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외부 Comments Box Upgrade

| Comments

공유 버튼

2011년 4월 13일 페이스북 소셜 플러그인중 하나인 Comments Box를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가장 눈에 띄게 좋아진 기능은 세가지입니다.

첫번째, Hotmail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해졌습니다.

예전부터 Hotmail 계정을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희소식입니다.

요즘 거의 대부분 email 계정을 많이 바꾸셔서 Hotmail 사용을 안하시는것 같은데요. 이번 적용으로 인해 사용하지않았던 계정의 사용이 많이 늘어 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두번째, 외부 페이스북 Comments Box에 글을 남기면 “Like” 버튼과 같이 소셜 그래프 기능을 추가 할 수 있어 “Like”와 “Share”의 기능을 통해 공유한 것과 같이 페이지에 노출이 됩니다.

외부 Comment를 이용해 글 작성한 모습

이번 기능 업그레이드로 인해 외부 사이트들이 페이스북 Comments Box 사용이 많이 늘어 날 것 같습니다.

Comments Box 자체 API도 있는 모습으로 공개가 되어 앞으로 외부에서 유입되는 데이터도 분석이 가능 할 것 같습니다. 물론, 외부 개발자에게 다양한 기능으로 또 한번 업그레이드 하는 모습도 곧 만날것 같습니다.

세번째, 새로운 컬러 적용이 가능해졌습니다. 어두운 테마의 웹사이트, 블로그등에서 사용 가능한 어두운 컬러 테마가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어두운 컬러 테마가 적용된 Comments Box

기존에 적용하신분들은 아래 보이는 코드로 수정하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변경된 테마로 사용 가능합니다.

<div id=”fb-root”></div>
<script src=”http://connect.facebook.net/en_US/all.js#[AppID]xfbml=1″></script>
<fb:comments colorscheme=”dark” href=”[YOUR_URL]” num_posts=”5″ width=”500″></fb:comments>

마지막으로, 기존에 적용된 Comments Box Ver.1 은  오늘부터 자체 수정 가능해 졌는데요, 2011년 4월 29일까지 Facebook에서 자동으로 Ver. 2로 업그레이드 한다고 합니다.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