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 높이는 방법 5가지

| Comments

공유 버튼

자신감은 매우 중요합니다. 자신감이 없어지면 모든 일에 위축되고, 소심해지기 마련입니다. 스트레스도 많이 받죠.

자신감을 높이려면 시간과 인내가 필요합니다. 자신감을 한번에 높이기 위한 즉효약은 없다는 말이죠.  하지만, 생각을 바꾸면 됩니다. 시간을 들여 자신감을 회복하는 훈련을 해보세요.

여기 자신감을 갖는 방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항상 긍정적으로 생각한다.

모두의 머리 속에는 부정적인 목소리가 있어서 사람들에게 어떤 것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없다고 말을 합니다. 이 같은 부정적인 목소리를 긍정적인 것만 말할 수 있도록 바꿔야 합니다. 매일 아침 목욕탕에서 거울에 비친 자신에 대해 세 가지 좋은 점을 생각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이를 습관화 하면 머리가 이 같은 긍정적인 것들에 대해 우선 생각하도록 프로그램화 되고 부정적인 생각들은 정신의 뒤편으로 사라지게 됩니다. 처음에 나아지는 것을 느끼지 못하더라도 연습을 계속하면 완벽해지기 때문에 계속해서 이를 실행해야 합니다.

 

2. 현실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것에 집중한다.

자신의 내면을 보기 위해 시간을 갖고 어떤 것을 변화시킬 수 있고, 어떤 것을 할 수 없는지에 대해 생각해야 합니다. 할 수 있는 것을 변화시키는데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부분이 가장 발전을 많이 이룰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입니다. 발전시키고 싶은 세가지 것들에 대한 리스트를 만들고 각각의 항목 아래에 이 같은 변화를 어떻게 이루어 갈 것인가에 대한 몇 개의 중요 항목을 적어 넣습니다. 이룰 수 있는 일인지 시각화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직접 적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작은 승리에 집중한다.

자신이 발전하는 모습을 측정하는데 있어 작은 승리에 집중하고 큰 성과에 집착하면 안됩니다. 너무 장기적으로 보게 되면 스스로 나아지는 모습을 찾기 어려워지기 때문에 매일 매일 집중하면서 조금씩의 변화를 세밀히 보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자신을 보다 잘 변호하고 싶으신가요? 자신을 변호하는 연습을 하루에 한번씩 일간 목표를 세우는 등 작게 시작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회사에서 더 정직하게 말을 하고 항상 도와야 한다고 의무감을 느꼈던 추가 프로젝트를 거절하는 것이 될 수 있습니다. 또는 집에서 잡일을 배우자에게 도와달라고 요청하는 것이 될 수 있습니다.

 

4.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는다.

사람들이 빠지는 가장 평범한 함정 중 하나는 자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는 것입니다. 모든 사람은 서로 다르기 때문에 서로 비교하는 것은 의미가 없는 일입니다. 말 그대로 친구들의 모습을 사진을 통해 하루에 수 백 번 보게 될 기회를 주는 소셜 미디어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표면에 드러나는 것이 항상 진실은 아니라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스스로 다른 사람들과 맞추기 위해 애를 쓰며, 압도된다고 느끼면 소셜미디어 사용을 하루에 한 번만 5-10분 정도만 사용하는 걸로 제한해야 합니다. 다른 일을 할 수 있는 자유 시간이 많이 생기고 또한 자신감도 늘어납니다.

 

5. 자신감 있는 자세를 취한다.

하루 동안 자신이 어떻게 생각하고 생활하는지 살펴보세요. 의도적으로 자신을 작게 만들려고 하는 특정한 경우가 있다면 그 때 반대로 행동하도록 스스로 압박을 가하고 얼굴을 높이 들려고 해야 합니다. 몸이 반대로 행동하도록 훈련하는 것은 자동적으로 보다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이는 습관을 갖기 위해 중요합니다. 바디 랭귀지를 통해 자신감을 향상시키는 또 다른 방법은 두 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리고 손을 엉덩이에 단단하게 붙이는 슈퍼우먼 자세를 해보는 겁니다. 자신을 위협하는 어떤 것에도 당당하게 맞설 수 있는 용기를 줄 수 있습니다.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