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뉴스레터(Facebook Newsletter) No. 46

| Comments

공유 버튼

이번 뉴스레터에서는 앞으로 페이스북 마케팅과 함께하시는 광고주, 대행사 여러분의 새로운 Hub가 될 Facebook for Business 사이트에 대한 소개와 함께, 지난주 Page Insight Upgrade 소식에 이은 Ad manager Report Upgrade, Mobile App Install Ads 의 모바일 뉴스피드 프리뷰 기능에 대해 공유드립니다.

1. Facebook for Business : 페이스북 마케팅이 여러분의 비지니스 성공을 도와드립니다.

이번에 새롭게 개편된 Facebook for Business 사이트를 소개해드립니다.
새롭게 개편된 Facebook for Business 는 앞으로 몇달간에 걸쳐 페이스북과 관련된 뉴스, 프로덕트 업데이트, 케이스스터디 등을 가장 쉽고 정확하게 확인하실 수 있는 장소가 될 것입니다.
그동안은 Facebook Studio 등 다른 리소스를 통하여 확인하셨던 여러가지 소식들을 앞으로는 Facebook for Business를 통해 업데이트 받으실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는 광고주, 대행사 여러분을 위해 계속해서 페이스북 마케팅을 쉽게 알려드리고 그 효과를 공유해드리고자 여러가지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광고상품을 간소화하고 페이지 인사이트와 광고관리자의 보고서를 업그레이드 하고 있으며 이번 Facebook for Business 사이트의 오픈 역시 이러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Facebook for Business는 페이스북의 페이지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Facebook for Business 사이트 : https://www.facebook.com/facebookforbusiness

001

Facebook for Business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fbforbusiness

002

2.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Ad Manager (광고관리자) 의 리포트 기능을 소개해드립니다.

지난주에는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페이스북 페이지 인사이트에 대한 소개를 드렸는데요, 이번주에는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광고관리자의 리포트 기능을 소개해드립니다. 기존의 광고관리자 리포트는 리포트 수가 제한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각 리포트마다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가 정해져있어 광고 퍼포먼스를 다각도로 분석하는데 한계가 있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광고주와 대행사 여러분에게 보다 쉽고 효과적인 마케팅 플랫폼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광고관리자의 리포트 기능을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1. 각 항목과 필터를 쉽게 Customize 하실 수 있으며 이 내용을 저장하거나 스케줄링 하실 수 있습니다.
  2. 도달, 빈도 그리고 다른 주요한 데이터를 세팅하시는 기간에 맞게 계정, 캠페인, 광고 단계별로 확인하실 수 있으며 데이터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3. 광고 퍼포먼스를 연령, 성별, 국가, 위치 등으로 나누어 확인하실 수 있어 보다 효과적인 광고 퍼포먼스 분석 및 인사이트 얻기가 가능해졌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첨부해드리는 Ads Manager Report Guide (한국어버전)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003

3. Mobile App Install Ads 의 프리뷰를 이젠 스마트폰에서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Mobile App Install Ads 를 생성하시고 데스크탑의 광고관리자나 파워에디터 내에서만 광고 프리뷰를 확인하실 수 있었는데요, 이제부터는 광고관리자의 Preview in Mobile Feed 버튼을 통하여 실제 스마트 폰에서 Mobile App Install Ads 의 데모버전을 확인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현재 광고관리자에서만 확인하실 수 있으며 파워에디터에는 아직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Mobile App Install Ads를 생성하시고 난 후 광고 관리자에서 해당 광고 페이지로 가시면 스크린 왼쪽에서 광고 프리뷰와 함께 “Preview in Mobile Feed” 라는 녹색 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첫번째 스크린샷) 녹색 버튼을 클릭하시면 스마트폰으로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으로 접속한 후 뉴스피드를 확인하시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두번째 스크린샷) 이 후 스마트폰으로 페이스북 뉴스피드를 확인하시면 해당 광고의 데모버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광고관리자 Mobile App Install Ads 광고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Preview in Mobile Feed” 버튼

004

2) “Preview in Mobile Feed” 버튼 클릭 후 나타나는 메시지

005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