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YouTube) 동영상 뷰를 높이기 위한 7가지 방법

| Comments

공유 버튼

유튜브 (YouTube) 사용자들이 더 많이 볼 수 있도록 동영상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하고자 합니다. 동영상을 제작할때 불행히도 이 영상이 바이럴이 잘 될 수 있을지에 대한 예상을 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하지만 모든 비디오 마케팅을 담당하는 사람들은 바이럴에 대한 뷰와 공유를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한의 성과를 만들수 있는 7가지 유튜브 콘텐츠 최적화 방법입니다.

1. YouTube 동영상 사양 맞추기

YouTube에 최적화 된 영상 자료를 업로드하는 것으로 시작하십시오. 다행히 유튜브에서는 다양한 요구에 맞는 다양한 비디오 사양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권장 크기 : 426×240 픽셀 (240p), 640×360 픽셀 (360p), 854×480 픽셀 (480p), 1280×720 픽셀 (720p), 1920×1080 픽셀 (1080p), 2560×1440 픽셀 (1440p) 및 3840 × 2160 픽셀 (2160p) 
최소 크기 : 426×240 픽셀 
최대 크기 : 3840×2160 픽셀 
지원되는 종횡비 : 16 : 9 및 4 : 3 
권장 사양 : .MOV, .MPEG4, MP4, .AVI, .WMV, .MPEGPS, .FLV, 3GPP 또는 WebM 
최대 파일 크기 : 128GB 
최대 길이 : 12 시간

2. 좋은 녹음 장비 사용

이 팁은 제목 그대로입니다.

원본 컨텐츠를 제작하는 경우 비디오를 HD로 촬영하고 양질의 마이크를 활용해 녹음하십시오. 사용자에게 위와 같이 제작된 콘텐츠는 훨씬 더 전문적으로 보입니다.

3. 시작 15초에 집중

영상 처음 15초는 시청자의 주의를 끄는 데 중요한 순간합니다. 이와 관련된 튜토리얼은 유튜브에서 검색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Hook Your Viewers (First 15 Seconds)Tutorial

how to hook viewers

아래는 영상 15초에 어떤 형태로 노출할 수 있는지를 간략하게 정리 한 것입니다.

  • 결과물을 짧은 맛보기 형태로 노출하여 호기심 자극
  • TV에서 진행하는 듯한 일반적인 오프닝 방법으로 이질감 없는 형태
  • 질문을 통한 시청자 참여
  • 빠른 전체 요약으로 시작하여 기대치 설정

4. 모바일 퍼스트

모바일에서 YouTube가 시청되는 시간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므로 모바일에 최적화 된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바일 최적화 최선의 방법 중 하나는 오디오의 유무에 관계없이 이해할 수 있는 비디오를 만드는 것입니다 . (자막 및 영상 효과 활용)

모바일 용으로 최적화하는 또 다른 방법은 짧은 동영상(3분 이내)을 제작하는 것입니다. 속도감 있는 동영상은 사용자에게 많은 데이터 소모를 요하지 않고 이동 중에도 쉽게 즐길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그렇다고해서 지난 몇 년전 처럼 모바일 사용자가 짧은 동영상만을 즐기는 것은 아닙니다. 평균 모바일 시청 세션은 한 시간 이상입니다!

5. 긴 동영상 제작

긴 동영상을 제작하는것은 단순한 수학 문제입니다. 긴 동영상 = 더 많은 시청 시간으로 YouTube SEO에 더 좋습니다. 또한보다 정교하고 잘 짜여진 비디오라면 더 많은 가치를 더 많은 비디오에 담을 수 있습니다.

AirBnb 및 현대와 같은 일부 브랜드 가 긴 형식의 비디오로 어떻게 변모하는지 확인하십시오 .

AirBnb


현대

Patagonia

Buzzfeed

6. 실시간 스트리밍 이벤트 예약

실시간 스트리밍은 충성도가 높은 구독자와 소통하기 위한 좋은 방법입니다. 미리 이벤트를 알리고 YouTube 라이브를 사용하여 잠재 고객과 커뮤니케이션하십시오. 실시간 스트림을 사용하여 일반 비디오에 대한 피드백을 수집 할 수도 있습니다.

7. 최종 화면 추가

최종 화면은 시청률을 확보하는데 필수적입니다. 클릭 유도 문구를 추가하여 채널의 다른 동영상이나 재생 목록을 방문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구독하거나 시청자를 웹 사이트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