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newsletter

페이스북 마케팅 뉴스레터 – No. 71

| Comments

공유 버튼

오늘 뉴스레터에서는 새롭게 업데이트 된 Page Design과 Power Editor Guide 파일 그리고 Conversion Tracking Pixel 세팅 옵션이 추가된 내용에 대해 공유드립니다.

1. 3월 11일부터 새로운 Page Design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Facebook 에서는 페이지를 관리하시는 여러분들께서 보다 편리하게 페이지를 관리하실 수 있도록 페이지 디자인을 변경하였습니다.

아직 새로운 페이지 디자인이 적용되지 않은 케이스들도 있을텐데요 3월말까지 점차적으로 적용범위를 늘려나갈 계획이니 조금 더 기다려주시면 새로운 페이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 변경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페이지 명과 카테고리가 커버포토 상으로 위치가 변경되었습니다.
  2. 커버포토 상단에 위치하던 관리자 패널이 없어지고 페이지(Page), Activity(활동), Insights(인사이트), Setting(설정) 버튼을 통하여 페이지를 살펴보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3. 커버포토 우측으로 페이지의 기본 메트릭스를 확인하실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4. 기존 포스팅들이 화면 좌우에서 노출되던 것과 달리 새로운 디자인에서는 포스팅을 화면의 오른쪽에서 한줄로 보실 수 있도록 정리하였으며 왼쪽에서는 팬 관련 정보 및 업로드하신 이미지, 동영상을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001

이번에 디자인이 변경되면서 Page Insights에는 경쟁사의 페이지를 추가하여 직접 관리하시는 페이지와의 성과를 한눈에 비교하실 수 있습니다. 총 5개의 경쟁사 페이지 추가가 가능합니다.

002
보다 자세한 내용은 Facebook for Business 사이트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관련 내용이 담긴 첨부파일도 같이 드립니다.

Facebook for Business 관련 기사 링크 : https://www.facebook.com/business/news/A-Streamlined-Look-for-Pages

새로운 Page Design 관련 One Sheeter 파일 다운로드 링크 :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833749476640967/

2. 최근 변경내용이 업데이트 된 Power Editor Guide를 공유해드립니다.

지난주 새로워진 Power Editor를 효과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Power Editor Best Practice를 공유드렸는데요, 실제로 광고생성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한 가이드를 추가하여 파일을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뉴스레터 그룹 링크를 첨부해드리니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셔서 앞으로 Power Editor 사용하시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831421533540428/

003

3. Facebook Conversion Tracking Pixel을 이용하여 캠페인을 광고목적에 맞게 최적화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광고를 진행해보신 경험이 있다면 Conversion Tracking Pixel이 무엇인지 어떻게 작동하는지 아마 잘 알고 계실텐데요.

웹사이트에서 유저들이 어떠한 Conversion을 일으키는지, 예를 들어 회원가입, 장바구니 물건 담기, 이벤트 참여, 구매 완료 등의 Conversion 들을 트래킹 하기 위해 고안된 것으로 Script를 Conversion 완료 페이지에 넣는 것만으로 광고캠페인의 효율 측정은 물론 캠페인을 최적화 하는데 중요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Facebook에서도 여러분의 광고캠페인의 효과를 측정하실 수 있도록 Conversion Tracking Pixel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Ads Manager와 Power Editor의 메뉴바에 따로 위치하고 있어 이 기능이 있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도 많이 계셨는데요.

이제는 광고를 생성하실 때마다 Pixel을 새로 생성하실 수도, 기존의 Pixel을 연결시킬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이 옵션은 단계적으로 여러분의 Ads Create Flow와 Power Editor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해당 옵션이 보이지 않는 경우에도 여전히 기존처럼 Ads Manager와 Power Editor에서 Conversion Tracking Pixel을 확인하고 세팅하실 수 있습니다.
Facebook Conversion Tracking Pixel에 대해 궁금하신 분은 Facebook 담당자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Ads Create Flow 상의 Conversion Tracking Pixel 세팅 옵션

004

* Power Editor 상의 Conversion Tracking Pixel 세팅 옵션

005

 

출처: 페이스북 뉴스레터

페이스북 뉴스레터 그룹: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