Likes and Interests Targeting)

좋아요 및 관심사 타게팅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타임라인에 포함한 콘텐츠 및 사용자들이 연결하려고 선택한 페이지, 그룹 및 사이트상의 기타 콘텐츠를 기반으로 회원님 광고의 대상을 세밀히 지정할 수 있게 합니다. 여기에는 관심사, 활동, 좋아하는 음악, 영화 및 TV 쇼 같은 섹션이 포함됩니다.

회원님이 대상으로 지정한 용어를 검색하거나 다른 사이트 활동을 통해 접근하게 되는 사용자에게는 광고가 표시되지 않습니다.

링크 클릭 (Link Clicks)

링크 클릭은 광고를 처음 클릭한 지 28일 이내에 광고에 게시된 링크를 클릭한 횟수로 집계됩니다.

쿠폰 사용(Offer Claims)

쿠폰 사용은 광고 또는 스폰서 소식을 본지 24시간, 클릭한지 28일 이내에 Facebook 쿠폰을 사용한 횟수입니다.

미결제 금액 (Outstanding Balance)

미결제 금액은 회원님의 신용 카드에 아직 청구되지 않은 모든 송장에 명시된 총 금액을 말합니다. 여기에는 송장이 발행되지 않은 광고 금액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미결제 금액은 신용 카드에 비용이 청구되면 삭제됩니다. 청구 관리자에서 비용과 관련된 종합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참여 (Page Engagement)

페이지 참여는 페이지 또는 페이지 게시물에 다음과 같은 활동이 발생한 총 횟수로 집계됩니다. 즉, 광고 또는 스폰서 소식을 본지 24시간, 클릭한지 28일 이내에 페이지 좋아요, 게시물 댓글 달기, 게시물 공유, 쿠폰 사용, 투표, 팔로우, 링크 클릭, 사진 조회, 동영상 재생, 페이지 좋아요, 체크인, 게시물 언급 또는 탭 조회를 수행한 경우가 이에 해당됩니다.

페이지 좋아요 (Page Likes)

페이지 좋아요는 광고를 본지 24시간, 클릭한지 28일 이내에 페이지 좋아요가 발생한 횟수로 집계됩니다.

도달 가능성 (Potential Reach)

도달 가능성은 타게팅 기준을 바탕으로 광고 또는 스폰서 소식이 도달할 수 있는 대략적인 인원입니다.

가격 (Price)

지불해야 할 클릭당 비용(CPC) 또는 1,000회 노출당 비용(CPM)의 평균 금액입니다.

도달 (Reach)

도달은 선택한 일자에 광고를 본 개별 사용자의 인원입니다. 이와 달리 노출은 광고를 여러 번 보는 경우도 집계합니다.

보고서 (Reports)

광고 보고서를 만들어 Excel(.xls) 또는 .csv 파일로 내보내려면 광고 관리자를 방문하세요. ‘광고 관리자’ 탭에서 ‘보고서’ 탭을 클릭하면 회원님 광고의 성과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보고서를 내보낼 수 있습니다.

보고서 페이지에서 회원님은 적절한 보고서 유형, 보고서의 시간 단위 및 날짜 범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소셜 클릭수 (Social Clicks)

소셜 컨텍스트(예: 회원님의 페이지, 장소, 이벤트 또는 앱과 연결된 광고 대상자의 친구에 대한 정보)로 회원님의 광고가 클릭된 횟수입니다.

소셜 클릭률 (Social Click Rate)

소셜 클릭률은 소셜 클릭수를 소셜 노출수로 나눈 값입니다.

소셜 노출수 (Social Impressions)

소셜 컨텍스트(예: 회원님의 페이지, 장소, 이벤트 또는 앱과 연결된 광고 대상자의 친구에 대한 정보)로 회원님의 광고가 게재된 횟수입니다.

소셜 % (Social %)

소셜 컨텍스트(예: 회원님의 페이지, 장소, 이벤트 또는 앱과 연결된 광고 대상자의 친구에 대한 정보)로 광고가 게재된 노출수의 비율입니다.

소셜 접근 (Social Reach)

소셜 도달은 회원님의 페이지를 좋아하거나, 이벤트에 참석여부를 알렸거나, 앱을 사용한 친구의 이름이 표시된 회원님의 광고나 스폰서 소식을 접한 사용자의 수를 나타냅니다.

친구의 이름이 표시되는 광고는 광고만 있는 경우보다 효과가 두 배로 높습니다. 스폰서 소식은 항상 회원님의 사업체나 브랜드와 관련이 있거나, 친구들과 관계된 사람들에게 표시되므로 광고 대상에게 관련성이 높고 매력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매우 강력한 사회적 요소를 자동적으로 포함하게 됩니다.

제안 입찰가 범위 (Suggested bid range)

회원님 광고에 대해 표시되는 제안 입찰가 범위는 회원님이 선택한 대상을 기준으로 경매에서 현재 낙찰될 수 있는 CPC 또는 CPM 입찰가 범위를 나타냅니다. 제안 범위 밑으로 입찰할 경우 회원님 광고의 노출 가능성이 줄어들기 때문에 제안 범위 이내 또는 그 이상의 금액으로 입찰하시기 바랍니다.

사용 가능한 광고 풀의 변경 및 광고의 성과 때문에 특정 광고에 대한 적정 입찰가는 계속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현재 회원님이 게시 중인 각 광고의 최신 입찰가 범위는 언제든지 광고 관리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안 입찰가 범위는 개별 광고나 대상 매개 변수 아래의 스폰서 소식 보기에 있습니다.

제안된 관심사 (Suggested Likes and Interests)

회원님이 작성 흐름도에서 광고 대상을 지정하기 위해 관심사를 선택하는 즉시 Facebook은 회원님이 대상으로 시도할 만한 관련성 있는 단어를 3개까지 자동으로 제안합니다.

회원님 광고에 대해 관심사를 추가로 제안하기 위해 Facebook 시스템에서는 광고 대상에 이미 포함된 사용자들의 가장 공통적인 관심사를 찾습니다.

타겟 대상 (Targeted Audience)

타겟 대상는 자동 광고 만들기 과정에 표시되는 예상치와 같이 대상 선정에 따라 도달할 수 있는 사용자의 수입니다.

대상 그래프를 사용하여 실제로 도달한 사람의 수와 도달할 것이라 예상된 사람의 수 간의 차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입찰가와 예산을 늘리면 더 많은 타겟 대상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거래 (Transaction)

완료된 광고 서비스 결제는 모두 청구서 관리자에서 완료된 거래로 나열됩니다. 완료된 각 결제를 보다 자세히 보려면 해당 거래가 포함된 열 아래에서 거래 ID를 클릭하세요.

VAT

VAT는 Value Added Tax의 약자로 부가세를 의미합니다. Facebook 광고에 대한 광고주의 VAT 의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고객 센터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인증 유보금($1.01)

이 $1.01는 신용 카드를 확인하기 위한 임시적인 인증 수단입니다. 이 청구는 일반적으로 3-5 근무일 이내에 신용 카드로부터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출처: https://www.facebook.com/help/447834205249495/

Author: 장 정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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