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마케팅: 모바일 앱 광고 포맷 변경, App Ads Helper, SAVE (저장)기능 업데이트 소식 – No. 80

| Comments

공유 버튼

페이스북 마케팅 뉴스레터 #no. 80

오늘 뉴스레터에서는 8월 6일 모바일 앱 광고 포맷 변경을 앞두고 모바일 앱 광고를 진행하시는 마케터분들께서 반드시 확인하셔야 하는 사항들과 모바일 앱 광고를 진행하실 때 Troubleshooting 용으로 사용하실 수 있는 App Ads Helper를 소개해드립니다.

그리고 얼마전 새롭게 선보이는 SAVE (저장)기능에 대해서도 간략한 업데이트 드립니다.

1. 8월 6일부터 (미국시간) 모든 모바일 앱 광고 포맷이 새로운 포맷으로 전환되니 기존 포맷의 광고는 전부 비활성화하시거나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뉴스레터에서 몇차례에 걸쳐 모바일 앱 광고 포맷 업그레이드 소식을 전해드렸었는데요.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permalink/886294234719824/)

요지는 기존의 모바일 앱 광고가 게시물 광고처럼 좋아요, 댓글달기, 공유하기 등의 버튼을 가지게 되며 페이지와 연결되어 비공개 게시물 형태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또한 7월 초부터는 새로운 포맷으로만 새 모바일 앱 광고를 생성할 수 있으며 8월 초에는 운영하시던 기존 포맷의 모바일 앱 광고까지 전부 새로운 포맷으로 변경이 될 것이라는 내용도 공유드렸습니다.

미리 예고드린대로 8월 6일 오전 10시(미국시간 기준)부터 기존의 모바일 앱 광고포맷이 새로운 포맷으로 전환되기 시작하며 이 과정은 수일동안 진행될 예정입니다.

만약 아직까지도 기존 포맷으로 모바일 앱 광고를 진행하고 계시다면 한국시간으로 8월 6일까지 페이지와 연결된 새로운 모바일 앱 광고포맷으로 변경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또한 기존 포맷을 가진 광고들을 전부 비활성화 또는 삭제해주시기를 권장드립니다.

만약 기존 포맷 광고가 활성인 상태로 계속 남아있을 경우 시스템이 새로운 페이지를 임의로 생성하고 해당 광고를 새로운 포맷으로 전환시키게 됩니다.

그리고 앞으로 당분간 동영상을 활용한 모바일 앱 광고는 광고관리자의 광고만들기를 통해서만 생성 가능하며 파워에디터에서는 생성하실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모바일 앱 세팅현환을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는 Tool, App Ads Helper를 소개해드립니다.

많은 마케터분들께서 페이스북의 모바일 앱 광고를 활용하여 앱 다운로드 및 활성화를 유도하고 계신데요.

대부분의 마케터분들께서 앱 개발 관련 지식 또는 경험이 없는 경우가 많아서 홍보하려는 앱이 제대로 개발이 되어 있는지, 홍보하기에 앞서 다른 문제점은 없는지 확인하시기가 어려웠습니다.

페이스북 모바일 앱 광고를 시작하시기 전 홍보하시려는 앱의 상태를 쉽게 파악하실 수 있도록 페이스북 App Ads Helper 기능을 제공해드립니다.

App Ads Helper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는 내용은 크게 다음과 같습니다.

  1. 모바일 앱이 어떤 플랫폼 (iOS 또는 Android)에서 구동될 수 있도록 개발되었는지?
  2. 마지막으로 앱이 설치된 기록이 언제인지?
  3. 지난 7일간 얼마나 많은 설치가 유기적으로 그리고 광고를 통해 달성되었는지?

해당 기능을 위해서는 Facebook Developers 사이트 (https://developers.facebook.com/)에 계정이 있어야 하며 앱에 대해 어드민 권한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후 App Ads Helper (https://developers.facebook.com/tools/app-ads-helper/)에 접근하시면 아래와 같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0744DA1-F232-4B1E-A31D-DE0EE95D543D

3. 페이스북에서 본 유용한 포스팅을 저장해둘 수 있는 SAVE (저장) 기능을 소개해드립니다.

그동안 친구가 페이스북에 포스팅했던 유용한 기사 링크, 맛집 정보 등을 나중에 참고해야지라고 생각만 해두셨다가 정작 필요할 땐 그 친구의 타임라인을 뒤져야 하는 경험 누구나 한번쯤 있지 않을까요?

유용한 정보, 기사 등을 담은 포스팅을 따로 저장해두었다가 나중에 한번에 확인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SAVE (저장)” 기능이 도입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단순히 포스팅을 저장해둘 뿐만 아니라 장소, 페이지 등을 저장해 두었다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 페이스북을 보다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는 기능인만큼 마케터 여러분께서도 해당 기능이 비지니스 목적 도달에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 고민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F3C06771-69EA-467E-9FA6-764717ACBC22

[wc_box color=”primary” text_align=”left”] 본 내용은 Facebook Korea Email Newsletter 내용입니다. 뉴스레터 그룹은 아래 링크로 이동 [/wc_box]

페이스북 뉴스레터 그룹: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