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마케팅: 페이스북 캠페인 목적 및 광고형태 소개자료 – No. 107

| Comments

공유 버튼

1. 도달 및 빈도구매에서 Ad sequencing을 세팅하실 수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마케터 여러분들께서 동영상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및 선호도를 높이기 위해 여러가지 노력들을 하고 계신데요,특히 최근에는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하나의 동영상이 아닌 시리즈 형식의 동영상을 기획하는 케이스들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시리즈 형식의 동영상을 홍보하기엔 기존의 매체들은 시리즈 앞부분의 동영상을 본 사람들을 확인해줄 수가 없기 때문에 단순히 기간별로 다른 동영상을 홍보하는 형식으로 시리즈 형식의 동영상 마케팅을 진행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Ad Sequencing은 하나의 도달 및 빈도 구매 캠페인 안에 시리즈 형식의 동영상을 미리 세팅하실 수 있도록 지원해드립니다.

예를 들어 3개의 시리즈 동영상을 제작하셨다면 도달 및 빈도 구매 캠페인의 광고세트에서 노출 빈도를 3으로 세팅하여 캠페인을 예약합니다.

이후 캠페인이 진행되기 시작하면 첫번째 광고노출이 되는 유저에게는 1번 동영상이 두번째 노출되는 유저에게는 2번동영상, 세번째는 3번 동영상이 노출되어 시리즈 형식의 동영상을 효과적으로 홍보하실 수 있으며 광고효율을 개선하는 효과도 동시에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광고세트에서 설정하실 수 있으며 그 전에 광고, 즉 동영상들이 광고에 업로드 되어야 합니다.

아래 스크린샷을 통해 진행 과정에 대해 더 상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1) 기존과 같이 도달 및 빈도 구매 캠페인 및 광고세트를 세팅합니다. 이후 광고세트 하단에서 “게재” 옵션 (빨간색 박스) 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광고가 업로드 되기 전까지는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001

2) 광고가 업로드 되고 나면 게재 옵션이 활성화 됩니다. 이 때 Sequenced 옵션을 선택한 후 Set Sequence 버튼을 클릭합니다.

002

3) 광고로 등록된 동영상의 Sequence를 세팅합니다. “Add OtherAds to Sequence”에서 동영상을 추가하시면 Sequence로 이동합니다. 여기서는 광고세트에서 노출빈도를 2로 세팅하였기 때문에 Sequence 슬롯이 2개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003

4) Sequencing 세팅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첫번째 노출과 두번째 노출시 어떤 동영상이 노출되는지 보여줍니다.

004

2. 가정의달을 위한 페이스북 마케팅 자료 공유드립니다.

아직도 날씨가 쌀쌀하긴 하지만 벌써 4월 중순입니다.

많은 마케터분들께서 5월 가정의달을 앞두고 캠페인을 준비중이실텐데요, 페이스북 마케팅을 준비하실 때 참고하실 수 있도록 자료를 공유해드립니다.

가정의 달에 대한민국에서는 페이스북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확인하시고 이를 페이스북 마케팅에 적용해보세요.

해당 자료는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groups/713358212013428/1085579014791344/

또한 한국 사례는 아니지만 참고하실만한 해외 자료가 있어 같이 공유드립니다.

Mother’s Day에 관련된 인사이트가 Facebook IQ를 통해 공유되었는데요, 엄마들이 페이스북 상에서 Mother’s Day에 어떠한 포스팅을 올리고 반응을 하는지에 대한 재미있는 통계자료입니다.

http://insights.fb.com/2015/02/24/modernizing-mothers-day/

005

3. 페이스북 캠페인 목적 및 광고형태 소개자료 공유드립니다.

페이스북에서는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실 때 단순히 광고 형태를 고르는 방식이 아니라 캠페인의 목적과 KPI를 다시 한번 고민하시고 광고형태 및 부가 기능들을 선택하시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광고캠페인 목적 12개와 가장 많이 사용하는 광고 형태에 대해 정리한 장표를 공유드리니 마케터 여러분께서는 기존에 알고계신 내용들을 다시 한번 정리해보시기 바랍니다.

자료 다운로드 링크 : https://www.dropbox.com/sh/uttkvraljc8asnv/AABH8kzuHSs6o9RDMpmNeY7Va?dl=0

006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