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가지 저작권 무료 음악, MP3 다운로드 사이트

| Comments

공유 버튼

Creative Commons Licenses 음원을 사용해 콘텐츠 퀄리티를 높이자

유튜브를 보게 되면 수많은 비디오에 백그라운드 음악이 깔린 것을 볼 수 있다.만약 동영상에 음악이 없다면 그 영상을 보는 사람이 다소 지루하게 느낄 수 있고 전달하고 싶은 느낌을 풍부하게 전달하기 어려울 것이다.

그렇다고 음원을 살 경우 큰 비용을 지불하게 될 수도 있다. 또한 불법으로 상용 음악을 사용할 경우 대부분 유튜브 자동 시스템에 걸려 업로드 자체가 거부된다.

음악을 직접 만들 수 없는 사용자의 경우 Creative Commons Licenses 음원을 찾아 비디오에 적용하는 방법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Creative Commons Licenses 음원은 작곡가, 프로듀서, 작사가 등이 상업/비상업과 관계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음악이다.

카피라이트만 잘 지켜 사용한다면 비디오의 퀄리티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수 있다.

온라인에 있는 수많은 Creative Commons Licenses 음원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

사용하기도 매우 간편하게 되어 있어 원하는 음악을 쉽게 찾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면 된다.

Jamendo

Jamendo 는 다양한 국가에서 다양한 언어로 만든 350,000개 이상의 오디오 파일을 가지고 있다. 어드벤스 검색을 이용할 경우 원하는 음악을 쉽게 찾아서 사용할 수 있다.

Freesound

Freesound는 Creative Commons Licensed 음원을 모아둔 데이터베이스다.  Freesound는 다운로드 뿐만 아니라 본인이 가지고 있는 음원을 등록할 수 있다.

CcMixter

CcMixter는 악기 음원 샘플을 중심으로 만들어져 있다. 일반적으로 DJ Remix음악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

ccMixter

Kompoz

Kompoz는 아티스트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커뮤니티 웹사이트다. 아티스트는 본인의 음악을 등록하고 사용자들은 그 음악을 다운로드해 사용하면 된다.

Kompoz

SoundCloud

SoundCloud는 많은 유명한 음악가들이 사용하고 있어 유명한 음악 사이트다. Creative Commons license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을 이용해 원하는 음원을 찾아 사용하면 된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손가락 꾹 눌러주세요.  🙄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