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newsletter

[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뉴스레터(Facebook Newsletter) No. 64

| Comments

공유 버튼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2014년에도 계속되는 Ad Simplification 소식과 함께 안드로이드용 페이지 관리자 앱, 페이지 QR Code Creator 관련 내용 공유드립니다.

1. Facebook의 Ad Simplification은 2014년에도 계속됩니다.

Facaebook에서는 작년 2013년도에 광고주 대행사 여러분들이 보다 쉽게 페이스북 마케팅을 이해하고 이용하실 수 있도록 기존의 광고유닛 숫자를 줄이거나 광고유닛간의 스펙을 통일하는 노력을 꾸준히 기울여왔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올해에도 계속되며 그 첫번째 시도로 Sponsored Stories를 업데이트 합니다.

Sponsored Stories는 광고게시물이 노출될 때 “000님이 000페이지를 좋아합니다.”와 같은 Social Context가 상단에 같이 노출되도록 하는 광고형태였습니다. Social Context는 페이지 좋아요뿐만이 아니라 댓글달기, 공유하기, 게시물 좋아요 등과 같은 Interaction이 발생할 경우 생기게 되며, Social Context가 노출되는 광고는 기존 광고보다 클릭율이나 반응율면에서 훨씬 효과가 좋기때문에 많은 광고주분들이 기존 광고와 함께 많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2014년 4월 9일부터는 Page Like, Page Post Like, Page Post Comment, Page Post Share, Event 등의 Sponsored Stories를 따로 생성하시지 않으셔도 기존 광고에 같이 노출될 예정입니다.

4월 9일 이후부터는 Sponsored Stories 자체를 생성하실 수 없으며 이전에 생성된 Sponsored Stories는 계속해서 광고종료일까지 진행됩니다.
그리고 Domain, Open Graph, Check-in, Game Played, App Shared Sponsored Stories 는 4월 9일부터 지원되지 않습니다.

Sponsored Stories에 대한 업데이트는 4월 9일 이전에 다시 한번 더 드릴 예정입니다.
해당 포맷 자체가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기존 광고와 합쳐지는 방식이므로 이부분에 대한 오해가 없으시길 바라며, 4월 9일 이전에 관련하여 추가, 수정되는 내용이 있으면 다시 공유드리겠습니다.

2. Android용 페이지 관리자 어플리케이션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Version 1.9)

지난주 Facabook에서는 안드로이드용 페이지관리자 앱 버전 1.9가 출시되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앱에서 페이지 관리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좋아할만한 페이지를 찾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포스트에 Hashtag를 포함하실 수 있으며 포스팅상의 Hashtag를 클릭하시면 해당 Hashtag Feed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Facebook Page의 숨은기능들 : QR Code Creator

아무리 Facebook Page를 오래 관리해오신 분들이라도 아직까지 Page 상에서 가능한 기능들을 모르고 계신 경우가 많은데요, 2014년 1분기에는 뉴스레터를 통해 Page 상의 숨은 기능들에 대해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그 첫번째로 여러분의 페이지로 모바일 유저들을 쉽게 불러들일 통로가 될 수 있는 QR Code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QR Code 작성을 위해 다른 서비스를 사용할 필요없이 페이지에서 직접 페이스북 페이지용 code를 생성하실 수 있으니 앞으로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1) 관리자 패널에서 “Build Audience”를 선택하시면 드롭박스 가장 하단에서 “Create a QR Code”를 먼저 선택합니다.

facebook marketing
2) 이후 열리는 창에서 QR Code를 생성하시는 목적을 먼저 선택하시고 (Step 1) 그 다음 어떠한 포맷으로 출력하실 지 선택합니다. (Step 2)

002
3) “Download Flyer”를 클릭하면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으며 이를 매장이나 전단, 홈페이지, 옥외광고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003

 

출처: 페이스북 뉴스레터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