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Facebook(페이스북) 알고리즘인 Edgerank(엣지랭크)의 변경때문에 많은 페이스북 마케팅 담당자들이 당황 스러워 하고 있는데요, Business Insider – Daily Chart에서 흥미로운 Chart를 공유해줬습니다. 예전에도 이와같은 이야기가 있었는데, 이번에 공개된 데이터가 더 구체적으로 페이스북 팬 기반 도달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Facebook(페이스북) 분석을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PageLever에서 Mashable에 보내준 페이스북 분석 데이터를 보면, 브랜드 페이지 팬수가 증가하면 도달률이 점점 낮아진다고 합니다.
약 10,000명의 Fans(팬)이 있는 브랜드 페이지에서는 약 20%의 팬들에게 브랜드 페이지가 전달하는 컨텐츠가 도달하는 반면, 백만명이 넘는 팬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 페이지에서 컨텐츠를 공유할 경우 약 6%의 팬들에게 도달이 된다고합니다.
* 위 수치는 광고를 진행하지 않았을때 수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