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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마케팅 시작하기

2015-09-01 by 장 정우 | 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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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고유의 감성을 전하세요

위 내용은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페이지의 슬로건입니다.

인스타그램 창업자 케빈 시스트롬 CEO는 2010년 인스타그램을 창업하면서 즉석이라는 뜻의 ‘인스턴트’(instant)와 전보를 보낸다는 뜻의 ‘텔레그램’(telegram)을 합성해 이름을 지었습니다.

페이스북에 비해 늦게 출발한 인스타그램은 페이스북의 최대 약점이었던 모바일에 초점을 맞춰 모바일 친화적으로 개발한 플랫폼입니다. 모바일이라는 강점을 활용해 다른 SNS 사용자를 뺏어와 빠르게 성장시켜 결국 창업 17개월 만인 2012년 4월 페이스북에 10억 달러에 인수되었습니다.

비쥬얼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Instagram은 이미지에 초점을 맞춰 시각적인 스토리텔링을 전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단 문 또는 긴 문장을 활용한 기존 SNS와 가장 큰 차이점은 사진을 통해 관심사를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언뜻 사진을 찍고 공유하는 툴로 사용된다 생각 할 수 있지만, 다양한 필터를 제공해 프로 사진작가가 된 듯한 착각을 만들어 주는 멋진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순하고 특별함이 없어 보이는 사진도 인스타그램에서 제공하는 필터와 각종 효과를 입히게 되면 감성적인 느낌으로 일상을 표현하는데 큰 무리가 없습니다. 또한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을 연결해 새로운 형태의 커뮤니티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해시태그를 통한 커뮤니티 건설

해시태그는 “#” 우물 정 뒤에 특정단어를 조합해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사용자가 사진을 등록할 때 해시태그를 덧붙이면 동일한 해시태그로 다른 사용자가 검색할 때 함께 노출됩니다.

해시태그는 인스타그램에서 처음 사용된 것이 아닌 트위터에서 시작됐지만 지금은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가장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는 총 30개의 해시태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허브스팟의 자료를 통해 가장 효율적인 해시태그의 숫자를 알아보면 총 11개를 사용할 때 가장 사용자들의 반응이 좋다고 합니다.

ig4

출처: hubspot

해시태그의 사용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가장 효율적으로 해시태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인기있는 해시태그를 찾아 활용하는 것이 사용자들의 반응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인기있는 해시태그 예시

인기있는 해시태그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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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을 위한 브랜드 이미지 어떻게 표현할까?

인스타그램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콘텐츠 전략 팁

1. 명확한 목표를 가지고 시작하세요

전반적인 브랜드 마케팅 전략에 맞는 Instagram 마케팅 계획을 구상하세요.

인지도를 높이거나, 인식을 바꾸거나, 새로운 타겟에 도달하는 등 브랜드에서 원하는 목표를 먼저 세우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지와 감성으로 다가가는 Instagram을 통해 어떤 목표를 이룰 수 있을지 생각해보세요.

2. 주제를 선택하고 연결성 있는 스토리를 전하세요

브랜드의 진정성을 반영하며 이미지를 잘 살릴 수 있는 스토리 라인을 선택하세요.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다양한 콘텐츠로 주제에 맞는 게시물을 만드세요.

3. 감성과 창의력이 돋보이는 멋진 콘텐츠를 만드세요

브랜드 또는 크리에이티브 팀과 협력하여 Instagram의 특성에 잘 맞는 이미지와 동영상을 만드세요.

개인 사업자인 경우 다른 브랜드와 인기 인스타그래머의 사례를 충분히 관찰하고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을 참고해보세요.

instagram-tips

인스타그램은 비주얼을 통한 커뮤니티란 독특한 특성을 지니고 있어, 기존 소셜미디어 마케팅과는 비주얼적인 뚜렷한 특성을 활용해 비즈니스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마케팅을 진행해야 합니다.

앞으로 차근차근 위와 관련된 내용을 연구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Categories: Instagram, Social Media | Tags: instagram, 인스타그램 | Permalink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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