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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마케팅: 뉴스피드 노출 Cap 의 변경, 동영상 게시물 Call to Action 버튼 추가 소식 – No. 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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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마케팅 뉴스레터 #no. 81

오늘 뉴스레터에서는 8월 1일부터 적용되기 시작하는 데스크탑 우측광고에 대한 텍스트 정책과 8월부터 변경되는 뉴스피드 노출 Cap 의 변경, 그리고 동영상 게시물에 Call to Action 버튼을 추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드립니다.

1. 8월 1일부터 데스크탑 우측 광고에도 Text Overlay 20% 정책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이미 지난 78호 뉴스레터에서 예고드렸듯이 8월 1일부터 데스크탑 우측 광고에도 Text Overlay 20% 정책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permalink/901683513180896/)

기존의 데스크탑 우측광고는 뉴스피드에서 노출되는 이미지보다 현저히 사이즈가 작아 이미지내 텍스트가 20%가 넘는지 체크를 하지 않았습니다.
오로지 데스크탑, 모바일 뉴스피드에만 노출되는 이미지에 대해 텍스트가 20%가 넘는지를 체크하고 20%가 넘으면 아무리 광고 중이라고 할지라도 강제로 캠페인을 중단하고 게시물을 차단하였습니다.

이는 뉴스피드 상의 User Experience를 최우선으로 하려는 페이스북의 노력의 일환이기도 합니다.

지난 6월 24일부터 업데이트 된 데스크탑 우측 광고를 통해 기존보다는 이미지가 약 3배이상 커진 새로운 광고형태가 노출되고 있습니다. 또한 사이즈가 커진만큼 한번에 노출되는 데스크탑 우측광고가 2개로 감소하였습니다.
(https://www.facebook.com/photo.php?fbid=664089200329216&set=gm.880962891919625&type=1&theater)

전보다 광고주목도가 상승한만큼 페이스북에서는 데스크탑 우측 광고에도 Text Overlay 20% 정책을 적용하기로 결정하였으며 이미 8월 1일부터 시행되고 있습니다.

심사툴에 의해 텍스트가 20%가 넘는 이미지를 사용한 데스크탑 우측 광고가 발견될 경우 광고캠페인은 물론 게시물까지 차단되며 이 경우 담당자가 도와드릴 수 있는 부분이 없습니다.

또한 이러한 히스토리가 쌓이다가 이후 계정까지 차단되는 케이스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마케터 여러분께서는 이미지 작성시 항상 이부분을 신경써주시기 바랍니다.

텍스트가 이미지 상에서 20%가 넘는지 간단히 확인을 하실 수 있는 링크를 같이 공유드리니 이미지 작성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https://www.facebook.com/help/468870969814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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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뉴스피드 1일 유저당 1회 광고노출 Cap이 변경됩니다.

여러분께도 이미 잘 알고계시다시피 페이스북에서는 뉴스피드상에서 각각의 유저에게 가장 관련성 높은 컨텐츠를 노출시켜 뉴스피드 경험을 개선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8월 6일부터 뉴스피드 상에서 유저들이 볼 수 있는 광고횟수가 변경됩니다.

기존의 뉴스피드에서의 광고노출은 한 유저당 한 페이지의 한 게시물만을 노출시켰습니다. 그래서 광고주가 얼마나 많은 광고계정과 광고 캠페인을 운영하는지 상관없이 한 유저가 뉴스피드에서 볼 수 있는 여러분의 광고는 하루에 하나뿐이었습니다.

8월 6일부터는 아래와 같이 뉴스피드 광고노출 Cap 이 변경됩니다.

여러분의 광고는 뉴스피드에 하루에 두번까지 노출될 수 있습니다.

좋아요를 한 팬의 뉴스피드에는 하루에 네번까지 광고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여러분이 페이스북 광고캠페인을 진행할 때 반드시 두번 또는 네번이 노출된다는 의미가 절대 아닙니다.

최대한 노출이 될 경우 두번 또는 네번까지 노출되지만 여전히 다른 업체의 광고와 입찰경쟁을 해야하기 때문에 입찰경쟁에서 이기지 못한다면 뉴스피드 노출 Cap이 늘어났다고 하더라도 오히려 실제 노출횟수는 줄어들 수도 있습니다.

노출 Cap이 늘어났다고 해서 마케터 여러분께서 갑자기 기존의 페이스북 마케팅 전략을 변경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입찰경쟁은 계속해서 유효하기 때문에 광고목표에 맞는 입찰방식 (CPM, CPC or oCPM)과 입찰가 세팅 그리고 반응률이 좋은 컨텐츠 작성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번 노출 Cap 변경이 보다 광고목적에 적합한 광고캠페인을 세팅하시고 양질의 컨텐츠를 작성하시는 마케터분들께는 그만큼 노출기회가 늘어나 광고효과를 배로 누릴 수 있는 기회이니 좋은 소식이 되었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페이스북 담당자에게 직접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3. 동영상에 Call to Action 버튼을 넣어 동영상을 본 유저들을 여러분의 사이트로 유도하세요.

지난 뉴스레터 80호에서 소개해드린대로 7월 중순부터 동영상에 Call to Action을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permalink/915625968453317/)

기존에는 페이스북 유저들에게 동영상을 보여주고 그에 대한 좋아요, 댓글달기, 공유하기만을 기대할 수 있었다면 Call to action 버튼을 추가하시면 동영상을 보는 도중이나 동영상을 본 이후에 유저들을 사이트로 유도하여 추가 액션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에 Call to action 버튼을 넣기 위해서는 파워에디터에서 비공개 페이지 게시물로 동영상 게시물을 작성하셔야 합니다.
(파워에디터에서 비공개 게시물을 작성하시는 과정에 대해서는 뉴스레터 48호 기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permalink/721038557912060/)

비공개 게시물 작성창에서 동영상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동영상을 업로드 하고 썸네일을 선택하실 수 있으며 Call to Action 버튼을 선택하고 사이트의 링크를 세팅하실 수 있습니다.

Call to Action 버튼을 포함하게 된 동영상 게시물 광고가 여러분의 비지니스 목적에 보다 부합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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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c_box color=”primary” text_align=”left”] 본 내용은 Facebook Korea Email Newsletter 내용입니다. 뉴스레터 그룹은 아래 링크로 이동 [/wc_box]

페이스북 뉴스레터 그룹: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

Author: 장 정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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