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Target 지역 설정이 필요한 이유

공유 버튼

2011년 4월 4일 Socialbakers 에 지역 비즈니스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Business용 페이지 개설시 Global 페이지? 각 지역 Page? 어떤게 맞을 까요?
정답은 각 지역에 맞는 page 개설이 훨씬 효과가 좋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비교 데이터는 Socialbakers에서 집계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Nike Football local vs. Nike Football global

Fan 활동성에 대한 비교입니다. (Like, Comments 를 Fan 수로 나눈 데이터 입니다.)

Wall 사용에 대한 비교

Starbucks local vs. Starbucks global

Fan 활동성에 대한 비교입니다. (Like, Comments 를 Fan 수로 나눈 데이터 입니다.)

Wall 사용에 대한 비교


BMW local vs. BMW global

Fan 활동성에 대한 비교입니다. (Like, Comments 를 Fan 수로 나눈 데이터 입니다.)

Wall 사용에 대한 비교

Socialbakers에 따르면 비록 3개 기업을 비교했지만, 대다수가 비슷하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한가지 Tip을 제안했는데요,
현재 Global Facebook page만 운영하고 계신다면 각 지역 특징에 맞는 컨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Local page 개설을 권하고 있습니다.

물론 각 나라별 언어 문제도 있겠지만, 현재 자기가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한 의견과 정보를 더 쉽고 빠르게 얻기 위해 Local page의 활동성이 더 좋은것 같습니다.
그리고 Social Network가 꼭 온라인에서만 일어나는게 아니므로 사용자들은 온라인의 인맥을 더 넓히고 싶어 하는거라 볼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출처: Socialbankers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