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marketing news
facebook marketing news

페이스북 마케팅: 파워에디터 한글 가이드 및 맞춤타겟 광고 관련 소식 – No. 78

| Comments

공유 버튼

파워에디터 가이드 및 맞춤타겟 광고 관련 소식

오늘 뉴스레터에서는 페이스북 마케팅을 보다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파워에디터 활용을 위한 한글버전 가이드와 새롭게 업데이트 된 웹사이트 맞춤타겟의 Audience Rule Builder & Pre-fill 기능을 소개해드립니다.

1. 파워에디터 한글버전 가이드를 공유해드립니다.

작년말부터 계속해서 파워에디터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파워에디터는 페이지 상에서 직접 게시물 홍보하기를 세팅하기와 광고 관리자의 Ad create flow (광고 생성하기) 기능보다 고급기능을 제공함으로서 광고를 보다 세부적으로 세팅하고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확인하면서 광고를 최적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올해 초 광고계정의 캠페인 구조가 2단계에서 3단계로 변경된 이후에 영문 파워데이터 사용 가이드만 전달해드리고 그동안 거의 매주 파워에디터의 디자인이 변경되면서 한글버전은 제공해드리지 못했습니다.

이제 어느정도 디자인 작업이 완료되어 한글 버전의 가이드라인을 공유해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매우 간단한 광고 생성 과정과 파워에디터의 기능에 대해서만 내용을 담았으며 각각의 옵션들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서는 차차 업데이트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앞으로 페이스북 마케팅을 하시는데 좋은 참고가 되길 바라며 파워에디터 한글 가이드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 링크를 공유해드립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910682365614344/

001

2. 웹사이트 맞춤타겟 그룹 생성이 Audience Rule Builder 기능으로 더욱 쉬워지고 Audience Pre-fill 기능으로 더욱 빨라집니다.

올해 초 페이스북 웹사이트 맞춤타겟이 한국에 소개된 이후 많은 마케터분들께서 관심가져주시고 실제로도 캠페인에 적용하시고 계십니다.

최근 웹사이트 맞춤타겟을 보다 쉽고 빠르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아래 세가지 부분이 업데이트 되었으니 웹사이트 리마케팅 캠페인을 준비하고 계시거나 진행중이신 마케터 분들께선 참고하셔서 보다 효과적인 리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관련하여 웹사이트 맞춤타겟 한글버전 가이드도 업데이트 하였으니 바로 다운로드 받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0Bxsx6RvYagrUVktSY1NRVkxsbk0/edit?usp=sharing)

1) Audience Rule Builder

기존에 웹사이트 리마케팅 그룹을 생성하실 때에는 1) 모든 페이지 방문자 또는 2) 특정 페이지 방문자 두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두가지 옵션이 더 추가되어 마케터 여러분께서 확실하게 찾고싶으신 방문자들을 보다 쉽게 타겟팅 하실 수 있습니다.
Audience Rule Builder에서 선택 가능한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님의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모든 사람 : 픽셀을 심어두신 여러분의 사이트 내 어느 페이지건 방문을 한 유저들은 모두 타겟그룹 모수로 쌓이게 됩니다.
  • 특정 웹 페이지를 방문하는 사람 : 픽셀을 심어두신 사이트 내 특정 페이지 방문한 유저들을 타겟그룹 모수로 쌓게 됩니다.
  • 특정 웹 페이지를 방문하지만 다른 웹 페이지는 방문하지 않는 사람 : A 페이지는 방문했으나 B 페이지는 방문하지 않은 유저들이 타겟그룹 모수로 쌓이게 됩니다.
  • 일정기간 방문하지 않는 사람 : 지난 180일간 사이트를 한번 이상 방문했으나 최근 00기간동안 방문하지 않은 유저들을 타겟그룹에 넣을 수 있습니다.
  • 맞춤 조합 : 웹사이트 맞춤타겟 픽셀을 Customize하여 사이트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특정 액션을 일으킨 유저를 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특정 상품을 구매한 사람들까지 모수확보가 가능합니다.

002

 

2) Audience Pre-fill

그동안 픽셀을 설치하고 타겟그룹을 생성한 이후 모수가 쌓이기까지 일정기간 기다리셔야 했는데요, 이러한 불편을 덜어드리기 위하여 일단 타겟그룹을 생성하시면 해당 Rule을 바탕으로 과거에 동일한 Rule에 포함되는 유저들을 바로 타겟팅 하실 수 있도록 Pre-fill기능을 제공해드립니다.

기존에 이미 생성되어 있는 타겟그룹에는 적용되지 않으며 앞으로 생성하시는 타겟그룹에서 “지난 웹사이트 트래픽 포함”을 선택하시면 Pre-fill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003

3) 한 광고계정 당 생성하실 수 있는 맞춤타겟 그룹이 1만개까지 늘어나서 더욱더 다양한 맞춤타겟을 생성하여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wc_box color=”primary” text_align=”left”] 본 내용은 Facebook Korea Email Newsletter 내용입니다. 뉴스레터 그룹은 아래 링크로 이동 [/wc_box]

페이스북 뉴스레터 그룹: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