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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마케팅] 새롭게 선보이는 핵심 타겟팅 시스템 – 페이스북 뉴스레터 No. 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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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롭게 소개되는 기능을 사용하여 페이스북 광고 효과 극대화하자

오늘 뉴스레터에서는 3월 11일부로 종료되는 Sponsored Stories와 Promote Most Recent Post기능, 새롭게 선보이는 Core Audience,
그리고 2월 20일부터 적용된 Page Admin Attribution 기능을 소개해드립니다.

1. 3월 11일부로 Sponsored Stories를 생성하는 옵션이 사라지고 대신 일반 광고 노출시 Social Context가 추가됩니다.

지난 뉴스레터에서 이미 알려드렸듯이 Sponsored Stories를 따로 생성하는 옵션이 없어지고 대신 Sponsored Stories의 Social Context가 일반 광고에 노출이 됩니다.

Sponsored Stories는 광고게시물이 노출될 때 “000님이 000페이지를 좋아합니다.”와 같은 Social Context가 상단에 같이 노출되도록 하는 광고형태였습니다.

이 옵션이 3월 11일부로 Ad Create Flow나 Power Editor에서 사라지게 되며 3월 11일 이전에 생성한 Sponsored Stories는 4월 9일까지 온라인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Sponsored Stories가 없어진다고 해서 Social Context가 사라지는 것이 아닙니다.

기존에 진행하시는 광고 그리고 앞으로 생성하시는 광고가 노출될 시 Social Context는 계속해서 노출되며 이후 광고 캠페인 리포트의 Social Impression 수치로 총 광고노출시 Social Context가 얼마나 같이 노출되었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3월 11일부로 “Promote Most Recent Post” 옵션이 종료됩니다.

3월 11일 Sponsored Stories 와 함께 종료되는 옵션 하나가 더 있는데요, 바로 “Promote Most Recent Post”라는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을 활성화해두시면 따로 포스팅을 하나하나 지정해주지 않더라도 페이지에 올리시는 가장 최근의 게시물이 자동으로 지정되어 광고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었습니다.

Promote Most Recent Post

Promote Most Recent Post

따로 광고를 생성하지 않아도 된다는 편리함은 있었으나 포스팅마다 성격이 달라 광고캠페인으로 도달을 늘려야 하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어 대부분의 페이지에서는 이 기능을 활용하시기 보다는 때에따라 광고캠페인을 생성, 진행하시고 계시며 Facebook에서도 모든 포스팅을 광고캠페인에 활용하기 보다는 꼭 전달해야하는 메세지를 가진 포스팅을 광고캠페인에 활용하시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만약 해당 기능을 사용하고 계신 광고주 또는 대행사가 계셨다면 3월 11일부로 더이상 해당 기능을 찾아보실 수 없으며 기존에 진행하던 캠페인이 있다면 4월 초까지만 진행 가능함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3. Facebook Targeting 기능이 “CORE AUDIENCE”로 업그레이드 됩니다.

Facebook Marketing을 꼭 해야만 하는 이유. 바로 다른 매체에서 찾아볼 수 없는 Real Identity 기반의 타겟팅 그리고 기법의 다양함, 정교함이 아닐까 하는데요.

Facebook에서 제공하는 Targeting기법이 “Core Audience”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더 개선된 타겟팅 기능을 제공해드리게 되었습니다.

이번주부터 4월 초까지 Roll out되는 Core Audience를 통하여 Ad Create Flow나 Power Editor에서 광고를 생성하실 때 기존과는 다른 타겟팅 세팅 옵션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ore Audience는 총 4가지로 구성됩니다.

  • Demographics : 가장 기본적인 데모 타겟팅은 기존의 연령, 성별 타겟팅 뿐만이 아니라 Job Title, Education Level 그리고 Life Events까지 확장됩니다.
  • Interests : 기존 세부관심사와 광범위 카테고리로 분리되어 있던 관심사 타겟팅을 하나로 합쳤습니다. 기존과 같이 관심사 키워드를 입력하시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관련 관심사를 제안해드립니다.
  • Behaviors : Facebook에서 기존에 활용해왔던 3rd party data를 활용하여 타겟팅 그룹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purchase history or intent, device ownership, and travel profiles)
  • Location : 특정 국가, 도시, 지역을 타겟팅 할 수도 타겟팅에서 제외할 수도 있는 기능을 지원해드립니다.

Core Audience로 업그레이드 되고 난 이후에 생성하시는 광고에서는 위의 4가지 사항에 맞추어 광고를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그 전에 생성되어 진행중인 광고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나 도중에 새로운 타겟팅 기준으로 변경이 필요하다는 알람을 받으시게 되며 이때 기존 광고의 타겟팅 세팅을 Core Audience에 맞게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기존에는 타겟팅 옵션을 선택하실 때 “or” 조건으로 타겟팅 모수를 보여드렸다면 앞으로는 “and”조건으로 타겟팅 그룹을 생성하실 수 있도록 추가옵션을 제공하여 타겟팅하시고자 하는 그룹에 보다 정확히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새로워진 Core Audience와 함께 Facebook Marketing을 보다 성공적으로 진행하시길 바라며 첨부해드리는 “Core Audience Enhancements”파일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 확인 부탁드립니다.

이 내용은 Facebook for business 사이트에도 소개되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business/news/Core-Audiences

Core Audience

Core Audience

 

4. 2월 20일부로 Page Admin Attribution이 새롭게 적용되었습니다.

현재 여러분께서 관리하시는 페이지에는 한명이 아닌 여러명이 Page Admin 으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가 많을텐데요, 기존에는 어떤 포스트를 누가 올렸는지 누가 메시지에 답장을 보내고 답글을 달았는지 당사자에게 확인을해야만 알 수가 있었습니다.

2월 20일부터 적용된 Page Admin Attribution 기능을 통해 앞으로는 어느 Admin이 어떠한 Activity를 했는지 바로 확인할 수가 있어 페이지 관리가 더욱 용이해졌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Page Admin에게만 보여지며 페이지 상에서 다른 권한을 가지고 있는 분이나 유저들에게는 보여지지 않습니다.

** Page Activity Log 상에서 보여지는 Page Admin Attribution

Page Admin Attribution

Page Admin Attribution

** 게시물 상에서 보여지는 Page Admin Attribution

Page Admin Attribution 2

Page Admin Attribution 2

 

출처: 페이스북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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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thor: 장 정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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