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ke(좋아요) Button VS. Link(링크)

| Comments

공유 버튼

Like(좋아요) Button VS. Link(링크) 마케팅측면에서 보면 어떤 기능이 더 유용하게 사용 할 수 있을까요?

요즘 페이스북 Social plugin중 가장 많이 눈에 띄는게 Like Button 인데요, 여러번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 편리성이 더욱 더 강조되어 오고 있습니다.

Like(좋아요) Button이 있는 페이지에서 가볍게 클릭 한번만으로 원하는 컨텐츠를 자신의 Facebook 페이지에 노출 할 수 있게 되어 있어 무척 편리합니다. 한마디로 말해 컨텐츠 공유가 매우 편해졌습니다.

Link(링크) 기능은 자신의 뉴스피드에서 원하는 페이지를 다른 사람과 쉽게 공유 할 수 있도록 웹 주소만 입력하면 이미지, 제목, 사이트 주소, 링크, 내용이 노출해줍니다.

하지만, Like(좋아요) Button을 이용해 공유시 Like(링크)를 이용하는 것과 별 차이가 없습니다.

뉴스피드에 노출되는 모습을 확인해 보시면 작은 아이콘만 다를뿐 크게 다른 점을 찾을 수가 없습니다.

 

[이미지 참조]

 

 

Mashable에 올라온 스티브 잡스 자서전에 관한 이야기를 각 각 Like와 Link를 통해 공유하는 모습입니다.

상단 이미지: Link를 통해 공유

하단 이미지: Like를 통해 공유

여기서 먼저 답을 말씀드리겠습니다.

Like(좋아요) Button VS. Link(링크) 중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Link(링크) 기능입니다.

이유는?

Link(링크) 기능중 눈에 확 들어오는 부분이 있습니다.

Like 기능에서는 사용하지 못하는 제목과 내용, 이미지를 수정 할 수 있습니다.

 

 

[Link 주소 붙여넣기 후 제목 및 내용 마우스 롤 오버시]

 

공유를 원하는 주소를 넣어 주신 후 제목과 내용에 마우스를 올려 놓아 주시면 하일라이트가 되어 수정 가능합니다.

그럼 어떤면에서 사용하면 좋을까요?

물론 이 기능은 나쁜 의도로 제목과 내용 변경을 위해 만들어 진게 아닙니다.

일부 사이트에서 Facebook이 정해놓은 mata tag 설정이 안 되어있어 링크 추가시 제목과 내용이 노출이 안되 공유가 잘 되지 않아 이러한 설정을 할 수 있게 만들었을 것입니다.

많은 방법이 있지만, 외국 사이트 링크 사용 시 유용할 것 같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 하세요.

 

 

 

어떻습니다. 한글 제목과 내용이 더 눈에 잘 들어오지 않으세요?

회사 운영하시는 분들은 자사 상품이나 서비스가 타 매체에 노출이 되었을때 더 좋은 내용으로 공유하시는데 사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