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광고캠페인 구조 변경 – 페이스북 뉴스레터 No. 68

| Comments

공유 버튼

오늘 페이스북 마케팅 뉴스레터에서는 3월 초에 진행되는 광고캠페인 Structure 변경에 대한 업데이트를 공유드립니다.
광고캠페인을 진행하고 계시거나 3월에 계획하고 계신 광고주, 대행사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광고캠페인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실 수 있도록 2014년 3월 4일 광고캠페인 Structure가 변경됩니다. (미국시간 기준)

Facebook에서는 광고캠페인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실 수 있도록 작년부터 Ad Simplication 프로젝트를 진행해왔습니다.
이 프로젝트가 Page Post Ads의 포맷을 일원화하고 Business Objective를 위해 보다 효과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해드렸다면 이번에는 광고 캠페인의 Structure 변경을 통해 마케터 여러분들이 광고 캠페인 운영을 Business Objective에 맞게 캠페인 별로 관리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게 되었습니다.

facebook new campaign structure

facebook new campaign structure

현재는 광고계정 아래 캠페인과 광고로 구성되어 있어 한 캠페인 안에 여러개의 광고를 넣어 운영하실 수 있도록 되어있지만, 3월부터 적용되는 새로운 구조 안에서는 캠페인 아래 여러개의 Ad set 그리고 Ad set안에는 여러개의 광고를 생성하실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1. Campaign

가장 상위에 위치하는 캠페인에서는 Objective를 선택하실 수 있으며 8개의 옵션이 있습니다. (페이지 게시물 참여 / 페이지 좋아요 / 웹사이트 클릭수 / 웹사이트 전환 / 앱설치 / 앱참여 / 이벤트 참여 / 쿠폰 사용)
캠페인 내에 있는 Ad set에서는 이 목적과 일치하는 광고만을 선택하실 수 있게 됩니다.

2. Ad set

기존의 캠페인을 대체하는 Ad set에서는 스케줄, 예산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3. Ad

기존의 광고와 동일하게 게시물 세팅, 입찰가, 타겟그룹 세팅이 가능합니다. 하나의 Ad set안에 여러 광고가 같이 세팅될 경우 타겟그룹을 동일하게 가져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기존과 같이 하나의 Ad set에 여러개의 광고가 있을 경우 서로 노출경쟁을 하게 되어 클릭율과 반응율이 높은 광고가 더 많은 노출을 가져가고 그렇지 못한 광고는
노출이 줄어들다가 이후 일시정지 상태로 변하게 됩니다.

002

2014년 3월 4일 미국시간 기준으로 이미 집행이 완료되었거나 기 집행중인 광고캠페인은 모두 새로운 광고구조로 변경됩니다.

출처: 페이스북 뉴스레터

 도움이 되는 정보라 생각된다면! 손가락 꾹 눌러주세요. ^^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