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업데이트 뉴스 – 페이스북 뉴스레터 No. 70

| Comments

공유 버튼

오늘 뉴스레터에서는 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사라지는 PTAT지수,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되는 Desktop News Feed, Power Editor 와 새로운 광고캠페인 구조에 대한 Best Practice 마지막으로 Mobile App광고의 App Title 변경 건에 대하여 공유드립니다.

1. 3월 3일부터 Page상의 PTAT (People Talking About This) 지수가 사라지고 앞으로는 보다 세부적인 수치로 페이지와 게시물의 성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기존 페이지 운영자 분들께서 KPI로 가장 많이 활용하셨던 PTAT 지수가 3월 3일부터 페이지의 첫화면에서 사라지게 됩니다.(아직 적용이 되지 않은 페이지의 운영자분들께서는 약 2~3주 안으로 적용될 것으로 예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까지는 Facebook 유저들이 페이지와 게시물에 어떠한 반응을 보였을 때 PTAT이란 지수로 합쳐서 보여드렸지만 이 지수는 어떤 게시물이 어떠한 반응을 주로 일으켰는지 제대로 보여주지는 못했습니다.

이미 작년에 Page Insights 가 업데이트 되면서 새로운 Page Insights 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여기에 이미 PTAT 지수 대신 아래의 세부항목들로 성과측정을 하실 수 있도록 데이터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 Page Likes
– People Engaged (the number of unique people who have clicked on, liked, commented on, or shared your posts)
– Page tags and mentions
– Page checkins

혹시 아직 새로운 Page Insights의 데이터를 활용해보시지 않았다면 Page Insights의 “Export data (내보내기)” 버튼을 클릭하신 후 아래 스크린샷과 같이 “New (새버전)”을 선택하신 후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Page Insights의 "Export data (내보내기)"

Page Insights의 “Export data (내보내기)”

2. 3월 7일부터 새로운 Desktop News Feed 디자인이 적용됩니다.

Facebook에서는 Desktop과 Mobile에서 보다 일관된 News Feed 경험을 제공하고자 새로운 Desktop News Feed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 합니다.

이미 작년에 News Feed 디자인을 한차례 업그레이드 한 적이 있었는데요, 이후 다양한 피드백을 통해 아래의 개선사항들을 적용하였습니다.

Desktop News Feed에서 이미지를 보다 크고 선명하게 보실 수 있으며 유기적으로 도달된 게시물과 광고캠페인으로 도달되는 게시물 간의 이미지 사이즈가 동일해졌습니다. News Feed를 확인하시면서도 다른 기능들을 Navigate 하기 쉽도록 디자인을 변경하였습니다.

새로운 폰트가 적용되어 가독성이 개선되었습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디자인쪽으로 적용된 것이지 기존의 News Feed 노출 알고리즘이나 광고게시물의 입찰경쟁에 적용된 것이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News Feed 상에서 보다 크고 선명한 이미지를 통해 Facebook 유저에게 브랜드를 노출시킬 수 있다는 점이며 브랜드의 보이스를 전달하고 유저의 액션을 이끌어내는데 십분 활용하시기를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business/news/An-Updated-News-Feed
http://fbrep.com//guides/Facebook_Updated_Look_for_News_Feed_on_desktop.pdf

새로운 Desktop News Feed 디자인

새로운 Desktop News Feed 디자인

3. 새로워진 Power Editor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Best Practice를 공유해드립니다.

지난 몇주간 계속해서 Power Editor 가 업그레이드 되어 이제는 작년과는 완전히 다른 툴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 아직 공식적으로 새로워진 Power Editor에 대한 매뉴얼은 나와있지 않지만 새로워진 기능들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Best Practice가 소개되어 이를 공유드립니다.

기존에 Power Editor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Best Practice를 바탕으로 새로운 Power Editor 역시 잘 활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파일은 뉴스레터 그룹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도록 링크로 공유드립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829746397041275/

Power Editor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Power Editor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4. New Campaign Structure가 적용되었다면 Best Practice를 바탕으로 새로운 캠페인과 광고세트, 광고를 생성해보세요.

지난 67호 뉴스레터에서 소개드렸던 New Campaign Structure 가 지난주부터 서서히 여러분의 광고계정에 적용이 되고 있습니다.

New Campaign Structure

New Campaign Structure

어떤 분들은 이미 광고계정에서 새로운 광고구조를 보고 계실텐데요, 기존의 캠페인-광고에서 캠페인-광고세트-광고로 변경된 것은 알겠는데, 각 레벨에서 어떤 점을 유의해야 하는지 아직 잘 모르시겠다는 분들이 문의를 많이 주셔서 Best Practice 를 공유해드립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829748703707711/
위 링크를 통해 Best Practice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으며 간단히 요약해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캠페인
– 광고목적에 맞체 캠페인을 생성하고 필요하다면 여러개의 캠페인을 활용하여 각 광고목적을 분명히 정하는 것이 필요
– 복수의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면 우선 전체 Facebook Marketing 예산을 Account Level의 Account Spending Limit 으로 세팅하여 이 금액 이상 청구되지 않도록 함
– 광고 온라인 이후 캠페인 별 퍼포먼스를 확인하면서 광고세트의 예산을 조절
2. 광고세트
– 같은 캠페인 내 광고세트끼리 Audience가 중복되지 않도록 광고세트 구성하고 광고세트 별 예산, 기간 세팅
– 광고 온라인 이후 광고세트 별 퍼포먼스를 확인하면서 크리에이티브 (광고) 조절
– 각 광고세트가 타겟팅 하고 있는 타겟그룹에 제대로 도달하고 있는지 데이터를 통해 확인하고 광고 타겟팅 옵션을 조절
3. 광고
– 상위 캠페인의 광고목적을 확인하고 광고 생성
– 한 광고세트 안에 다양한 크리에이티브의 광고를 생성하여 어떤 크리에이티브가 가장 효과가 좋은지 파악
– 한 광고세트 안에 있는 광고들은 동일한 타겟그룹, 입찰방식, 입찰가가 세팅되어 동일한 조건 안에서 크리에이티브 A/B Testing이 되도록 함

5. Mobile App 광고의 Title이 App Store나 Google Play에서 사용하시는 App Title 과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3월 12일부터 Mobile App 광고시 App Name이 App Store 나 Google Play 에서 자동을 불려와 디스플레이됩니다.
예를 들어 Facebook Mobile App 을 광고한다고 했을 때 App Name은 아래 Google Play 에 등록되어 있는 것과 같이 “Facebook”으로만 표시되며 이를 편집하실 수 없습니다.

facebook-marketing-newsletter-004

그러나 “Install Now (지금 설치)” 버튼 옆 App Name 부분은 여전히 편집이 가능합니다. (아래 스크린샷 빨간색 하이라이트 부분)

facebook-marketing-newsletter-005
Mobile App 광고를 진행중이신 광고주, 대행사 분들께서는 이 부분 숙지하시어 App Store 나 Google Play에 등록되어 있는 App Name 이 Facebook Marketing 시 사용 적합한지 리뷰를 하시고 필요하시다면 적절한 변경을 통해 12일부터 원하시는 App Name으로 광고진행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페이스북 뉴스레터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