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newsletter

[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뉴스레터(Facebook Newsletter) No. 63

| Comments

공유 버튼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Mobile App Ads for Engagement 업데이트 소식과 페이지 상의 Star Rating 관련 업데이트 소식을 공유드립니다.

1. Mobile App Ads를 통해 Engagement와 Conversion을 쉽게 늘릴 수 있습니다.

10월 7일 55호 뉴스레터를 통해 Mobile App Install Ads가 앱설치뿐만 아니라 App을 다운로드 받은 유저들에게 App 의 특정 페이지, 기능등으로 랜딩시킬 수 있게 함으로서 전보다 더 많은 Engagement 와 Conversion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permalink/756309761051606/

이번주에는 이러한 장점을 더욱 극대화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업그레이드 된 부분을 공유드립니다.

앱 설치광고가 아닌 Engagment와 Conversion을 끌어올리기 위한 Mobile app Ads for engagement를 진행할때에는 App을 설치한 유저들을 타겟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포인트였는데요,
기존에는 이 유저들의 리스트들을 따로 다운로드 받아 Custom Audience를 통해서 타겟팅해야 했으나 앞으로는 파워에디터에서 쉽게 선택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광고를 세팅하실 때 타겟대상을 세팅하는 과정에서 아래와 같이 “Target people who have installed your mobile app”을 체크하시는 것만으로 App 기설치자를 타겟팅 하실 수 있으며
이는 SDK를 이미 설치하셨거나 Mobile Measurement Partner 통해 App Install을 트래킹하시는 광고주의 계정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001

기존에는 Deep Link가 활성화되어 있어야만 Mobile App Ads for engagement 광고생성이 가능했는데요, 이제는 Deep Link의 활성화없이도 해당 광고를 생성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파워에디터에서 Deep Link가 활성화 되어있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를 선택하실 수 있으며, 비활성 케이스의 경우 해당 광고를 클릭하면 App의 세부페이지가 아닌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002

Mobile App Ads for Engagement 광고를 앞으로는 Ads create Tool에서도 생성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003

2. Page Star Rating이 확대됩니다.

10월페이스북에서는 작년 2월 모바일에 “근처장소 (Nearby)” 기능을 오픈하면서 주소정보를 가지고 있는 페이지에 한해 Star Rating과 리뷰기능을 적용해왔습니다.

앞으로는 Star Rating이 페이지 타임라인뿐만이 아니라 뉴스피드에 노출되는 페이지 프리뷰에도 적용됩니다. 현재 약 10%의 글로벌 유저에게 적용되었으며 조만간 100% 유저에게 적용됩니다.

Star Rating 은 페이스북 유저들에게 근처의 우수한 매장들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페이지 관리자분들께서는 페이지 이름 바로 밑에서 Rating 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리뷰섹션에서 유저들이 남긴 리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tar Rating은 위치정보를 가진 페이지에 노출되며 만약 특정사유로 인하여 Star Rating이 노출되길 원하시지 않으신다면 위치정보를 페이지에서 삭제하시면 됩니다.

** 페이지 타임라인에 노출된 Star Rating의 예

004
** 뉴스피드에 노출되는 페이지 프리뷰에 추가된 Star Rating의 예

005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