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Newsletter No. 32

| Comments

공유 버튼

제 32호 Facebook Korea 주간 뉴스레터

이번호에서는 앞으로 뉴스피드에 노출되는 Page Like Ad와 Page Insight & Ads Manager 업데이트 소식,
그리고 Text Overlay Policy 업데이트 소식 등을 다루어 드립니다.

1. Page Like Ad, 앞으로 News Feed에서도 노출이 됩니다.

Facebook Page Fan을 효과적으로 늘리기 위해 Page Like Ad 를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기존에는 Right Hand Side에만 노출되어 주목도가 부족할 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노출이 제한적이었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고 보다 효과적으로 Fan Base를 늘릴 수 있도록 Page Like Ad를 뉴스피드에서 보여드리게 되었습니다.
 
Desktop News Feed 예)
001 
Mobile News Feed 예)
002
 
이 업데이트는 새롭게 생성되는 Page Like Ad뿐만이 아니라 기존에 진행하시던 Page Like Ad에도 적용이 되었습니다.
기존에 Page Like Ad를 진행하시던 분들께서는 해당 광고가 News Feed에 최적화될 수 있도록 Text & Image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Text 글자수는 90자까지, 이미지는 100x72px에 가장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만약 해당 광고를 Desktop News Feed Only 또는 Mobile News Feed Only로 설정하고 싶으신 경우 파워에디터 Placement 옵션을 통해 세팅하시면 됩니다.
  
 

2. Ads Manager가 광고승인거부이유를 빠르게 확인해드립니다.

 
앞으로 요청하신 광고가 승인거부가 나는 경우 Ads Manager에서 바로 관련 설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센터의 여러가지 섹션들 중 해당 광고승인 거부와 가장 관련이 있는 섹션으로
연결되는 링크도 같이 제공해드립니다. 이로인해 앞으로는 승인 거부사유를 신속히 확인하시어 그에 맞는 조치를 취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업데이트 전)
003
 
 
업데이트 후)
004
 
 

3. Page Insight에서 Friends of Fan 데이터를 더이상 제공해드리지 않습니다.

4월 16일부터 Page Insight에서 보이던 Friends of Fan(FoF) 데이터를 더이상 제공해드리지 않게 되었습니다.
Facebook에서는 그동안의 페이지 포스팅 패턴등을 연구한 끝에 FoF 같은 잠정적인 도달범위가 실제 페이지 포스팅에 영향을 미치지 못한다고 판단하여 이같은 결정을 내렸습니다.
불편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하여 4월 16일부터 90일이 지나는 시점까지는 개요 탭에서 데이터를 엑셀파일로 다운로드 받으시면 FoF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005
 
FoF 데이터를 Page Insight에서는 제공을 해드리지 않으나 여전히 광고타겟팅에서는 FoF를 타겟팅 옵션으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FoF를 관심있게 보아오셨다면 앞으로는 Ads Manager에서 “광고만들기”를 클릭하신 후 관리하시는 페이지를 광고하기로 세팅해보시기 바랍니다.
그 후 “연결된 친구들” 옵션에서 관리하시는 페이지를 넣어보세요. 그럼 오른쪽 상단에 해당 페이지의 FoF 데이터가 나타나며 이를 통해 타겟대상을 고려하실 수 있습니다.
 

4. Custom Audience와 Offers를 활용한 페이스북 마케팅 성공사례 : MGM

라스베가스의 유수호텔 중 하나인 MGM은 2011년의 Facebook 마케팅의 효과를 인지하고 2012년 예산을 두배로 늘려집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2012년 신규고객유치, 브랜드인지도 상승, 로열티 강화를 위해 Custom Audience와 Offers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결과 아래와 같이 성공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 Custom Audience를 활용한 캠페인에서 기존보다 5배 높은 ROI 창출
  • Offers를 활용한 캠페인에서 기존보다 3배 높은 ROI 창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Case Study MGM Resorts International 파일과 아래 동영상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006
출처: Facebook Newsletter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