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 주요 기능들에 대한 동영상 가이드 – No. 82

| Comments

공유 버튼

페이스북 마케팅 뉴스레터 #no. 82

오늘 뉴스레터에서는 9월 1일부터 기존 광고세팅이 광고세트레벨로 옮겨진다는 소식과 함께 Cross Device Report를 새롭게 소개해드리며 기존 페이스북 마케팅 주요 기능들에 대한 동영상 가이드를 공유드립니다.

1. 9월 1일부터 타겟대상, 노출위치, 입찰방식 세팅이 광고레벨에서 광고세트레벨로 변경됩니다.

지난 3월 페이스북에서는 마케터 여러분께서 보다 효과적인 광고를 운영하고 이에 대한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도록 광고구조를 캠페인 & 광고에서 캠페인 & 광고세트 & 광고 3단계로 변경하였습니다.

그리고 한 광고세트 안에서 자동으로 크리에이티브 A/B 테스팅이 될 수 있도록 한 광고세트 안에 모든 조건이 동일하지만 크리에이티브만 다른 광고 2개 이상을 세팅하시는 것을 권장해왔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광고별로 타겟대상, 노출위치, 입찰방식, 입찰가 개별 세팅이 가능했기 때문에 많은 마케터 여러분께서 계속하여 서로 다른 조건의 광고를 한 광고세트안에 세팅하고 계셨으며 이로 인해 정확한 A/B 테스팅을 바탕으로 한 광고 최적화가 이루어지지 않는 케이스가 많았습니다.

이를 보완하고 실제로 효과적인 A/B 테스팅을 통한 최적화 효과를 얻으실 수 있도록 현재 광고에서 세팅 가능한 타겟대상, 노출위치, 입찰방식 세팅을 광고세트 레벨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9월 1일부터 광고를 새로 세팅하실 때에는 위의 규칙대로 광고세트 및 광고를 생성하시게 되며 기존의 광고는 새로운 세팅으로 마이그레이션 없이 계속 온라인 됩니다.

9월 1일부터 시작되는 이 roll-out은 9월 중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이후 글로벌하게 모든 광고계정에 적용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에서 참조하시기 바라며 9월 1일 전 뉴스레터를 통해 다시 한번 업데이트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http://fbrep.com/guides/Facebook_Campaign_Structure_Best_Practices-Sept2014.pdf

001

 

002

2.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발생한 전환이 어떤 디바이스를 통해 발생하는지, Cross Device Report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 잘 알고계시듯이 사람들은 이제 데스크탑에서만 검색, 구매를 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를 오고가며 정보를 습득하고 구매를 결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어디서 광고를 보고 실제 구매를 어디서 하는지 확인하는 것은 광고의 효과를 정확하게 측정하는 첫걸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던 분석툴들은 이러한 데이터를 제공하기는 하나 이는 통계학적으로 추측을 한 데이터에 지나지 않거나 Cross Device 측정에 한계가 있는 쿠키 베이스의 데이터였기 때문에 정확도가 많이 떨어졌습니다.

8월 13일부터 페이스북에서는 Real Identity를 바탕으로 정확히 사람들이 어느 Device에서 광고를 보고 어느 Device 에서 구매 또는 전환을 일으켰는지 데이터를 제공해드립니다.

아래 스크린샷에서 보시다시피 한 광고의 노출위치 (데스크탑 또는 모바일)와 노출된 디바이스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등), 그리고 실제로 전환이 발생한 디바이스별로 데이터가 집계가 되고 있으며 이를 통한 전환, 매출값이 세부적으로 보고됩니다.

  • 노출위치 : 페이스북에서 광고가 노출된 위치를 나타냅니다.
  • 노출기기 : 페이스북 상에서 해당 광고가 마지막으로 유저에게 노출된 디바이스를 보여줍니다.
  • 활동기기 : 트래킹중인 전환 또는 액션이 발생한 디바이스를 보여줍니다.

003

이 데이터는 페이스북의 전환추적픽셀을 모바일 & PC 웹사이트에 설치하셨거나 페이스북 SDK를 모바일 앱에 설치하신 광고주분들께만 제공됩니다.

리포트는 광고관리자 > 보고서 > 칼럼 수정을 클릭하신 후 나타나는 창에서 아래와 같이 왼쪽의 “여러 기기”를 클릭하시거나 범위 > 상세 데이터 > 여러 기기를 클릭하신 후 칼럼 저장버튼을 클릭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004

3. 페이스북 마케팅의 주요 상품과 기능에 대한 동영상 가이드를 공유해드립니다.

마케터 여러분의 페이스북 마케팅에 대한 이해를 도와드리고자 주요 상품과 기능에 대한 동영상 가이드를 공유드립니다.

이번에 공유드리는 가이드는 총 5개로 아래 각각의 제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쉽게도 동영상 가이드는 영어로 제작이 되었지만 한국 마케터분들을 위하여 한글자막을 넣었으니 시간나실 때 한번씩 확인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1. 광고 데이터 인사이트

https://drive.google.com/file/d/0Bxsx6RvYagrUelAzUnRUazlBR28/edit?usp=sharing

2. 광고 입찰방식

https://drive.google.com/file/d/0Bxsx6RvYagrUdVRHbk1ld1p4Tmc/edit?usp=sharing

3. 광고비 청구

https://drive.google.com/file/d/0Bxsx6RvYagrUOFh5T3JwRDFZcjA/edit?usp=sharing

4. 맞춤타겟

https://drive.google.com/file/d/0Bxsx6RvYagrUcEM4cmV1RF9kSFE/edit?usp=sharing

5. 타겟팅

https://drive.google.com/file/d/0Bxsx6RvYagrUWkhDekZ2S2dLdTA/edit?usp=sharing

6. 그밖에 페이스북 마케팅의 주요 기능들 (한글자막 없는 영어버전 동영상입니다.)

https://www.youtube.com/user/FacebookForBusiness/videos

005

[wc_box color=”primary” text_align=”left”] 본 내용은 Facebook Korea Email Newsletter 내용입니다. 뉴스레터 그룹은 아래 링크로 이동 [/wc_box]

페이스북 뉴스레터 그룹: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