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컬러 트렌드를 살펴보고 디자인 작업 시 활용하자
웹 사이트를 디자인할 때 가장 일반적인 문제 중 하나는 웹 사이트의 성격에 맞게 효과적인 컬러 구성표를 개발하는 것이다.
대부분의 경우 웹 사이트의 배색을 결정하는 방향에 있어 기존 브랜드의 컬러를 사용해 브랜드 컬러 시스템의 통일성을 유지하는데 포커스를 둔다.
유명 브랜드와 같이 고객에게 뚜렷한 컬러로 이미 인식된 경우 오히려 다른 컬러를 사용해 웹 사이트를 제작하면 브랜딩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신규 브랜드와 같이 고객들이 잘 모르는 경우 뚜렷한 성격을 보여주기 위해 컬러 구성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
하지만, 브랜드를 잘 전달하기 위해 컬러를 선택하려 한다면 수많은 옵션에서 어떤 시스템을 구성해야 할 지 망설이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컬러 구성표가 중요한 요소라는 것은 모두 알고 있지만 고객에게 뚜렷한 성격으로 노출되기 위한 작업은 매우 어려운 작업이라 할 수 있다.
아래 리스트는 컬러로 인해 고민을 하는 사람에게 도움될 수 있는 뚜렷한 색감을 자랑하는 웹 사이트 25개를 소개하고 있다.
감각적인 컬러 활용을 이해하고 원하는 느낌의 컬러 구성표를 만들어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