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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ebook에서 콘텐츠의 입소문을 높일 수 있는 13가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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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uzzfeed: Facebook에서 콘텐츠의 입소문을 높일 수 있는 13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2년 10월 11일에 Buzzfeed의 CEO 조나 페레티가 페이스북에서 콘텐츠의 입소문을 높일 수 있는 13가지 방법을 페이스북 스토리에 공유했습니다.

지금도 너무나 좋은 글이기에 다시 한번 스크랩해서 공유합니다.

역사상 최초로 하나의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10억 명의 사람들이 서로 연결되어 생각, 뉴스, 엔터테인먼트를 공유하고 상상하기 어려운 수많은 수의 친구들과 영감을 주고받고 있습니다.

1970년대에 사회학자들은 이러한 종류의 네트워크에 대한 이론을 생각하기 시작하기 시작했고, “6단계 분리 이론”과 같이 유명한 개념을 개발했습니다. 그 당시 이러한 개념은 지적 호기심에 불과했지만 오늘날에는 현실이 되었습니다.

매일 놀라운 내용들이 Facebook에서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전파됩니다.

그리고 이는 전적으로 자기가 좋아하는 내용을 친구와 공유하는 사람들에 의해 이루어집니다. 지금은 퍼블리싱 업계에게 있어 매우 고무적인 시기입니다.

오늘 저는 제가 수년간에 걸쳐 알게 된 내용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Facebook에서 콘텐츠의 입소문을 높일 수 있는 13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마음을 담는다.

많은 퍼블리셔들이 자신의 머리속에 갇혀 인간이 감성의 동물이라는 점을 간과합니다.  인간의 감성을 중시하는 콘텐츠를 만드세요.

대표적인 예가 2011년에 있었던 BuzzFeed 최대의 게시물입니다. 이 게시물로 사람들은 그 해 전체의 강렬한 감정을 해소했습니다.

2. 콘텐츠는 정체성이다.

Facebook에서 공유하는 내용은 그 사람을 대변하고 그 사람의 관심사를 전 세계에 알리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저는 왼손잡이입니다. 그래서 다른 왼손잡이들과 마찬가지로 저는 이 게시물을 신이 나서 공유했습니다.

3. 내가 직접 공유할 만한 콘텐츠를 만든다.

게시에 앞서서 간단한 질문을 던져보세요. “이 내용을 내 뉴스피드에서 보게 된다면 나는 공유를 할까?”  답이 “아니요”라면 이유를 생각해 본 다음 본인이 자랑스럽게 공유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 때까지 콘텐츠를 개선하세요. 본인이 공유하지 않을 것이라면 누가 하겠습니까?

4. 속임수에 집중하지 않는다.

너무 많은 “소셜 미디어 전문가”들이 소셜 플랫폼의 소소한 내용에 집착하고 관심을 끌기 위한 속임수 개발에 시간을 투자합니다. 그리고 인기가 기술적 실현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플랫폼의 세부 사항으로부터 떨어져서 좀 더 심층적인 인간의 역학에 대해 생각해 본다면 보다 장기적인 성공을 거둘 수 있습니다. 지나치게 공격적인 통합을 하게 되면 몇 달 동안 트래픽이 많아질 수는 있지만 많은 사용자들은 귀찮아 하면서 짜증을 낼 것입니다. 게다가 Facebook 플랫폼은 사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주기 위해 계속적으로 발전을 할 것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공유할 정도로 좋아하는 훌륭한 콘텐츠를 만들 장기적 기회를 놓치게 될 것입니다.

5. 본연 그대로를 표현한다.

퍼블리셔들은 자사의 정체성을 유지하고 다른 사이트를 따라하려는 유혹을 뿌리칠 때 더 크게 성공합니다. Huffington Post면 왜 Paul Ryan이 GOP 티켓을 받으면 안되는가를 설명하는 블로그 포스트가 적절할 것입니다.

Funny Or Die라면 KFC를 좋아하는 게이들에 관한 John Goodman 주연의 패러디 영상이 적절할 것입니다.

그리고 TMZ라면 해리 왕자가 라스베이거스에서 나체로 놀았다는 소식이 적절할 것입니다(직장에서 클릭하지 말 것).

제가 Huffington Post에 있을 때 여러 사이트들이 우리 사이트를 따라하려고 했지만 이들의 모방은 항상 피상적이었을 뿐 성공으로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BuzzFeed는 우리만의 고유한 길, 제대로 따라할 수 없는 사이트, 자신의 길을 분명히 가는 사이트를 만든 것입니다.

6. 많은 아이디어를 시도해 본다.

소셜 웹에서 실패하지 않는 사람은 없습니다. 가장 좋은 전략은 오픈 마인드를 가지고 여러 가지 아이디어를 시도하며 성공과 실패를 통해 교훈을 얻고 본능을 단련시키는 것입니다. 포커를 더 잘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수없이 많이 해보는 것입니다.  소셜 콘텐트를 잘 만들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콘텐츠를 많이 만들어 보면서 알아가는 것입니다.

7. 순간을 포착한다.

백지 상태에서 콘텐츠를 만들지 마세요. 모두가 휴거가 임박했다는 종교 단체 관련 뉴스에 빠져 있을 때 저희는 “죽기 전에 보아야 할 32개 사진”이라는 게시물을 게시했습니다.

모두가 올림픽 수영 경기에 몰두해 있을 때 “올림픽 아니면 게이 포르노?”를 게시했습니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시대정신을 포착할 경우 더 성공할 수 있습니다.

8. 귀여운 동물은 존중받을 가치가 있다.

인터넷이 고양이를 위해 만들어졌다는 농담이 있습니다. 그러나 동물은 인간의 친밀감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연휴 기간에 집에 가면 가족 전체가 개 주변에 모여서 개를 쓰다듬고 개에 대해 애정을 느낌과 동시에 서로에게 더욱 가까워졌다고 느낍니다.  Facebook에서 있는 수십억 장의 동물 사진을 보면서 사람들이 가까운 사람들과 함께 탄성을 지릅니다. 이러한 공유된 공감대는 인간의 본성에 있어서 큰 부분입니다. Philip K. Dick의 고전 공상 과학 도서 “안드로이드는 전기양을 꿈꾸는가?”를 보면 그 사람이 인간인지(안드로이드가 아닌지)를 알아보는 방법 중 하나가 동물에 대한 공감대입니다. 주변에 안드로이드가 아닐지 걱정이 되는 사람이 있다면 이 게시물을 보여주세요. 감정을 표현하지 않는다면 그 사람은 정말로 안드로이드입니다.

9. 유머는 본성적으로 소셜이다.

친구들과 함께 밖에서 저녁을 먹으면서 모두 농담을 하며 웃었는데 다음 날 그 농담이 생각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친구들과 더 친밀해졌습니다.  Facebook에서 함께 웃음으로써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매일 가까워집니다.  BuzzFeed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배지가 “LOL”이라는 점은 결코 놀라운 사실이 아닙니다.

10. 모바일을 무시하지 않는다.

몇 년 전에 저는 모바일 기기를 싫어했습니다. 왜냐하면 일부 휴대폰은 이미지와 동영상이 표시되지 않아 입소문 확산이 중지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몇 년 사이에 완전히 바뀌었습니다. 이제 휴대폰을 통하지 않으면 입소문 확산이 불가능할 정도입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BuzzFeed로 오게 되는 주된 방법 중 하나가 Facebook 앱을 열고, 뉴스피드를 확인하며, 재미있는 BuzzFeed 소식을 보고, 소식의 모바일 웹 버전을 클릭하는 것입니다.  이제 모바일은 우리 사이트 트래픽의 3분의 1 이상을 차지하고 이 비율은 지금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수한 모바일 웹 서비스를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합니다. 여러분의 소식이 널리 공유되기를 희망한다면 이와 같이 해야 할 것입니다.

11. 추억은 본성적으로 소셜이다.

사람들은 과거를 추억하기를 좋아합니다.  예를 들어 팝 음악에 관해 매우 실망스러운 12가지 사실을 클릭해 보세요.

BuzzFeed는 순전히 과거 추억에 초점을 둔 Rewind 섹션까지 만들어 놓았습니다.

또한 GE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다른 시대에서 BuzzFeed를 볼 수 있도록 해주는 Time Machine을 만들었습니다. 그 결과 사이트가 1980년대에 훨씬 좋았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2. 인권은 본성적으로 소셜이다.

Facebook은 세상을 연결합니다. 사람들은 연결이 되면 자기와 다른 사람들에 대해 더 큰 공감대를 느낍니다. 따라서 인권 옹호 콘텐츠가 Facebook에서 인기가 매우 높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아랍의 봄, 여성 인권, 동성 결혼 등은 Facebook 이용자들이 자랑스럽게 공유하는 내용들입니다. BuzzFeed는 초당파적이고 정치적 입장을 취하지 않지만, 기본적 자유가 정치적이어서는 안 되기 때문에 이와 같은 게시물로 결혼 평등을 지지합니다.

13. 사람들이 공유를 꺼려할 게시물을 게시하지 않는다.

아주 재미있지만 공유하기에는 꺼려지는 것들이 있습니다. Facebook은 공개적으로 *자랑스럽게*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를 위한 사이트입니다.  다이어트 약, 레이저 제모, 지저분한 연예인 소문, 포르노에 관한 콘텐츠는 피하세요. 그런 콘텐츠를 위해 Google이 있는 것입니다!

출처: 페이스북 스토리

Author: 장 정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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