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Newsletter No. 34

| Comments

공유 버튼

제 33호 Facebook Korea 주간 뉴스레터

이번호에서는 가정의달을 맞이하여 효과적으로 활용하실 수 있는 Unpublished Page Post Ads와 Custom Audience를 소개해드리며, 새롭게 업데이트 된 Mobile Page Layout 그리고 Custom Audience를 활용한 온라인 게임업체 KIXEYE 사례를 공유드립니다.

 

1. 가정의달 캠페인, Unpublished Page Post Ads와 Custom Audience로 효과를 높여보세요.

5월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성년의 날 등 각종 기념일에 맞게 캠페인을 준비중이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Facebook에서는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을 위하여 Unpublished Page Post Ads와 Custom Audience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시도록 제안하고 있습니다.

Unpublished Page Post Ads 는 모든 Fan과 Fan들의 친구에게 Organic하게 도달하는 것과는 달리 Page Posting이 되지 않고도 Page Post Ads 형태로 유저들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Page Post Ads이기 때문에 세부적인 타겟 옵션을 선택하실 수 있어 각 대상에게 맞는 크리에이티브를 선택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Unpublished Page Post Ads를 작성하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파워에디터의 페이지 관리 > 게시물 작성으로 들어가셔서 포스팅을 작성하시면 이를 페이지에 공개하기 전까지는 Unpublished post가 됩니다.

이러한 포스팅에는 Unpublished Post를 나타내는 초승달 모양이 왼쪽에 나타나게 되고 게시물 공개를 선택하시면 초승달이 사라지면서 페이지에 게시가 됩니다. 게시물 공개옵션 오른쪽 “홍보하기”를 선택하시면 Unpublished Page Post Ads를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0001

 

Custom Audience 역시 가정의 달 캠페인에 활용하실 수 있는 좋은 타겟팅 방법인데요, 현재 보유하고 계신 DB를 활용하실 수 있으며 여기에 추가적으로 보다 세부적인 타겟옵션까지 세팅하실 수 있어 보다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최근 1년간 구매이력이 있는 유저들의 email을 Custom Audience(맞춤대상)에 등록하시면 Custom Audience는 해당 DB의 email을 실제로 Facebook에서 사용중인 User들을 찾아냅니다. 이 리스트 중에 현재 기혼인, 그래서 자녀가 있을 가능성이 높은 Facebook User를 어린이날 캠페인 대상으로 타겟팅 하실 수도 있구요, 또는 이 리스트 중 이미 Fan인 Facebook User, 그래서 로열티가 높기 때문에 실제 구매가능성도 높은 대상을 따로 타겟팅하셔서 마케팅을 진행하실 수도 있습니다.

0002

Unpublished Page Post Ads와 Custom Audience를 조합하여 사용하시는 것도 타겟팅 효과를 극대화하는데 좋은 방법일텐데요. Unpublished Page Post Ads 작성 시 Custom Audience에 등록되어 있는 대상을 타겟팅하거나 또는 제외하실 수 있으며 여기에 덧붙여 추가적인 타겟팅 옵션까지 세팅 가능합니다.

Facebook에서는 보다 효과적인 가정의 달 캠페인을 진행하실 수 있도록 Unpublished Page Post Ads와 Custom Audience에 대해 컨설팅해드리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담당자를 컨택하시거나 Facebook Sales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 Mobile Page Layout이 새로워졌습니다.

4월 23일을 기점으로 Mobile Page Layout이 새로워졌습니다. Mobile을 통해 Facebook을 이용하는 User들이 점점 증가함에 따라 Mobile 상에서의 Page Experience를 보다 향상시키기 위하여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습니다.

0003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들은 화면 상단의 Like, Comment 버튼을 통해 보다 쉽게 액션을 취할 수 있으며 이로인해 각 브랜드의 페이지에서는 보다 활발한 Engagement를 기대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상단고정게시물을 통해 가장 주력하고 계신 Product 관련 캠페인, 이벤트를 상단에 노출시킴으로서 더욱 효과적인 페이지 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모바일 상에서의 페이지 관리가 더욱 쉬워져 상시적으로 Fan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용이해졌습니다.

** Facebook Studio 모바일 페이지 레이아웃 업데이트 관련 기사 링크
https://www.facebook-studio.com/news/item/announcing-a-new-mobile-layout-for-facebook-pages

페이지 상에서의 Communication과 Engagement가 활발해짐에 따라 페이지를 가시고 계신 브랜드에서는 Facebook 상에서 발생하는 브랜드 키워드 검색에 대해 더 많은 고민을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브랜드의 페이지를 찾는 모든 고객들에게 가장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브랜드를 노출시키는 방법으로 “스폰서검색”을 진행해보시길 제안드립니다. 페이지명은 물론 오타키워드, 관련 검색어까지 저렴한 비용으로 실제 브랜드를 검색하는 유저들에게 브랜드 페이지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3. Custom Audience를 활용하여 High Life Time Value 고객을 찾아낸 온라인 게임회사 KIXEYE

Facebook Canvas App Game Developer인 KIXEYE에서는 새로운 두가지 게임을 런칭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하여 Custom Audience를 활용하였습니다.  그 결과 아래와 같이 만족할만한 성과를 거두었는데요, 이는 Custome Audience를 통해 기존 그룹과 Custom Audience를 통해 만들어진 맞춤 대상을 비교해가며 캠페인 목적, 크리에이티브 등을 최적화 한 결과였습니다.

** Battle Pirates

1. 타겟대상의 41%가 광고를 보고 이벤트에 참여

2. 타겟대상의 기존 매출이 100K USD 상승

3. 27x ROI 상승

** War Commander

1. 신규유저의 Life Time Value가 타채널에 비해 5.5배 높음

2. 기존 신규유저 채널 대비 2x 구매전환율

3. 14x ROI 상승

Facebook Korea에서는 Custom Audience를 통해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하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Custom Audience에 대한 자세한 정보, 세팅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담당자를 컨택하시거나 Facebook Sales 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0004

 

출처: facebook Korea Newsletter

Author: 장 정우

FBML.co.kr은 중/소기업에서 소셜미디어 마케팅 및 온라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에게 쉽게 사용 가능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