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프로모션 정책 업데이트

| Comments

공유 버튼

2011년 5월 11일 프로모션 정책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프로모션 정책을 살펴보면,

한마디로 프로모션 진행 시 Facebook 기본적인 툴 사용하지 말고, 프로모션용 앱을 사용하라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프로모션 가이드라인

최종 수정일: 05/11/1911

가이드라인 프로모션 과 이 권리 책임 및 정책 에 관한광고 가이드라인플랫폼 정책 및 기타 적용 되는 정책 은 모든 Facebook Facebook 에서 제공 되는 콘테스트, 시합, 경품 행사 및 기타 유사한 서비스 (각각 “프로모션) 에 대한 홍보 및 운영 에 적용 됩니다.

Facebook 을 통해 프로모션 을 홍보 하거나 운영할 경우, 공식 규칙, 신청 조건 및 자격 요건 (예: 연령 및 거주 제한) 을 설정 하여 해당 프로모션 을 합법적 으로 운영 해야 하며 프로모션 및 프로모션 에 따른 모든 경품 에 적용 되는 규정 을 준수 해야 합니다 (예: 가입 및 필요 규제 허가). 단, 지침 을 따랐다고 해서 프로모션 의 합법성 이 증명 되는 것은 아닙니다. 프로모션 에는 준수 해야 할 규정 이 많으 므로 합법성 이 의심될 때에는 반드시 전문가 와 상의 하시기 바랍니다.

  1. Facebook 에서의 프로모션 캔버스 은 페이지 페이지 또는 탭의 Facebook.com 앱 운영 되어야 에서 합니다.
  2. Facebook 의 프로모션 은 다음 을 포함 해야 합니다.
    a. Facebook 참가자 가 에 아무런 책임 을 부과 시키지 않는다는 규정.
    b. Facebook 이 프로모션 은 이 후원, 승인 또는 운영 하지 않으며 Facebook 과 아무런 관련 이 없다 는 것을 인정 하는 규정.
    c. Facebook 참가자 는 이 아닌 [정보 수신자 명시] 에 정보 를 제공 해야 한다는 규정.
  3. Facebook 기능 을 프로모션 등록 또는 입력 수단 으로 사용 해서는 안됩니다. 예를 들어 특정 페이지 를 링크 하거나 특정 장소 에 체크인 했다고 해서 프로모션 이 자동 으로 등록 되거나 프로모션 참가자 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4. 등록 시 참가자 에게 조건 을 달거나 페이지 에 링크 하기, 장소 에 체크인 하기, 앱에 접속 하기 이외 의 Facebook 기능 사용 하여 어떠한 권리 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참가자 에게 특정 담벼락 게시물 에 좋아 요 를 클릭 하거나 댓글 을 달거나 담벼락 에 사진 을 업로드 하도록 강요할 수 없습니다.
  5. Facebook 좋아요 버튼 등의 기능 을 프로모션 의 투표 수단 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6. Facebook 우승자 통보 에 메시지, 채팅, 프로필 게시물, 또는 페이지 등, Facebook 기능 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7. 섹션 2 의 의무 를 수행 하는 목적 이 아니라 면 프로모션 과 관련된 규칙 또는 자료 에 이름 Facebook, 상표, 상표명, 저작권 또는 기타 지적 재산 을 사용 하거나 Facebook 을 언급할 수 없습니다.
  8. 정의:
    a. “운영” 이란 참가자 모집, 추첨, 참가자 심사, 우승자 통보 를 비롯한 프로모션 의 각 요소 를 관리 하는 작업 을 의미 합니다.
    b. “홍보” 란 Facebook 에서 광고, 페이지 또는 담벼락 게시물 로 프로모션 을 홍보, 광고 또는 언급 하는 것을 의미 합니다.
    c. “콘테스트” 또는 “시합” 이란 능력 에 따라 금전적 가치 가 있는 경품 과 우승자 가 결정 되는 프로모션 (즉, 특정 기준 에 따른 심사 를 통한 선정) 을 의미 합니다.
    d. “경품 행사” 란 확률 에 따라 경품 과 우승자 가 선정 되는 프로모션 을 의미 합니다.

국내 많은 업체가 진행하고 있는 프로모션은 이 정책에 거의 모두가 위배되고 있는 시점입니다.
페이지 운영자는 꼭 프로모션 가이드 라인을 살펴 보시고 프로모션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영구 정지되면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