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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마케팅: 광고예약 기능 소개 및 GS shop 케이스 스터디 – No. 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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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마케팅 뉴스레터 #no. 83

오늘 뉴스레터에서는 파워에디터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광고예약 (Ad Scheduling) 기능과 함께 페이스북 퍼포먼스 마케팅 솔루션으로 성공적인 Direct Reponse 캠페인을 진행한 GS shop 케이스 스터디 공유드립니다.

1. 파워에디터에서 광고생성시 광고예약 (Ad Scheduling) 기능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특정 요일, 특정 시간에 광고 효과가 더 좋으신가요? 또는 특졍 요일, 시간에 반복적으로 노출시켜야 하는 게시물이 있으신가요?

페이스북의 광고예약 기능은 원하시는 특정요일과 시간에 자동으로 광고가 On/Off 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기능입니다.

이번에 파워에디터에만 적용이 되었으며 광고관리자를 통한 광고생성시에는 해당 기능을 이용하실 수 없고 다만 파워에디터에서 세팅된 스케줄이 디스플레이됩니다.

  1. 파워에디터에서 광고생성시 광고세트 레벨에서 광고예약 세팅 가능합니다.
  2. 예산의 종류가 “총 예산”이어야만 광고예약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일간” 예산시 비활성화)
  3. 시간요일 테이블에서 광고가 활성화되어야 하는 요일과 시간에 맞게 해당 박스를 클릭하면 됩니다.
  4. 설정하신 내용을 저장하려면 반드시 파워에디터 상단의 “변경 업로드” 버튼을 클릭하셔서 변경사항이 적용되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관련하여 참고하실 수 있도록 고객센터 링크 및 참고자료 파일 다운로드 링크 같이 드립니다.

광고예약기능 고객센터 가기 : https://www.facebook.com/help/849899408354883/
광고예약기능 소개 자료 다운로드 받기 :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9358978430927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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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페이스북의 정교한 타겟팅 기법과 모바일 앱광고를 통한 GS Shop의 성공적인 퍼포먼스 마케팅 케이스를 소개해드립니다.

GS SHOP은 2014년 4월 1일부터 4월 30일사이 30일간 진행된 페이스북 캠페인에서 페이스북의 정교한 타게팅 기능을 활용하여 기존 고객중에서 전략적인 타겟 그룹을 형성하고, 각 그룹별로 적절한 컨텐츠를 노출함으로써, 원하는 고객의 반응을 이끌어 내는 한편 비용을 절감하고, 우수한 판매 실적 상승효과를 거두었습니다.

링크게시물 광고를 통해 페이스북 유저들을 GS shop으로 유도하고 구매를 일으키게끔하는 캠페인 뿐만이 아니라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았으나 로그인을 하지 않은 유저들에게 도달하여 앱 로그인을 하게끔하는 모바일 앱 참여광고까지 GS shop의 비지니스에 실직적인 도움이 되는 캠페인을 통하여 페이스북이 단순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아니라 퍼포먼스 마케팅 플랫폼으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 많은 마케터분들께서 고민하고 있는 KPI를 페이스북에서 어떻게 달성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매우 좋은 사례라고 생각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 확인하실 수 있도록 링크 같이 공유드립니다. : https://www.facebook.com/business/success/gs-sh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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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뉴스레터 그룹: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

 

 

Author: 장 정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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