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마케팅: 유기적 도달 (Organic Reach), 파워에디터, 광고관리자 업데이트 소식 – No. 76

| Comments

공유 버튼

오늘 뉴스레터에서는 동영상 게시물에 추가된 새로운 데이터와 기능들이 집중적으로 소개됩니다.  그리고 유기적 도달 (Organic Reach), 파워에디터, 광고관리자 업데이트 소식을 차례로 공유해드립니다.

1. 새로운 동영상 게시물 데이터가 100% 적용 완료되어 페이지 인사이트와 광고관리자 리포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 5월 12일 공유드린 75호 뉴스레터에서 소개된 새로운 동영상 게시물 데이터가 5월 30일부로 100% 적용완료되었습니다. (미국시간 기준) 이 시간 이후로 동영상 게시물에 대해서는 유저들이 동영상에 어떻게 반응했는지에 대한 매우 자세한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5월 30일 이전에 작성하셨던 동영상 게시물에 대해서는 새롭게 적용된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유드렸던 새로운 비디오 게시물 데이터 관련 소식은 아래 링크에서 다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intern.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permalink/867680739914507/

새로운 데이터 관련 소개자료는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867372169945364/

* 페이지 인사이트에 추가된 동영상 관련 데이터

001

* 광고관리자 보고서에 추가된 동영상 데이터

002

2. 페이스북 동영상 광고의 새로운 기능들을 통해 강력한 브랜딩 마케팅 효과를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에서는 마케터 여러분들이 보다 유니크하고 효과적인 브랜드 마케팅을 진행하실 수 있도록 동영상 광고와 관련된 기능들을 업데이트 합니다. 아직 이 기능들을 언제 런치할지 정확한 날짜는 공유되지 않았으나 몇주 안에 해당 기능들을 활용하실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그 사이 이 기능들을 마케팅에 어떻게 활용하실지 고민해보는 시간을 먼저 드리고자 합니다.

1) 페이스북 캠페인 생성시 “동영상 조회 (Video Views)”를 광고목적으로 선택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광고목적 하에 캠페인은 정해진 예산안에서 동영상 조회를 극대화하고자 캠페인을 최적화하게 됩니다.

003

2) 동영상을 조회했던 유저들을 타겟그룹으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 유저들을 타겟팅하여 추가 광고캠페인을 진행하시면 단순히 브랜드에 대한 호기심에서 실제로 비지니스 목적에 맞는 행동을 유도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동영상을 조회했던 유저들에게 그 다음의 내용을 담은 동영상을 스토리라인에 맞게 전달하실 수 도 있게 됩니다.

3) 앞으로 동영상 말미에 Call to Action 버튼을 넣어 추가 행동을 유도하실 수 있습니다. 동영상을 다시 재생하거나 웹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여 컨버전을 유도하실 수 있게 됩니다.

004

4) 기존에 단순히 예산과 입찰가를 세팅하던 동영상 광고 방식에서 추가적으로 실제 원하시는 Reach & Frequency를 직접 세팅하실 수 있는 기능 또한 조만간 런치될 예정입니다.

위의 기능들을 통해 동영상 컨텐츠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신 후 확인 부탁드리며 구체적은 런치플랜은 본사에서 공유되는대로 뉴스레터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https://www.facebook.com/business/news/New-Ways-for-Marketers-to-Build-Their-Brands-on-Facebook

3. 페이스북 유기적 도달 (Organic Reach)과 관련 궁금해하셨던 부분들에 대해 답변드립니다.

페이스북 브랜드 페이지를 운영하시는 많은 마케터 여러분들께서 작년 말 경부터 눈에 띄게 감소하는 유기적 도달에 대해 많은 문의를 주셨습니다.
이에 대해 페이스북 본사에서 직접 마케터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유기적 도달에 대해 직접 답변을 드리니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기사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한글버전이 따로 준비되지 못해 아쉽지만 한번 읽어보시면 유기적 도달에 대한 그간의 오해가 많이 줄 것으로 생각합니다.

유기적 도달에 대한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페이스북 담당자를 직접 컨택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facebook.com/business/news/Organic-Reach-on-Facebook

005

4. 전환추적 픽셀 (Conversion Pixel), 이미지 라이브러리(Image Library), 예산세팅 관련 파워에디터 업데이트 소식을 공유드립니다.

최근 업데이트 된 파워에디터 기능들입니다.

1) 캠페인의 광고목적을 “웹사이트 전환(Website Conversion)”으로 선택하고 입찰방식을 최적화 CPM(oCPM)을 사용하게 되면 웹사이트에서 발생하는 특정 행동을 극대화 하도록 oCPM이 캠페인을 자동 최적화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전환추적 픽셀 (Conversion Pixel)이 반드시 설치되어 있어야하며 웹사이트 전환, oCPM을 사용하는 광고에 연결해주시면 전환추적픽셀이 트래킹하는 행동을 극대화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전환추적 픽셀을 통해 구매전환을 트래킹하고 계시다면 구매전환을 가장 많이 발생하게끔, 회원가입을 트래킹하고 계시다면 회원가입을 가장 많이 하게끔 최적화 해드릴 수 있습니다.

006

2) 그동안 사용했던 이미지들을 확인하고 다시 편리하게 꺼내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 라이브러리를 개편하였습니다. 이제는 이미지도 더 크게 보이고 각 이미지마다의 스펙도 바로 확인하실 수 있게되었습니다.

007

3) 앞으로 24시간보다 짧게 광고세트를 세팅하실 경우에는 일간예산 (Daily Budget)을 선택하실 수 없고 총예산 (Lifetime Budget)만 세팅하실 수 있습니다.

008

5. 2014년 7월부터 모바일 앱 광고의 포맷이 기존 게시물 광고처럼 변경됩니다.

지난 4월에 Ad Simplification의 일환으로 모바일 앱 광고의 포맷이 기존 게시물 광고처럼 변경되어 모바일 앱 광고에도 좋아요, 댓글달기, 공유하기 등의 옵션이 추가될거란 소식을 공유드렸습니다. (기사 참조 : https://www.facebook.com/photo.php?fbid=636159456455524&set=gm.850239268325321&type=1&theater)

이에 대한 구체적인 일정이 나와 공유드리니 모바일 앱 광고를 진행하시는 마케터 여러분께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7월 2일 오전 10시(미국시간 기준)부터 기존의 모바일 앱 광고포맷으로 광고를 생성하거나 편집하실 수 없습니다. 기존 광고는 계속해서 온라인이 됩니다.
  • 8월 6일 오전 10시(미국시간 기준)부터 기존의 모바일 앱 광고포맷은 전부 새로운 모바일 앱 광고포맷으로 자동 변경됩니다.

위의 일정에 따라 마케터 여러분께서는 7월 2일부터 기존의 모바일 앱 광고를 대신할 새로운 모바일 앱 광고를 생성하시고 기존 광고는 중지시키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009

6. 앞으로 광고관리자 보고서에서 선택하신 기간에 대한 Summary를 같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보고서를 다운로드 받으실 때 데이터 기간을 선택하신대로만 데이터가 제공되어 예를 들어 1일씩의 데이터를 확인할 때에는 전체 데이터를 따로 다운로드받아 비교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광고관리자에서 Summay 가 항상 상단에 노출되고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으실 때에도 Summary를 선택하실 수 있어 보다 쉽게 데이터를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각 마케터분들께서는 운영하고 계신 광고관리자의 보고서 탭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010

 

 

위 내용은 페이스북 코리아에서 정기적으로 발송하는 뉴스레터 내용입니다.

페이스북 뉴스레터 그룹 :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