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프로모션 가이드라인

공유 버튼

Facebook을 이용해서 많은 기업이 fan 모집을 위해  이벤트를 많이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 내용을 보시면 깜짝 놀라실 겁니다. Facebook이 만든 이벤트 및 프로모션, 컨테스트에 관한 규칙이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내용을 보면 지금 현재도 많은 이벤트가 규칙을 위반한 채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고 이벤트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프로모션 가이드라인

최종 수정일: 2010년 12월 1일

이 프로모션 가이드라인과 권리 및 책임에 관한 정책, 광고 가이드라인, 플랫폼 정책 및 기타 적용되는 모든 Facebook 정책은 Facebook에서 제공되는 경품 행사, 콘테스트, 시합 및 기타 유사한 서비스(각각 “프로모션”)에 대한 홍보 및 운영에 적용됩니다.  “경품 행사”는 확률에 따라 경품과 우승자가 선정되는 프로모션입니다. “콘테스트” 또는 “시합”은 능력에 따라 경품과 우승자가 결정되는 프로모션입니다(즉, 특정 기준에 따른 심사를 통한 선정).

Facebook의 단독 재량권에 따라 귀하가 정책을 위반한 것으로 판단된 경우, Facebook은 다른 구제책을 사용하는 것과 더불어 프로모션과 관련된 자료를 제거하고 귀하의 페이지, 어플리케이션 또는 계정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1.  Facebook 플랫폼에서 운영되는 프로모션

Facebook을 통해서는 프로모션을 운영할 수 없으며 Facebook 플랫폼 기반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만 운영할 수 있습니다.  운영에는 참가자 모집, 추첨, 참가자 심사, 우승자 통보를 비롯한 프로모션의 각 요소를 관리하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Facebook 플랫폼 기반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운영하는 프로모션에는 다음 요구 사항이 적용됩니다.

  1. 사용자가 다음 위치에서만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1. 어플리케이션의 배경 페이지.
    2. Facebook 페이지에 있는 탭의 어플리케이션 상자.
  2. 다음 정보를 명시합니다.
    1. 프로모션 참여를 위한 필드 옆: “이 프로모션은 Facebook이 후원, 승인 또는 운영하지 않으며 Facebook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회원님의 정보는 Facebook이 아닌 [정보 수신자 명시]에게 제공됩니다. 회원님이 제공하는 정보는 [사용자 정보를 사용할 방식 명시]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2. 프로모션 규칙 내:
      1. 참가자가 Facebook에 아무런 책임을 부과시키지 않는다는 규정.
      2. 이 프로모션은 Facebook이 후원, 승인 또는 운영하지 않으며 Facebook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것을 인정하는 규정.

2.  일반적 제한 사항

Facebook상에서 홍보하거나 Facebook 플랫폼 기반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운영하는 프로모션에는 다음 제한 사항이 적용됩니다.  홍보에는 Facebook에서 광고, 페이지 또는 상태 업데이트 등의 방법을 이용해 프로모션을 홍보, 광고 또는 언급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1. 프로모션 참여를 위해 정보를 모두 제공하기 전에 페이지에 “좋아요”를 설정하거나 장소에 체크인하거나 플랫폼 통합에 연결할 것을 참가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조건으로 상태 또는 사진 업데이트, 담벼락에 글 남기기, 사진 업로드와 같이 Facebook에서 특정한 활동을 할 것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2. Facebook이 프로모션의 후원자 또는 운영자이거나 어떠한 식으로든 관련이 있다고 직접적으로든 간접적으로든 표시할 수 없습니다.
  3. 프로모션과 관련된 규칙 또는 자료에 Facebook™의 이름, 상표, 상표명, 저작권 또는 기타 지적 재산을 사용하거나 Facebook을 언급할 수 없으며, 다음과 같은 경우는 예외입니다.
    1. 2.1항에서 허용된 바와 같이 페이지에 “좋아요”를 설정하거나 장소에 체크인하거나 플랫폼 통합에 연결해야 하는 요구 사항을 명시합니다.
    2. Facebook 플랫폼 기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프로모션을 운영하는 경우 다음 방법으로 Facebook을 언급할 수 있습니다.
      1. “Facebook 플랫폼 기반 [어플리케이션 이름]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Facebook의 [페이지 이름] 페이지에 있는 [탭 이름] 탭에서도 어플리케이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2. 1.2.2 항의 의무 사항을 이행합니다.
  4. 다음과 같은 경우 Facebook상에서 프로모션을 홍보하거나 운영할 수 없습니다.
    1. 프로모션이 18세 미만의 개인을 대상으로 하거나 이들의 참여가 허용되는 경우
    2. 프로모션에 미국의 무역 제한 조치가 적용되는 국가에 거주하는 개인의 참여가 허용되는 경우
    3. 벨기에, 노르웨이, 스웨덴 또는 인도에 거주하는 개인의 참여가 허용되는 경품 프로모션
    4. 프로모션이 도박, 담배, 화기류, 처방 약품, 가솔린 등의 범주에 속하는 제품 홍보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
    5. 경품에 주류, 담배, 유제품, 화기류 또는 처방 약품이 포함된 경우
    6. 프로모션이 제품 구매, 오랜 시간이 걸리는 작업의 완료, 그 밖의 대가를 조건으로 하는 경품 행사일 경우

다음은 프로모션 가이드라인 적용 방식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몇 가지 사례입니다.

금지된 행위:  페이지의 담벼락에 글 남기기, 사진 업로드, 상태 업데이트 게시 등, Facebook에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프로모션 참여의 조건으로 요구할 수 없습니다.

허용된 행위: 프로모션 참여의 조건으로 타사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해당 어플리케이션에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타사 어플리케이션에 사진을 업로드해야 콘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사진 콘테스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금지된 행위:  사용자가 페이지에 “좋아요”를 설정하거나 장소에 체크인하거나 플랫폼 통합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참가되는 프로모션은 운영할 수 없습니다.

허용된 행위: 이름 및 연락처 등 참여를 위한 정보를 모두 제공하기 전에 페이지에 “좋아요”를 설정하거나 장소에 체크인하거나 플랫폼 통합에 연결할 것을 참가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금지된 행위:  우승자에게 Facebook 메시지, 채팅 또는 프로필이나 페이지의 게시물 등, Facebook을 통해 통보할 수 없습니다.

허용된 행위: 이메일 또는 일반 메일을 통해 우승자에게 연락하기 위해 프로모션용 타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이메일이나 주소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금지된 행위:  프로모션에 참여하기 전에 (규칙이나 그 밖의 정보에서) Facebook 계정을 개설할 것을 사용자에게 요청할 수 없습니다.

허용된 행위: 프로모션에 참여하기 위해 타사 어플리케이션에 방문할 것을 사용자에게 요청할 수 있습니다(2.3.2.1항 참조). 사용자가 Facebook 플랫폼 기반 어플리케이션에 액세스하려면 Facebook 계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타사 어플리케이션 방문 요청 시 사용자에게 계정이 없으면 Facebook 계정을 개설하라는 안내가 표시됩니다.

프로모션 잘 준비하셔서 꼭 좋은 성과 만드시길 바랍니다.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