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좋아하는 Page 관리

| Comments

공유 버튼

iphone으로 facebook을 접속하면서 내가 좋아하는 페이지를 쭉 보게 되었습니다.
100개가 넘는 페이지가 노출이 되는걸 보고 ㅡㅡa  깜짝 놀랐습니다. ㅎㅎ
한 번도 들어가 본적이 없는 페이지 부터 거의 매일 가보는 페이지등 등.

하지만 더욱 더 깜짝 놀랐던 점…… (아래 사진을 먼저 봐주세요.)

빨간 줄 부분을 보시면 거의 동일한 페이지에 중복 가입이 되어 있어 당황 스러웠습니다. (청바지 관련 업체)

분명 이 페이지들은 제가 가입을 한적이 없는데 가입 되어 있다고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그것도 같은 업체 성격이 다른 청바지 페이지 각 각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그 동안 app 관련해서 app 사용 승인 시 사용자 정보 동의 과정에서 나도 모르게 만들어 졌던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왠만하면 custom tab을 만들어 사용하려 했지만 기술적 한계가 있기에 간혹 테스트를 해본다고 했던게 저도 모르는 사이 개인정보가 막 떠도는거 같아 주의 해야 되겠다는 생각에 이렇게 몇가 적어 봅니다.

그럼 지금까지 가입한 페이지는 어디서 확인을 해야 될 까요?
생각 보다 쉬운 질문이지만 막상 찾으려고 하면 쉽게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페이지 관리 설정을 하시려면 “활동 및 관심사” 로 이동을 하셔합니다.

이동방법
내 프로필 관리(프로필: 화면 오른쪽 상단 - 프로필 편집) -> 활동 및 관심사 -> 중간 맨 아래에 있는 "다른 페이지 보기" -> 페이지 삭제

이상입니다.

가끔 불필요한 페이지가 있는지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APP 사용 또는 Facebook social login 이용시 어떤 정보를 제공하는지 꼭 확인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