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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ebook Newsletter No.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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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3호 Facebook Korea 주간 뉴스레터
 
이번주에는 Page Post Link Ad & Sponsored Story, Text Overlay Policy 업데이트 관련 내용과 함께 다양한 Facebook 상품을 활용하여
Facebook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영국의 온라인 갤러리 Artfinder를 소개해드립니다.
1. 새로운 형태의 Page Post Link Ad & Sponsored Story 이제 iSO기기에서도 만나보세요.
지난 1월부터 데스크탑의 Page Post Link Ad와 Sponsored Story에 더 크고 선명한 이미지를 적용하여 더 많은 페이스북 유저들을 효과적으로 여러분의
사이트로 유도할 수 있도록 했는데요, 이제는 이 새로운 포맷의 Page Post Link Ad & Sponsored Story가 iOS용 Facebook App에서도 노출됩니다.
새로운 포맷에서 보여지는 이미지 사이즈는 154x154px (desktop) or 560x292px (mobile)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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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포맷은 랜딩페이지에 있는 이미지가 충분히 크다고 판단되면 아래의 unit에 자동으로 적용되며 동영상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Link Page post (organic)
  • Link Page post ad
  • Organic stories about people liking, commenting or sharing your Link Page post
  • Sponsored stories about people liking, commenting or sharing your Link Page post
  • Organic stories about people sharing a link to your site
  • Sponsored stories about people sharing a link to your site (called Domain Sponsored Stories)
 
만약 랜딩페이지의 이미지가 충분히 크지 않아서 새로운 포맷을 이용하고 싶으실 경우에는 파워에디터를 통해 Customized된 이미지와 텍스트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Customized 이미지, 텍스트를 사용하시는 방법은 첨부파일 Creating a Link Page Post with Custom Image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Page Cover Photo에도 Text Overlay 20% 정책이 적용됩니다.
 
그동안 Facebook광고에 사용되는 이미지에 적용되어 왔던 Text Overlay 20% 정책이 Facebook Page Cover Photo에도 적용되기 시작하였습니다.
Facebook에서는 Page Cover Photo 역시 광고 이미지처럼 모든 Facebook 유저들에게 노출되는 점을 감안, 보다 나은 User Experience를 제공하고자
해당 정책을 Cover Photo에도 적용합니다.
 
해당 정책은 기본적으로 이미지내 Text가 전체 이미지의 20%가 넘지 않도록 제한하고 있으며 Text Logo 역시 Text 로 간주됩니다.
(아래 예시에서 이미지 가운데 상단과 하단의 로고가 Text로 간주되며 전체 이미지이 약 32%를 차지하고 있어 Facebook Cover또는 Post Ad 로 적당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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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정책을 위반하는 Cover Photo 사용 적발 시 ​바로 삭제하지는 않는 대신 이미지를 교체하실 수 있는 48시간의 유예기간을 드립니다.
만약 재적발시 사전 통보없이 Cover Photo가 삭제될 수 있으니 Page 관리자 여러분들께서는 이 점 고려하시어 Cover Photo를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사용하고자 하시는 이미지의 Text Overlay 여부를 보다 확실히 판단할 필요가 있으시다면 담당자를 컨택하시기 바랍니다.
3. 영국의 온라인 갤러리 Artfinder의 Facebook 마케팅 성공사례를 공유해드립니다.
 
Artfinder는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구매유도를 위해 각 마케팅 Funnel마다 다양한 Facebook Platform 및 Product를 이용하였습니다.
  • Facebook Login & Facebook Comment
  • Page Post Ad & Sponsored Story
  • Custom Audience & Lookalike Audience
 
그 결과, 매출 100% 상승, Facebook을 통한 트래픽 상승 5x, 75% Subscriber 증가 등 놀랄만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위의 다양한 방법 이외에도 Facebook Newsfeed에 Page Post 노출을 집중하고 Page에서 꾸준히 팬들과 커뮤니케이션 했던 점 역시 이러한 성과에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Facebook에서는 한국의 광고주 여러분께서 다양한 Facebook의 상품을 활용하여 성공적인 마케팅을 진행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위의 상품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 있으시거나 활용을 원하시는 분께서는 담당자를 컨택하시거나, 신규광고주의 경우 Facebook Sales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Case Study_Artfinde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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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facebook newsletter

Author: 장 정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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