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에서 App을 만들면 사용자와 더욱더 가까워 질 수 있다.

공유 버튼

오늘 Facebook 개발자 블로그에 새로운 소식이 등장했습니다.  아래 내용은 페이스북 Blog에 올라온 글을 한글로 설명한 내용입니다.

4년전 처음 Facebook Platform을 런칭한후, 오늘 흥분되는 Apps사용자환경의 새로운 큰 변화를 업데이트했습니다. 캔버스 환경의 레이아웃 재 구성을 통해 사용자 브라우저에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으며, 또한 사용자에게 실시간 안내를 통해 사용자끼리 계속해서 교류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Canvas 재 디자인

빠르게 접근 할 수 있는 북마크

모든 Canvas 페이지 상단 오른쪽에 빠르게 다시 App과 Game에 접근 할 수 있는 북마크를 보여줍니다. 북마크 위에 있는 빨간색 원 안에 있는 알람 숫자가 사용자에게 App 사용 및 참여를 안내합니다.

Real-time social app activity

북마크 아래에 있는 실시간 안내가 사용자의 친구들의 App과 Game의 사용을 보여줘 친구들의 참여를 유도해 더욱 더 사교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Facebook에서는 자동으로 친구들의 App과 Game의 사용을 안내해, 새로운 Games과 Apps을 친구를 통해 소개합니다. 이는 Developer App 페이지 세팅에 의해 만들어 짐니다.

Game stories

자동으로 만들어 지는 스토리를 위해, Facebook에서는 새로운 Graph APIs를 점수, Achievements(미션 완료) 등을 노출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친구들간의 경쟁, 협동등의 스토리를 만들수 있습니다.

More room for your app

사용자 모니터 환경에 따른 Apps사이즈를 키울 수 있는 option이 생겼습니다. Fluid Canvas 에서는 왼쪽 정렬을 통해 전체 높이와 넓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Fluid Canvas 설정은 app settings에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보시려면 Games Gallery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Games Gallery.

 

Homepage Bookmark improvements (홈페이지 북마크 개선 사항)

홈페이지 북마크도 업데이트 되어 숫자와 정렬을 사용자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Favorites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가 보다 쉽게 좋아하는 Apps과 Games에 접근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Quality Distribution

Facebook의 News Feed에 대한 목적은 사용자에게 가장 가치있는 친구들의 이야기와  apps의 중요한 정보를 보여주는 것 입니다. Facebook에서는 새로운 ranking system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더 app을 사용하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 모두 더 engage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더 많이 engage되는 apps이 더 많이 노출됩니다. 사람들이 숨기거나 Spam으로 지적되는 Apps은 노출이 줄어 들게 됩니다. 이러한 system을 위해 항상 높은 수준의 컨텐츠를 만들어야 하고,  Insights Dashboard 를 관찰해야 합니다.

새로운 APIs와 Fluid Canvas를 사용하기 위해서 Developer Site 에 있는  documentation 를 참고하세요.

 

원문: http://developers.facebook.com/blog/post/538/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