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가지 유튜브( youtube) 무료 키워드 툴

| Comments

공유 버튼

YouTube 키워드 도구를 사용하면 더 나은 동영상 제목을 작성할 수 있고 더 많은 최적화 태그를 찾아 동영상 검색을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YouTube 사용자와 기존 채널 운영자 모두에게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는 동영상에 대한 지속적인 트래픽을 얻기 위해 올바른 검색 키워드 전략을 계획하는 것입니다. 우선 YouTube를위한 6 가지 유용한 도구를 소개합니다.

유튜브 키워드 아이디어 최적화 도구

1. Keyword Tool

https://keywordtool.io/youtube

유튜브 키워드 도구 중 가장 인지도가 높은 키워드 툴입니다. 사용 방법도 간단하고 결과 또한 직관적으로 노출해주며, 인기가 많은 키워드 아이디어 제공합니다. 유료 버전으로 전환하면 키워드 아이디어와 키워드에 대한 정확한 볼륨 데이터를 더 많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Keyword Tool

장점:
1. 광범위한 유튜브 제안 키워드 제공
2. 키워드에 대한 목록을 만들고 손쉽게 데이터 저장
3. 2가지 유형의 키워드 검색 옵션 제공: 질문, 자동 완성

단점:
1. 제안된 무료 옵션
2. 많은 키워드를 보기 위한 연간($68) 비용

2. HyperSuggest

https://www.hypersuggest.com/

HyperSuggest는 키워드 생성 아이디어의 훌륭한 대안으로 사용됩니다. 이 키워드 도구는 Google 쇼핑, Google 및 YouTube와 같은 3 가지 데이터 소스로 4 가지 유형의 키워드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HyperSuggest에는 언어 기반 및 국가 별 필터가 있으므로 원하는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에게 최적화된 키워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HyperSuggest

장점:
1. 무료이며 많은 키워드 제공
2. 검색을 위한 4개의 개별 필터 제공
3. 관심 항목에 여러개의 키워드 추가 가능

단점:
1. 결과 값을 얻는데 오랜 시간

키워드 검색량 모니터링 툴

3. Keyword Keg

https://keywordkeg.com/

이 플랫폼에서 다양한 방법을 통해 데이터를 확인, 사용하여 다양한 기능을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데이터 소스와 함께 방대한 데이터 옵션을 제공합니다. 단점은 아직 한국어 지원이 안되고 있습니다.

Playstore, Yandex, Wikipedia 및 Alibaba와 같은 11 가지 고유한 키워드 데이터 소스가 있습니다. 구매자의 의도, 질문 및 제품 정보 등 5 가지 키워드를 사용할 수있는 반면 국가 및 언어에 대한 필터가 너무 많습니다.이 플랫폼의 광고 데이터 및 볼륨 데이터는 Google에서 가져옵니다.

keyword keg

장점:
1. 검색량을 통한 키워드 결과값 제공
2. 결과에 마케팅에 도움되는 정보 제공
3. 정확한 키워드 매치를 위한 Strict mode 제공

단점:
1. 5개의 상위 결과만 제공되는 무료 버전
2. 결과 생성 시 많은 시간 소요

4. VidlQ

https://vidiq.com/

VidlQ를 사용하면 비디오 마케팅의 잠재력을 발휘할뿐만 아니라 충성 고객 기반을 마케팅을할 수 있습니다. 이 키워드 검색 도구는 최적의 유기적 도달 범위에서 결과를 쉽게 극대화 할 수 있으며 궁극적인 성장을 유도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에서는 하나의 채널을 사용 할 수 있으며 다양한 서비스를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vidlQ

장점:
1. 사용하기 쉽다
2. 무료
3. 다른 툴에 비해 빠른 검색 속도

단점:
1. 무료 버전에서 제공되는 제한 옵션

키워드 인기도 비교 툴

5. 구글 트렌드

https://trends.google.com/trends/

최신 키워드 검색 트렌드에 대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Google의 가장 인기있는 무료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검색 옵션 범위를 좁히기 위해 몇 가지 고급 필터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목록에는 범주 필터, 시간 범위 필터, 위치 필터 및 웹 검색 필터의 유형이 포함됩니다.

Google Trends

장점:
1. 사용하기 쉽고 모든 최신 검색 데이터 옵션을 제공합니다.
2. 검색 옵션의 범위를 좁히기 위한 필터
3. 시장 분석, 연구 및 사용자 인터넷 사용 추적 적용

단점:
1. 색인 번호 오류 가능

6. SEM Rush

https://www.semrush.com/

놀라운 기능을 제공하는 가장 경쟁력있는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애드센스 CPC, 검색 엔진 보고서 및 트래픽 통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사용자가 얻을 수 있습니다. 개별 키워드를 검색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 할 필요가 없으며 사용자는 경쟁 업체 사이트의 URL 또는 URL을 입력하기 만하면 해당 플랫폼과 관련된 모든 키워드가 즉시 표시됩니다.

강력한 기능을 제고하고 있지만, 아직 한글에 대한 패치가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SEMRUSH

장점:
1. 결과값에 대해 일반 쿼리 처리 가능
2. 키워드 검색에 대한 상세 검색 기능 제공
3. 경쟁 업체 모니터링

단점:
1. Google 볼륨을 참조 사용할 수 있지만, Youtube 검색 표기 불가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