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이 Places를 발표한뒤 Foursquare 사용자가 두배 늘었다

공유 버튼

Facebook이 Places를 발효할때 많은 사람들이 Foursquare와 같은 서비스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Foursquare의 사용자 이탈을 우려했었는데요. 예상밖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2011년 3월 8일 Foursquare는 사용자 현황을 발표했는데요, 사용자 수는 7백5십만명 이라고 합니다. 이 숫자는 Facebook이 Places를 발표한뒤 3백만 이상의 사용자가 더 늘어난 숫자입니다.

왜 이렇게 사용자가 많이 늘어났을까요?
Business Insider에 따르면 Foursquare는 한가지 서비스(checkin)에 집중했고 또 무리 없이 잘 운영해서라고 합니다. 

제가 생각할때 Facebook이란 거대 업체에서 Foursquare와 비슷한 서비스를 진행한다라고 할때 언론 및 사람들의 관심을 받아 간접 광고가 많이 도움을 줬을거라 생각합니다.

많은 벤처기업들이 이번 케이스를 관심있게 볼 필요가 있을것 같습니다.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