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이 Places를 발효할때 많은 사람들이 Foursquare와 같은 서비스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Foursquare의 사용자 이탈을 우려했었는데요. 예상밖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2011년 3월 8일 Foursquare는 사용자 현황을 발표했는데요, 사용자 수는 7백5십만명 이라고 합니다. 이 숫자는 Facebook이 Places를 발표한뒤 3백만 이상의 사용자가 더 늘어난 숫자입니다.
왜 이렇게 사용자가 많이 늘어났을까요?
Business Insider에 따르면 Foursquare는 한가지 서비스(checkin)에 집중했고 또 무리 없이 잘 운영해서라고 합니다.
제가 생각할때 Facebook이란 거대 업체에서 Foursquare와 비슷한 서비스를 진행한다라고 할때 언론 및 사람들의 관심을 받아 간접 광고가 많이 도움을 줬을거라 생각합니다.
많은 벤처기업들이 이번 케이스를 관심있게 볼 필요가 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