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Comment Box Upgrade

| Comments

공유 버튼

친구 중심의 몇가지 업그레이드를 진행한 후 Facebook 에서 사용자 편의를 위한 엄청난 기능을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기존 댓 글 시스템에 동영상 및 이미지를 바로 볼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사용 방법은 단순합니다.

본문에 대한 공유하고 싶은 동영상이나 이미지의 주소를 댓 글 박스에 붙여 넣기하면 자동으로 Facebook에서 불러와 노출 시켜 줍니다.

아래 이미지는 테스트 한 모습입니다.

위에 보이는 댓글은 동영상을 노출하는 모습이고, 아래 보이는 부분은 이미지를 노출하는 모습니다.

기존에 딱딱하게 텍스트를 이용해 대화하는 방법에서 이제 동영상 및 이미지를 통해 보다 쉽게 소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한가지 더 말씀드리면, URL만 넣으면 미리보기 기능도 더해졌습니다. 원리는 소셜플러그인인 LIKE 버튼과 동일하게(이미지, 제목, 요약, URL) 불러와 줍니다.

이미지와 동영상의 노출이 부담스러울시 아래쪽에 있는 “Remove Preview” 버튼을 누르시면 주소만 남고 동영상 및 이미지는 사라짐니다.

예전에 댓글을 읽었다는 의미로 “좋아요” 버튼을 클릭했다면, 동영상 및 이미지는 “Remove Preview” 버튼을 통해 읽은  표시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점점 사용자 친화적으로 변해가는 것 같아 사용자 입장에서 만족합니다.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